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5.08 기준
적정가치
2025.04.2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9.9 | 25 | - | - |
예상 PER | 17.9 | - | - | - |
주가/현금흐름 | 17.3 | 17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4.2 | 24.7 | - | - |
배당수익률 % | 2.03 | 1.56 | - | - |

에이버리데니슨 실적: 재고 부족이 완화되면서 물량은 증가했지만 지능형 라벨 수요는 둔화됨
협소기업인 에이버리데니슨은 놀랄 만한 성과가 거의 없는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순매출은 두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습니다. 또한 재료 그룹의 강세로 영업 마진이 12%로 160 베이시스 포인트 확대되었습니다. 2023년과 2024년에 상당한 재고 소진 역풍을 극복한 후, 경영진은 대부분의 고객사에서 재고 소진이 진정되어 물량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은 고무적이지만 에이버리데니슨의 지능형 라벨 비즈니스가 둔화되면서 새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당 169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유지했습니다. 재료 그룹은 물량 증가와 유리한 믹스 덕분에 4분기에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고부가가치 카테고리의 성장이 라벨 소재의 일부 약세를 상쇄하면서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 부문은 1년 전보다 270베이스포인트 증가한 14.7%의 인상적인 영업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소재 그룹은 생산성 향상과 물량 증가의 혜택을 받아 계속해서 인상적인 마진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재료 그룹은 에이버리의 재고 감소로 인해 한 자릿수 중반의 낮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버리 솔루션 그룹은 이번 분기에 엇갈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증가했지만, 부문 영업이익률은 9.1%로 110bp 감소했습니다. 특히 에이버리의 지능형 라벨 사업은 2024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9% 성장하여 9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이는 경영진의 이전 가이던스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경영진은 최근 지능형 라벨의 연간 성장 목표를 기존 20%에서 15%로 낮춰 잡았습니다. 지능형 라벨이 에이버리의 핵심 비즈니스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연간 15% 성장을 달성하기는 점점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Avery Dennison은 세계 최대의 압력감응형 접착재 및 수동형 무선주파수 식별기(RFID) 공급업체입니다. 신흥 시장에서 소비자 포장 제품의 침투율이 증가함에 따라 라벨 시장 성장이 기대되며,オム니채널 소매업의 성장과 다른 산업에서의 RFID 채택 확대는 Avery Dennison의 RFID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Avery는 Kraft Heinz나 Amazon과 같은 기업에 특수 필름 롤을 라벨로 변환하는 고객들에게 압력감응형 재료를 공급합니다. Avery는 주로 지역별 업체들이 주도하는 고도로 분산된 산업에서 운영됩니다. 대부분의 산업에서 Avery는 주요 경쟁사 대비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최대 경쟁사입니다. 재료 그룹 부문은 Avery 매출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이 부문은 종이, 비닐, 접착제를 복합 필름으로 변환해 운송 라벨, 자동차 그래픽, 특수 용도 테이프 및 필름으로 생산합니다. 선진 시장에서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는 다소 정체되어 있지만, Avery의 대규모 신흥 시장 진출(이 부문 매출의 약 40%)이 중간 단일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Avery의 솔루션 그룹은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의류 그래픽, 제품 태그, 무선 주파수 식별기(RFID)를 생산합니다. RFID 제품은 해당 부문의 매출 약 33%를 차지하지만, 최근 몇 년간 급속히 성장했으며 Avery의 솔루션 부문의 주요 초점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RFID 제품은 다양한 재고와 보편적 제품 코드 스캔이 번거롭거나 노동 집약적인 산업에서 제품 태그에 통합되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의류 산업이 이에 해당됩니다. 우리는 Avery의 최근 전략 전환이 기술 비용과 가격을 낮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려는 시도임을 보여줍니다. 이는 해당 제품의 상품화 특성을 반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very는 시장과 함께 성장하거나 연간 약 15%의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부문의 나머지 매출은 의류 그래픽 및 태그의 적용 및 생산에서 발생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소비재 포장 제품의 신흥 시장 채택은 매출 성장에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 RFID 기술의 확산은 Avery의 지능형 라벨 사업에 강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 Avery의 제조 기술력과 연구 개발에 대한 commitment는 해당 기업이 업계 선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경쟁사들은 최근 시장 성장으로 인해 RFID 인레이 생산을 확대할 수 있으며, 이는 Avery가 가격 경쟁에 직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유연 포장재와 수축 필름으로의 전환은 압력 감지 라벨의 시장 점유율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 변환업체 간의 지속적인 통합은 Avery의 협상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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