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실적: 해외 성장이 북미의 부진을 만회하고, 주가는 비싸다

by 모닝스타

2024.12.06 오후 16:50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315.00 USD

2025.01.1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14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652--
예상 PER23.1---
주가/현금흐름19.943.5--
주가/잉여현금흐름28.288.2--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룰루레몬 실적: 해외 성장이 북미의 부진을 만회하고, 주가는 비싸다

작은 규모의 룰루레몬이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매출과 수익을 기록하며 2024년 상반기의 어려움을 떨쳐냈습니다. 비록 미주 지역 매출이 2% 감소했지만(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 2025년에 출시될 제품들을 낙관할 수 있는 이유가 있으며, 해외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저희는 룰루레몬의 주당 적정가치 추정치인 296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으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40% 이상 상승한 주가는 고평가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지역별 분기별 매출 성장률을 고려할 때 미주 지역(전체의 74%)의 성장률은 2%로 당사 추정치와 일치했지만, 중국 본토(13%)와 기타 해외(13%)의 성장률은 각각 39%와 27%로 당사 예상치를 6%포인트 상회했습니다. 룰루레몬은 최근 제품 개발팀을 재구성했으며, 기존 카테고리와 신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통해 2025년 이후 미주 지역의 매출 성장률을 한 자릿수 중반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본토와 기타 해외 지역의 10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매장 출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상승, 전 세계적인 애슬레저 성장, 카테고리 확장에 따라 각각 23%와 19%로 모델링했습니다. 룰루레몬의 매출 총이익과 영업 마진은 각각 58.5%와 20.5%로 당사 추정치를 60~70%포인트 상회했습니다. 북미 판매 둔화로 인해 할인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초기 가격을 인상하고 가격을 동결했습니다. 장기적으로 Lululemon은 50%대 초반의 매출 총이익률과 약 22%의 영업 후 마진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룰루레몬의 4분기 주당순이익 전망치인 5.56~5.64달러는 지나치게 보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례적으로 짧은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감안해 신중을 기하고 있는 점은 이해하지만, 안정적인 북미 매출과 해외 성장세를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그렇듯이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의견

룰루레몬은 핵심 비즈니스를 구축하면서 제품 구색과 지리적 범위를 확장하려는 탄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경쟁하려는 업체는 많지만, 룰루레몬은 애슬레저 패션 트렌드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기와 제품의 스타일링 및 품질로 인해 계속해서 프리미엄 가격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우리의 좁은 해자 등급은 회사의 무형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합니다. 2022년 4월 투자자 행사에서 룰루레몬이 제시한 5개년 계획은 건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회사의 세 가지 우선 순위는 제품 혁신, 이커머스, 해외 진출입니다. 많은 경쟁업체들이 비슷한 품질의 여성용 레깅스 및 기타 애슬레저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혁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룰루레몬은 이 중요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원단과 기술을 도입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남성용(2023년 매출의 23%) 제품군을 추가하고 초기 운동화 라인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는 룰루레몬 브랜드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나이키와 같은 운동복 회사와 직접 경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룰루레몬이 미주 지역 외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2023년 미주 지역 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21%에 불과하지만, 이는 전년도의 16%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룰루레몬은 두 번째로 큰 액티브웨어 시장인 중국에서 신규 매장과 온라인 판매 확대의 기회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 말 127개, 2022년 말 99개에서 2024년 말에는 중국 본토에 150개의 매장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33년에는 2023년 20억 달러에서 증가한 12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2010년 1억 달러 미만이었던 Lululemon의 디지털 매출은 2023년 약 50억 달러로 증가했지만 매장의 생산성은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평방 피트당 매출은 약 1,600달러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 룰루레몬은 2023년 매출의 10%에 불과한 중국 본토에서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웨어 시장입니다.
  • 룰루레몬은 사람들이 옷을 입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점점 더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애슬레저의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레깅스 및 기타 주요 룰루레몬 품목은 저가 패스트 패션부터 고급 의류 브랜드까지 다양한 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포츠웨어 산업의 경쟁력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 룰루레몬은 요가를 넘어 러닝, 트레이닝과 같은 카테고리로 사업을 확장하고 신발을 제공하면서 나이키와 같은 기존 운동복 회사와 직접 경쟁하고 있습니다.
  • 룰루레몬은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에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에서는 북미만큼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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