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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 실적: 북미 수요 개선 조짐이 미미해 시장의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by 모닝스타

2025.02.05 오전 04:26

모닝스타 등급

2025.07.11 기준

적정가치

59.00 USD

2025.05.0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9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3.135.8--
예상 PER16.7---
주가/현금흐름25.122.9--
주가/잉여현금흐름61.2181.6--
배당수익률 %1.371.15--
모닝스타 이미지

볼 실적: 북미 수요 개선 조짐이 미미해 시장의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투자부적격 등급을 받은 Ball은 깜짝 놀랄만한 일이 거의 없는 압도적인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순매출은 주로 북미, 남미, 중미 시장의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약 1% 감소했습니다. 유럽에서의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여 Ball의 분기 실적을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Ball은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에서 지속적으로 진전을 이루었고 분기 운영 효율성 개선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유럽에서의 지속적인 강세는 고무적이지만, 북미와 남미에서의 역풍은 4분기에도 지속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단기 수익 감소로 인해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60달러에서 58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Ball의 북미 및 중미 음료 패키징 사업은 4분기에 어려운 최종 시장 역학 관계에 직면했습니다.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한 반면 이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1년 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한 자릿수 중반의 물량 감소율로 인해 분기 매출이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미지근한 소비 심리와 알루미늄 가격 하락의 영향이 컸습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는 국내 맥주 물량이 제한되어 북미 지역에서 물량 압박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앞으로 국내 맥주의 역풍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전반적인 수요 회복으로 2025년에는 긍정적인 물량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EMEA 음료 패키징 부문은 4분기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가까이 증가하며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이 지역의 캔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은 것으로, 분기 중 유일하게 한 자릿수 중반의 물량 성장을 기록한 지역입니다. 유럽은 친환경 포장재로의 전환에 따른 혜택을 계속 누리고 있으며, 경영진은 이 지역에서 또 한 번의 호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경영진의 의견에 대체로 동의하며, 2025년에는 EMEA 지역의 매출이 한 자릿수 중반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Ball은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음료 캔 제조업체입니다. 주로 탄산 음료와 맥주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캔은 역사적으로 저성장 산업이지만, 기존 업체들에게 유리한 경쟁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Ball은 2016년 Rexam의 대규모 인수합병을 통해 세계 최대 알루미늄 음료 캔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인수합병 조건으로 Ball은 미국 내 8개의 알루미늄 캔 공장을 매각해야 했습니다. 이 자산은 볼의 경쟁사인 아르다그에 매각되었습니다. 인수 이후 볼은 특정 산업(예: 철강 식품 용기 및 에어로졸 용기)과 지역(중국)에서 철수해, 강력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장에서 알루미늄 캔 생산에 집중해 왔습니다. Ball의 4개 사업 부문 중 3개가 알루미늄 캔을 제조합니다: 음료 포장(북미 및 중미, 2024년 매출의 48%), 음료 포장(EMEA, 29%), 음료 포장(남미, 17%). 해당 기업이 운영하는 국가별 알루미늄 음료 용기 출하량 비중은 북미 34%,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39%, 남미 45%입니다. 선진 시장에서의 알루미늄 캔 수요는 최근 몇 년간 증가했으며 일부 최종 시장에서는 공급을 초과하기도 했습니다. 친환경 포장재로의 글로벌 전환은 알루미늄 캔에 강력한 성장 동력을 제공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선진 시장 수요는 알루미늄 캔 시장 점유율 증가세가 둔화되면서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 성장은 주로 성장 속도가 빠른 신흥 시장 경제와 신규 제품 출시(예: 알루미늄 컵)에서 나올 것입니다. Ball Corporation은 2024년 2월 BAE Systems에 항공우주 사업을 $5.6억 달러 현금으로 매각했습니다. 항공우주 사업 매각은 Ball이 순수 알루미늄 포장 제조업체로 전환하는 계획의 또 다른 단계입니다. 최근 몇 년간 Ball은 친환경 포장 분야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알루미늄 음료 포장 사업에 집중해 왔습니다. Ball은 2018년 철강 식품 및 에어로졸 자산의 51%를 매각해 Ball Metalpack을 설립했으며, 이 회사는 2022년 Sonoco에 매각되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Ball의 생산 능력 확장 계획은 회사의 성장 전망을 강화할 것입니다. 신규 제품 출시와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가 판매량 증가를 이끌 것입니다.
  • 알루미늄 캔은 플라스틱보다 선호되는 친환경 음료 포장재입니다. 전 세계적인 재생 가능 제품으로의 전환은 해당 기업에 강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 항공우주 사업 부문을 매각한 후 Ball은 순수 알루미늄 캔 생산업체로 전환되어 경영진이 경쟁 우위를 갖춘 음료 포장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Ball의 생산 능력 확장 계획은 공격적일 수 있으며, 수요가 둔화될 경우 기업이 상당한 과잉 생산 능력에 직면할 위험이 있습니다.
  • 탄산음료가 물로 대체되고 주류 맥주가 병입 크래프트 맥주로 대체되면서 캔 제조업체는 운영률 하락으로 인해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볼은 선진 시장의 성숙한 수요가 낮은 성장률로 이어지면서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신흥 시장에 의존해야 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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