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04 기준
적정가치
2025.05.2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0.3 | 19.2 | - | - |
예상 PER | 12.6 | - | - | - |
주가/현금흐름 | 6.6 | 10.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2.2 | 33 | - | - |
배당수익률 % | 4.77 | 2.38 | - | - |

목표 실적: 재량 품목에 대한 수요 약세, 마진 압박으로 주가 급락
소매업체의 3분기 실적이 매출 1% 성장과 주당순이익 1.85달러로 예상치를 크게 하회함에 따라 노모트 타겟에 대한 공정가치 추정치 140달러를 한 자릿수 초중반으로 낮출 계획입니다. 또한 경영진은 연간 EPS 가이던스도 기존 9.00~9.70달러에서 8.30~8.9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따라서 2024 회계연도 유사 매출 전망치를 0.5% 증가에서 소폭 감소로 하향 조정하고, EPS 전망치를 기존 9.31달러에서 경영진의 업데이트된 가이던스 범위 내로 가져올 계획입니다. 하지만 2.5%의 유사 매출 성장률과 약 6.0%~6.5%의 영업이익률에 대한 장기 전망은 그대로 유지한다는 점에서 공정가치 추정치 하향 조정은 11월 20일의 장중 20% 주식 매각에 비견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탑라인 실적은 작년에 5%의 급격한 감소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컴프매출이 0.3% 증가(2% 증가 예상치 대비)에 그쳐 여전히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이 점점 더 신중하게 소비를 하고 있다는 경영진의 지적에 따라 고빈도 카테고리의 소폭 성장은 재량 품목에 대한 수요 약세로 인해 대부분 상쇄되었습니다. Target 매출의 거의 절반이 의류, 하드라인, 가정용 가구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지출 능력의 주기적 변동에 충분히 노출되어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또한 최근 몇 분기 동안 리테일러들이 트래픽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Target은 치열한 경쟁 환경과 씨름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특히, 대형 유통업체인 Walmart는 가장 최근 분기에 국내 매출이 5% 성장했다고 보고했으며, Walmart와 Costco는 최근 일반 상품 판매에서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어 Target의 실적과는 대조를 이룹니다. Target의 영업이익률은 경영진이 디지털 주문 처리 비용 증가, 불리한 믹스, 매출 성장 둔화로 인한 비용 절감 등 수많은 역풍을 언급하면서 60bp 하락한 4.6%를 기록했습니다. 재량 수요가 회복될 때까지 회사의 영업 마진은 5% 내외에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타겟은 지난 수십 년간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며, 트렌디한 의류, 가정용품, 생활 필수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며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매장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국내 주요 소매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타겟은 팬데믹 초기 소비 지출 증가와 팬데믹으로 인한 쇼핑 여행 통합 트렌드 속에서 매장 리모델링과 디지털 배송에 대한 투자가 성과를 내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출이 40%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역동적인 소매 환경을 성공적으로 관리했음에도 불구하고, 타겟은 디지털 경쟁의 확산이라는 지속적인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와 아마존이 디지털 경쟁에 가장 취약한 선택적 제품 카테고리에서 디플레이션 압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채널 간 가격 비교의 편의성 때문입니다. 또한 창고형 할인점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타겟의 가정 필수품 제품 라인에 압력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제품 포트폴리오의 차별화 부족으로 인해, 우리는 타겟이 구매 및 다채널 주문 이행 과정에서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급망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해야 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소매업은 치열한 경쟁 산업이며, 제품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명확한 가치 제안(최저 가격, 우수한 제품 품질, 또는 확장된 선택권 등)을 갖추지 못한 기업이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타겟은 다른 저비용 소매업체와 비교해 더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약속하는 아이콘적인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우리는 타겟이 반복적인 고객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팬데믹 기간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는 타겟을 강력한 온라인 소매업체로 평가하며, 디지털 소매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많은 우려를 해소했습니다.
- 타겟은 쇼핑몰 기반 경쟁사와 백화점의 지속적인 쇠퇴로 인해 비교 가능 매출의 강한 성장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타겟은 제품 카테고리 전반에서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규모와 차별화를 갖추지 못했습니다. 이는 제품 포트폴리오가 명확한 가치 제안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전국 7위 소매업체임에도 불구하고, Target은 Walmart와 Amazon과 같은 거대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비용 절감 조치, 제품 혁신, 매장 리모델링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 타겟의 고마진 선택적 제품 카테고리인 의류와 가구 등은 디지털 소매 침투로 인해 시장 점유율을 잃을 위험에 처해 있으며, 이는 기업의 마진 약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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