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4 기준
적정가치
2024.03.2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6.8 | 31.2 | - | - |
예상 PER | 25.1 | - | - | - |
주가/현금흐름 | 23.3 | 24.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2.2 | 35.1 | - | - |
배당수익률 % | 2.24 | 1.83 | - | - |

맥코믹 실적: 브랜드 투자가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지만 주가는 여전히 뜨겁습니다.
4분기는 매크로와 경쟁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4분기 연속으로 볼륨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경쟁 우위를 뒷받침하기 위해 브랜드와 역량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맥코믹은 한 자릿수 중반 수준의 매출을 연구,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하여 소매업체와 소비자들의 눈에 비친 자사의 입지를 활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자동화를 강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출을 통해 이러한 투자를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연말 실적과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유기적 매출 및 조정 주당순이익의 한 자릿수 초중반 성장)를 결합한 결과, 와이드모트 맥코믹의 주당 적정가치는 67달러로 추정됩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주가가 약 10%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내재가치 대비 10% 프리미엄을 받고 거래되는 등 주가가 과열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에게 주식을 추천하기 전에 상당한 안전 마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선과 선 사이: GLP-1 약물의 궁극적인 영향과 규제 감독 강화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많지만, 우리가 보기에 맥코믹은 이러한 변화하는 환경을 견딜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맥코믹의 향신료와 조미료는 가정에서 더 많은 농산물과 단백질을 조리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며, 다른 포장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에 판매하는 향신료는 일부 소비자가 요구하는 더 건강한 요리에 맞춰 조리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3~4%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투자 의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170억 달러 규모의 전 세계 향신료 및 허브 시장에서 약 2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맥코믹은 소매업자들에게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그러나 경쟁과 거시적 역풍이 만연합니다. 우선, 맥코믹은 모든 종류의 기업을 옭아매고 있는 비용 압박(일부 원자재, 운송, 노동력 관련)에 계속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료품점의 가격 인상, 금리 인상, 유가 상승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비자들이 구매 범주를 낮추거나 범주를 벗어나면 결과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선도적인 개인 상표 향신료 및 조미료 생산업체로서의 입지가 소매업자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광범위한 경제적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보기에는, 맥코믹은 수익의 실질적인 감소를 둔화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수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비효율성 제거, 진열대 가격 인상, 재량 지출 억제). 그러나, 우리는 맥코믹이 브랜드 지출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이는 치열한 경쟁에 맞서면서(팬데믹이 절정에 달했을 때의 혹독한 합리화 이후 소매점 진열대에 더 많은 상품이 다시 진열되면서) 맥코믹의 믹스 상품의 가치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맥코믹이 2034 회계연도까지 매년 매출의 약 5% 또는 4억 달러를 연구, 개발, 마케팅에 지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맥코믹의 운명이 오랫동안 소비자 부문(매출의 약 60%)에 묶여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맥코믹의 향미 솔루션 부문(매출의 40%, 레스토랑 및 기타 포장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에 서비스를 제공)과의 상호 작용과 그에 따른 기회가 크게 무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향신료 분야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맥코믹은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방대한 통찰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맥코믹이 두 영역에서 운영자로서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소비자 지출과 트래픽 추세를 둔화시키는 데 기여함으로써 소비자 제품 제조업체와 레스토랑의 수익성 있는 매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2000년대 초반에 도입된 시스템을 현재 회사의 절반 규모로 축소했을 때부터 사용해온 시스템을 대체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현대화 노력의 장점(미래 판매 성장 촉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 팬데믹으로 인해 시작된 소비자들의 가정 내 음식 소비 경향이 예산 절약을 위한 수단으로 지속된다면, 맥코믹의 매출은 우리의 기대치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공급망의 혼란이 대부분 지나간 지금, 맥코믹의 서비스 수준은 지난 몇 년 동안 향상되어 소매업과의 관계를 돕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비용 압박(특히 노동력과 운송)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으며, 공급망 중단이 다시 발생하면 단기 이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020 회계연도 1분기 아시아 소비자 판매(브랜드 퀵서비스 레스토랑 사업이 있는 곳)에 대한 팬데믹의 영향이 컸고, 이 지역은 소비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불안정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맥코믹의 맛 솔루션 사업부는 개 식당과 다른 포장 식품 회사들이 겪는 교통 체증과 물량 압박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이러한 압박은 소비자 지출이 계속 약세를 보일 경우, 해당 부문의 매출과 이익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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