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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실적: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상승으로 강세를 보였지만 주가는 비싸 보인다.

by 모닝스타

2025.02.21 오전 03:50

모닝스타 등급

2025.05.30 기준

적정가치

64.00 USD

2025.05.1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54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42.231.7--
예상 PER37.7---
주가/현금흐름21.214.4--
주가/잉여현금흐름5935.3--
배당수익률 %0.91.39--
모닝스타 이미지

월마트 실적: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상승으로 강세를 보였지만 주가는 비싸 보인다.

우리는 회사가 가까운 미래에 매출보다 더 빠르게 이익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2025 회계 연도 4 분기 실적 호조에 따라 와이드 모트 월마트에 대한 주당 공정 가치 추정치를 소폭 인상 할 계획입니다. 이 소매업체의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옴니채널 서비스가 국내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실적은 예상과 거의 일치했습니다. 광고 및 멤버십 수입과 같은 고마진 수익원의 두 자릿수 성장으로 조정 주당 순이익이 0.66달러(예상치 0.68달러보다 약간 낮은 수준)로 10%의 견고한 증가를 달성했습니다. 월마트의 소매업 대비 지속적인 실적 개선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2월 20일 장중 거래에서 주가를 약 6% 하락시켰습니다. 경영진이 내년 주당순이익이 2.50~2.60달러에 그쳐 예상치인 2.76달러를 밑돌 것으로 예상하는 등 2026 회계연도에 대한 기대 이하의 가이던스가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이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장기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Walmart의 능력에 대해서는 여전히 낙관적이지만(2025 회계연도의 4.4%에서 약 5.5%의 중간 주기 영업이익률을 예상합니다), 내년 예상 수익의 약 38배에 거래되는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월마트의 유사 매출은 거래 건수 및 평균 객단가 증가로 인해 4.6%(예상치에 부합) 증가했습니다. 이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식료품, 건강, 웰니스 카테고리가 대부분의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또한 경영진이 카테고리 전반의 가격 디플레이션을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상품 매출이 소폭 성장한 것에 대해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샘스클럽의 실적은 주로 거래 증가에 힘입어 6.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여 부러움을 샀습니다. 멤버십 수입은 신규 회원 증가와 프리미엄 등급 침투율 상승으로 인해 13%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창고형 클럽 채널이 더 넓은 소매업계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몇 년 동안 샘스클럽의 유사 매출 성장률이 4~5%에 이를 것으로 전망합니다.

투자 의견

와이드-모트 월마트는 오프라인 소매업체 동료들 대비 압도적인 규모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소매 환경에 강력히 적응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는 광범위한 물리적 인프라와 서비스 지역 내 굳건한 입지를 통해 미국 소비자의 대부분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저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는 전략은 월마트가 30년 이상 국내 소매업체 리더 지위를 유지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월마트의 미국 소매업계에서의 위치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고객 전환 비용의 거의 부재로 인해 업계는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온라인 침투와 전자상거래 거인 아마존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혼란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성장에 편승하려는 공급업체들의 선호 파트너이지만, 우리는 월마트가 광범위한 매장 네트워크와 소비자 지갑에 대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우월한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는 해당 기업이 강력한 시장 지위를 활용해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저가 상품을 진열함으로써 비용 우위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월마트의 광범위한 물리적 인프라와 재정적 자원은 고객을 위한オム니채널 주문 및 배송 솔루션 개발을 가능하게 했으며, 월마트+ 구독 서비스와 제3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등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도 기여했습니다. 채택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는 월마트를 이러한 플랫폼을 개발해 고객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미국 기업 중 몇 안 되는 기업으로 보고 있습니다. 50년 간의 지속적인 성장 이후, 월마트는 국내 물리적 매장 네트워크의 정점이나 그 근처에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월마트가 대신 오미채널 고객 참여 강화, 주문 및 배송 옵션 개선, 공급망 자동화 확대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여 지배적 우위를 유지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월마트의 최근 오미채널 풀필먼트 및 제3자 마켓플레이스 투자 확대가 진행됨에 따라 마진 압박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월마트의 광범위한 식료품 상품군은 상품의 신선도 특성으로 인해 디지털 경쟁으로부터 회사를 보호합니다.
  • 월마트의 공급망 자동화 투자는 마진 확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는 비용 절감분을 가격 인하와 매장 방문객 유입 촉진에 재투자할 수 있으며, 이는 많은 소규모 소매업체에 비해 상대적 이점이 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월마트의 제3자 마켓플레이스와 제3자 물류 역량은 아마존의 규모에 비해 미미합니다. 우리는 아마존이 마켓플레이스와 관련된 수수료, 목록 수수료, 물류 서비스에서 월마트보다 낮은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 샘스 클럽은 최근 몇 년간 코스트코에 비해 극히 부진했으며, 해당 브랜드는 샘스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매력적인 가치 제안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월마트의 고마진 일반 상품 카테고리 매출 비중은 디지털 침투율이 높아지면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장기적인 마진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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