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3.28 기준
적정가치
2025.01.1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0 | 52 | - | - |
예상 PER | 18.9 | - | - | - |
주가/현금흐름 | 16 | 43.5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2.9 | 88.2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룰루레몬의 실적: 우려스러운 미국 트렌드가 성공적인 2024년을 가려버리다. 마감; 주식은 공정하게 평가되었다.
휴가철 판매 업데이트 이후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음에도 불구하고(1월 13일 참고), 룰루레몬의 4분기 실적은 우리의 예측을 뛰어넘었습니다. 그러나 3월 27일 시장 마감 후 거래에서 주가는 약 10% 하락했는데, 이는 미국 내 판매 추세가 약화되면서 2025년 전망이 실망스러워졌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회사는 총 매출 성장률과 주당 순이익을 각각 5%-7%, 14.95달러-15.15달러로 예상했는데, 이는 당사의 예상치인 8.6%와 15.52달러에 비해 낮은 수치입니다. 단기 전망치를 낮출 수도 있지만, 룰루레몬은 보수적인 전망치를 제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주당 315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경쟁 심화 및 제품 관리와 관련된 도전과제가 있지만, 룰루레몬의 브랜드 강점은 좁은 해자 등급의 근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가는 평가 가치에 근접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약세가 지속될 경우 매력적인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년보다 1주 더 긴 분기에 Lululemon의 매출 성장률은 11.5%를 상회하는 12.7%를 기록했습니다. 미주 매출 성장률(전체 매출의 77%)은 7%를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되었지만, 비슷한 수준의 매출은 저조한 수준이었고, 회사는 관세와 경제 상황과 관련된 낮은 소비자 신뢰도가 미국 내 트래픽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성용 애슬레저 의류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것도 한 요인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룰루레몬의 최근 의류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2025년 제품 혁신은 2024년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룰루레몬의 국제적 성장은 미국 시장의 약점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 본토(전체 매출의 12%)와 기타 국가(11%) 부문에서 각각 46%와 30%의 분기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이 성장률은 각각 37%와 26%의 예상치를 뛰어넘었으며, 룰루레몬이 주요 지역에서 경쟁사들보다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5년 동안, 우리는 미주 지역의 성장률인 한 자릿수 중반을 웃도는 20%의 국제 지역 판매 성장률을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룰루레몬은 핵심 비즈니스를 구축하면서 제품 구색과 지리적 범위를 확장하려는 탄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경쟁하려는 업체는 많지만, 룰루레몬은 애슬레저 패션 트렌드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기와 제품의 스타일링 및 품질로 인해 계속해서 프리미엄 가격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우리의 좁은 해자 등급은 회사의 무형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합니다. 2022년 4월 투자자 행사에서 룰루레몬이 제시한 5개년 계획은 건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회사의 세 가지 우선 순위는 제품 혁신, 이커머스, 해외 진출입니다. 많은 경쟁업체들이 비슷한 품질의 여성용 레깅스 및 기타 애슬레저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혁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룰루레몬은 이 중요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원단과 기술을 도입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남성용(2023년 매출의 23%) 제품군을 추가하고 초기 운동화 라인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는 룰루레몬 브랜드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나이키와 같은 운동복 회사와 직접 경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룰루레몬이 미주 지역 외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2023년 미주 지역 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21%에 불과하지만, 이는 전년도의 16%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룰루레몬은 두 번째로 큰 액티브웨어 시장인 중국에서 신규 매장과 온라인 판매 확대의 기회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 말 127개, 2022년 말 99개에서 2024년 말에는 중국 본토에 150개의 매장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33년에는 2023년 20억 달러에서 증가한 12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2010년 1억 달러 미만이었던 Lululemon의 디지털 매출은 2023년 약 50억 달러로 증가했지만 매장의 생산성은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평방 피트당 매출은 약 1,600달러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 룰루레몬은 2023년 매출의 10%에 불과한 중국 본토에서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웨어 시장입니다.
- 룰루레몬은 사람들이 옷을 입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점점 더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애슬레저의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레깅스 및 기타 주요 룰루레몬 품목은 저가 패스트 패션부터 고급 의류 브랜드까지 다양한 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포츠웨어 산업의 경쟁력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 룰루레몬은 요가를 넘어 러닝, 트레이닝과 같은 카테고리로 사업을 확장하고 신발을 제공하면서 나이키와 같은 기존 운동복 회사와 직접 경쟁하고 있습니다.
- 룰루레몬은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에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에서는 북미만큼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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