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4.12.0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2.1 | 55.6 | - | - |
예상 PER | 22.4 | - | - | - |
주가/현금흐름 | 19.6 | 27.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8.2 | 457 | - | - |
배당수익률 % | 1.08 | 0.89 | - | - |

로스 실적: 경영진, 2024년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미지근한 단기 전망 제시
와이드모트 로스가 4분기 호실적을 발표했지만 2025 회계연도에 대한 신중한 가이던스를 발표한 이후에도 주당 127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크게 변경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단기 매출 및 이익 전망치를 조정할 것으로 예상되지만(화폐의 시간 가치와 관련된 공정가치 이익을 상쇄), 장기 전망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고객들은 저렴한 브랜드 상품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Ross의 이름을 딴 배너를 살펴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회사는 3%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여 당사의 2% 전망치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의류 및 액세서리 매장의 연평균 소매 매출 성장률 2%(미국 인구조사국 기준)를 약간 앞질렀습니다. 수익성과 관련하여 조정된 영업 마진은 100bp 하락한 11.4%를 기록했지만, 마진 하락의 대부분(약 80bp)은 작년 4분기에 한 주가 더 겹쳤기 때문이었습니다. Ross와 가격 외 경쟁사인 와이드모트 TJX가 보수적인 가이던스를 발표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경영진의 2025 회계연도 전망은 평소보다 더 비관적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이 회사는 비슷한 매출이 1% 감소에서 2% 증가 사이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3% 성장에 대한 당사의 예측과 2%~3% 성장에 대한 TJX의 최근 가이던스에 뒤처지는 수치입니다. 경영진은 2월의 교통량 추세 악화와 경제 불확실성을 매출 가이던스 하향 조정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또한, 총 마진 및 고정비 레버리지 개선에 대한 기대가 실현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경영진이 전망한 2025 회계연도 EPS 5.95~6.55달러는 실적 추정치인 7.00달러를 하회하는 수치입니다. 단기 전망치를 가이던스에 더 가깝게 맞추기 위해 조정할 계획입니다. 장기적으로, 우리는 Ross의 규모와 차별화된 조달 모델이 오프 프라이스 리테일 업계에서 30%의 시장 점유율로 TJX의 50%에 뒤지지 않는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한 자릿수 중반의 매출 성장률과 약 13.5%의 영업이익률을 예상하는 장기 전망은 변경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투자 의견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할인 소매업체로서 약 3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로스 스토어스의 독특한 재고 조달 방법과 규모는 회사가 향후 온라인 채널과의 경쟁을 피하면서 한 자릿수 중반의 속도로 매출을 편안하게 확장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는 재고 처분을 신중하게 진행하고자 하는 제품 제조업체와 전통적인(또는 정가 판매) 소매업체에게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로서 로스의 입지가 회사에 다양한 구매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스는 다양한 공급업체와의 관계와 철저한 재고 관리를 바탕으로 2,100개가 넘는 매장에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꾸준히 공급하고 있습니다. 로스의 옴니채널 부재와 디지털 쇼핑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브랜드 제조업체들이 과잉 재고가 눈에 잘 띄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흘러가는 것을 강력하게 막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로스의 밀집된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가 전략적 이점으로 간주합니다. 온라인 채널과는 달리, 로스는 1,800개가 넘는 로스 드레스 포 레스(Ross Dress for Less) 배너와 350개의 DD스 디스카운트(DD's Discounts) 체인에 자사 브랜드 상품을 분산시켜, 개별 매장에 특정 브랜드가 넘쳐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적절한 규모의 조달을 유지하면서 제품 공급업체의 브랜드 가치를 보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스 스토어스는 단기적으로는 매년 약 70~85개, 10년 후에는 매년 60개의 매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비슷한 규모의 매장에서의 매출은 한 자릿수 초반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공급업체들이 할인 판매 채널 노출을 제한하겠다는 약속을 계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조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예상 수요보다 더 많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불필요한 재고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이 재고를 완전히 폐기하고 역물류와 관련된 비용을 능가하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업계는 충분한 제품 가용성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Ross는 저렴한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상점이므로,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가치 의식을 갖게 된다면 이득을 볼 것입니다.
- 브랜드 상품 판매업체들이 온라인 채널로 유입되는 과도한 재고를 제한하여 회사의 경쟁력을 보호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로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디지털 경쟁으로부터 잘 보호받고 있습니다.
- 임금 상승 압력이 완화되면서 마진이 개선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향후 몇 년 동안은 상품 판매자들이 할인 판매에 대한 노출을 줄여 로스 제품 구색의 매력을 떨어뜨릴 경우 제품 가용성이 제한될 것입니다.
- 2,100개가 넘는 할인점들이 할인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로스의 성장 궤도는 제한적입니다.
- 메이시(Macy's)와 같은 정가 소매업체들이 점차 할인 판매 업계에 진출하면서, 로스는 잠재적으로 시장 점유율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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