모닝스타 등급
2025.05.12 기준
적정가치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매우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81.9 | 306.1 | - | - |
예상 PER | 147.1 | - | - | - |
주가/현금흐름 | 66.3 | 79.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64.7 | 255.8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Tesla: 머스크 CEO, 전략 강화를 위한 전체 회의 개최
중요한 이유: 테슬라 주가는 12월 사상 최고치 대비 약 50% 하락했습니다. 시장 심리는 2025년 첫 두 달 동안 미국과 중국의 인도량 감소와 유럽에서의 1월 감소로 인해 부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머스크는 이 행사를 통해 자신의 주요 초점이 여전히 테슬라를 운영하는 데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했습니다.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고문으로 새로운 역할을 맡으면서 일부 소비자들이 머스크의 정치적 활동으로 인해 테슬라를 구매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테슬라의 정치적 리스크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품질과 훌륭한 고객 경험에 집중하겠다는 목표를 강조했습니다. 이는 소비자는 CEO의 정치 성향과 관계없이 최고의 차량을 구매할 것이라는 그의 견해를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는 큰 규모의 구매라는 점을 감안할 때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이에 동의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론: 좁은 해협을 가진 테슬라의 공정가치 추정치 250달러를 유지합니다. 이 주식은 공정가치 추정치 바로 아래에서 3등급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어 적정 가치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투자자는 진입 시점을 고려하기 전에 더 넓은 안전 마진을 기다릴 것을 권장합니다. 머스크는 최대 500킬로와트의 충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Tesla의 새로운 V4 슈퍼차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번 주 초 경쟁사인 BYD는 5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배터리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V4 수퍼차저를 사용하면 현재 15분 걸리던 주행 거리를 10분 만에 200마일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는 올해 5,000대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처음에는 Tesla 공장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봇은 AI 및 로봇 공학 회사로 전환하려는 Tesla의 목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향후 10년 동안은 여전히 자동차가 주요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 최대의 배터리 전기 차량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 미만의 기간 동안 이 회사는 스타트업에서 모델 S와 모델 X 차량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로 성장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입문형 럭셔리 자동차 및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형 트럭인 사이버트럭과 대형 트럭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래에 저렴한 SUV, 럭셔리 스포츠카, 로봇택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 소비자로의 확산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시장 리더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3분의 1이 전기차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테슬라는 2022년에 두 개의 신규 공장을 개장해 생산 능력을 확대했습니다. 테슬라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며, 시장 선도 기술 개선과 제조 비용 절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량 채택되려면 모든 차량 카테고리에서 장거리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과 비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테슬라는 제조 과정의 자동화 및 효율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부품 수를 줄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테슬라는 자체 배터리 일부를 설계합니다. 테슬라의 목표는 장기적으로 비용을 50% 이상 줄이는 것입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지역 내 고속 충전 인프라가 널리 보급되어야 합니다. 테슬라는 미국, 유럽,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 지역에 설치된 고속 충전소로 구성된 슈퍼차징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도 계획中です. 우리는 2030년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율주행 차량(테슬라의 로봇택시 서비스 포함)이 승차 공유 서비스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로봇택시가 인간 운전사보다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소비자 및 유틸리티 기업에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합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테슬라는 이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테슬라는 전기차(EV), 자율주행차(AV), 배터리,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로 자동차 및 전력 발전 산업을 혁신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는 향후 몇 년간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에 따라 이익 마진이 증가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향후 몇 년간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로봇 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사로부터의 라이선스 판매로 이어질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와 신규 진입업체들은 전기차 개발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며, 이는 테슬라의 판매 성장 둔화와 경쟁 심화로 인한 가격 인하 압력으로 이어져 이익 마진이 감소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로봇택시 제품의 출시 지연과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모(Waymo)와의 경쟁으로 인해 가치 파괴적일 것입니다.
-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정치적 활동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테슬라 구매를 꺼리게 만들며, 이는 판매량과 이익 감소로 이어질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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