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17 기준
적정가치
2025.05.2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71.8 | 60.8 | - | - |
예상 PER | 71.4 | - | - | - |
주가/현금흐름 | 52.2 | 46.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56.6 | 50.9 | - | - |
배당수익률 % | 0.07 | 0.11 | - | - |

미국 항공우주 분야: 새로운 관세는 고객과 생산자 모두에게 딜레마와 어려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이유: 미국 생산자들의 수출품에 보복 관세가 부과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조치가 오래 지속될수록, 주문 잔고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재정 상태가 악화되고 수요가 위축될 수 있습니다. 2024년, 미국 항공우주 기업의 미국 외 고객에 대한 매출 비중은 상당했습니다: 헥셀 59%, 보잉 45.6%, RTX(레이시온 포함) 42.9%, 하이코 37.2%, 트랜스디그텀 36.6%, 텍스트론 29.4%. 곰의 말: 새로운 수입 관세가 미국 항공우주 기업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우려를 하는 투자자들은 위험을 과대평가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보잉의 CFO인 브라이언 웨스트는 최근 수입 관세가 보잉의 실적에 미칠 영향이 상당히 제한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웨스트는 보잉의 상업용 항공기 지출의 80%와 방위 산업용 항공기 지출의 90%가 국내에서 이루어지며, 여기에는 구매하는 거의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이 포함되는데, 이는 완성된 항공기 가격의 1%-2%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보잉사의 단기 공급품은 이미 사전 관세 재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 기업이 생산하는 고도의 엔지니어링 제품에 대한 수입 관세의 단기적 또는 중기적 영향과 관련된 커버리지 목록 전반에 걸쳐 유사한 역학 관계를 확인하고 있지만, 공급망 가용성 문제는 결국 다시 대두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수출에 대한 각 회사의 노출 정도, 보복 관세의 예상 규모, 경쟁적 지위를 고려하여 예측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방어벽이 넓을수록 공정가치 추정치가 변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미국과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 매출의 20.6%(8%)를 차지하고, 상업적 백로그에서 1.6년 동안의 매출이 있으며, 와이드 모트 경쟁사들보다 가격 결정력이 낮기 때문에, 우리는 노 모트 텍스트론의 공정 가치 추정액인 89달러를 몇 달러 정도 낮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Heico는 항공우주 원천 장비 제조업체(OEM)가 부품 교체 시 발생하는 전환 비용을 활용합니다. OEM은 제품의 연구 개발 및 규제 항공 적합성 인증 비용을 서비스 또는 교체 시 부과하는 가격에 반영합니다. Heico는 이러한 복잡한 부품을 원본 개발 비용의 일부만으로 역공학으로 재현하고, 기능적으로 동등한 부품을 판매 또는 설치하기 위한 규제 승인을 획득한 후 원본 가격보다 약 30~40% 낮은 가격으로 공급합니다. 미국에서 FAA 부품 제조 승인(PMA)으로 알려진 규제 승인은 필수적입니다. 대부분의 구매자는 항공기의 항공 적합성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OEM 또는 PMA 인증 부품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최신 항공기 운영업체는 엔진 OEM과의 장기 서비스 계약이나 항공기 재판매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임대 조건으로 인해 OEM 부품을 선호하며, 이는 Heico가 서비스 후반 단계의 시스템 부품 공급에 한정되도록 합니다. 이 모델은 두 가지 핵심 가정 위에 구축되어 있습니다: 신규 진입자의 부재와 OEM과의 합리적인 경쟁. 신규 진입자는 규제 장벽과 항공우주 부품의 역공학의 어려움 및 비용에 의해 제한되며, Heico는 수십 년간의 성공적인 PMA 승인 기록과 수천 개의 부품 번호의 안전한 공급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eico는 OEM과의 비합리적인 경쟁을 피하기 위해 복제하는 부품의 선택, 복제 시점, 고객의 우선순위에 따라 부품을 추적하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방위 산업에서는 복잡한 시스템에 통합되는 틈새 시장용 소량 생산 부품을 생산합니다. 우리는 대형 방위 계약업체의 대규모 수주 잔고가 Heico의 방위 사업 매출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Heico는 많은 소규모 기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했으며, 항공우주 및 방산 공급업체의 대규모 분산된 기반을 합리적인 가격에 인수하고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Heico는 사모펀드 회사로부터 현금과 주식으로 $20억 달러를 초과하는 금액으로 Wencor를 인수했습니다. Wencor는 Heico의 PMA 카탈로그와 크게 보완되는 유사 규모의 PMA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Heico의 최대 인수합병 사례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헤이코는 항공우주 산업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시장 세그먼트인 고도로 복잡한 항공기 부품의 교체 부품을 독립적으로 개발합니다. 이 시장은 원천 제조업체(OEM)에 비해 연구개발(R&D) 비용이 훨씬 적게 듭니다.
- 헤이코의 방산 제품 부품은 복잡한 시스템에 고도로 통합되어 있어 교체나 대체가 어렵고 가능성이 낮습니다.
- Heico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기업을 인수하는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사모펀드 회사들이 방산 공급업체 시장에 진출하며 목표 기업들의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이는 Heico의 가치 창출형 무기적 성장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Heico의 방산 매출은 미국 군대의 자금 지원과 우선순위에 의존하며, 이는 항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헤이코가 성장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OEM들과의 '평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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