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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레몬 실적: 해외 성장이 북미의 부진을 만회하고, 주가는 비싸다

by 모닝스타

2024.12.06 오후 16:50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315.00 USD

2025.01.1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8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7.252--
예상 PER16.5---
주가/현금흐름13.743.5--
주가/잉여현금흐름19.788.2--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룰루레몬 실적: 해외 성장이 북미의 부진을 만회하고, 주가는 비싸다

작은 규모의 룰루레몬이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매출과 수익을 기록하며 2024년 상반기의 어려움을 떨쳐냈습니다. 비록 미주 지역 매출이 2% 감소했지만(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 2025년에 출시될 제품들을 낙관할 수 있는 이유가 있으며, 해외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저희는 룰루레몬의 주당 적정가치 추정치인 296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으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40% 이상 상승한 주가는 고평가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지역별 분기별 매출 성장률을 고려할 때 미주 지역(전체의 74%)의 성장률은 2%로 당사 추정치와 일치했지만, 중국 본토(13%)와 기타 해외(13%)의 성장률은 각각 39%와 27%로 당사 예상치를 6%포인트 상회했습니다. 룰루레몬은 최근 제품 개발팀을 재구성했으며, 기존 카테고리와 신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통해 2025년 이후 미주 지역의 매출 성장률을 한 자릿수 중반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본토와 기타 해외 지역의 10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매장 출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상승, 전 세계적인 애슬레저 성장, 카테고리 확장에 따라 각각 23%와 19%로 모델링했습니다. 룰루레몬의 매출 총이익과 영업 마진은 각각 58.5%와 20.5%로 당사 추정치를 60~70%포인트 상회했습니다. 북미 판매 둔화로 인해 할인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초기 가격을 인상하고 가격을 동결했습니다. 장기적으로 Lululemon은 50%대 초반의 매출 총이익률과 약 22%의 영업 후 마진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룰루레몬의 4분기 주당순이익 전망치인 5.56~5.64달러는 지나치게 보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례적으로 짧은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감안해 신중을 기하고 있는 점은 이해하지만, 안정적인 북미 매출과 해외 성장세를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그렇듯이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Lululemon이 핵심 사업을 구축하는 동시에 제품 구색과 지리적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탄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경쟁하려는 회사가 많지만, 우리는 Lululemon이 애슬레저 패션 트렌드의 혜택을 누리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기와 제품의 스타일과 품질 덕분에 프리미엄 가격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의 좁은 해자 등급은 회사의 무형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는 2022년 4월 룰루레몬의 투자자 행사에서 제시된 5개년 계획을 건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계획의 세 가지 우선순위는 제품 혁신, 전자상거래, 그리고 국제적 확장입니다. 많은 경쟁사들이 비슷한 품질의 여성용 레깅스와 기타 애슬레저(운동복)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혁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룰루레몬은 이 중요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원단과 기술을 도입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 회사는 남성용 제품(2024년 매출의 24%)을 추가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운동화 라인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카테고리가 룰루레몬 브랜드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룰루레몬은 나이키와 같은 운동복 회사와 직접 경쟁하게 됩니다. 우리는 룰루레몬이 본사 지역을 벗어나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미주 지역 외의 매출은 2024년 전체 매출의 25%에 불과했지만, 이는 불과 2년 전의 16%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우리는 룰루레몬이 해외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으며, 두 번째로 큰 액티브웨어 시장인 중국에서 신규 매장과 더 큰 온라인 판매를 위한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5년 말까지 중국 본토에 175개의 매장을 운영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2년 말에 비해 약 75% 증가한 수치입니다. 2034년에는 미주 지역 외에서의 매출이 2024년 27억 달러에서 116억 달러로 증가하여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많은 경쟁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룰루레몬의 생산성은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두드러집니다. 2024년 평방피트당 매출은 약 1,600달러였고, 약 22%-23%의 영업 마진은 매우 높습니다.
  • 룰루레몬은 2024년 매출의 13%에 불과한 중국 본토에서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웨어 시장입니다.
  • Lululemon은 사람들이 옷을 입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온 애슬레저(athleisure)의 개발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성장 의류 산업에서 몇 안 되는 강세 분야 중 하나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Lululemon의 모든 주요 의류 카테고리에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 회사는 Athleta, Vuori, Alo Yoga와 같은 회사와 경쟁하고 있으며, Nike는 Skim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루루레몬의 미국 내 매출 성장은 경쟁사의 위협과 자체적인 실수로 인해 둔화되었습니다. 이제 관세와 무역 분쟁으로 인한 경제적 분쟁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ululemon은 상대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만큼 성공적이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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