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04 기준
적정가치
2025.05.2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8.5 | 13.9 | - | - |
예상 PER | 18.9 | - | - | - |
주가/현금흐름 | 16.2 | 9.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0 | 11.4 | - | - |
배당수익률 % | 1.48 | 1.78 | - | - |

윌리엄스-소노마 수익: 일관된 수익성으로 머천다이징 전략의 성공 입증
노모트 윌리엄스-소노마의 주가는 어려운 소비 환경에도 불구하고 사업이 계속 호조를 보이면서 3분기 실적과 업데이트된 전망에 따라 11월 20일 거래 중에 30% 급등했습니다. 3분기는 전 분기 대비 2.9% 감소한 3.3%의 매출 감소율을 기록하며 4분기 연속 개선세를 보였으며, 모든 브랜드가 전 분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7% 감소한 홈퍼니싱 시장에서 윌리엄스-소노마가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2분기의 테마는 최근 기간까지 이어져 총 마진이 230 베이시스 포인트(46.7%) 증가했으며, 상품 마진 강세(130 베이시스 포인트 확대)에 힘입어 다시 한 번 상승했습니다. 또한 영업 비용 비율은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비 지출 증가로 인해 150베이시스포인트(28.9%) 상승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8%에 가까운 영업 마진을 기록했으며, 이는 3분기 최고치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업데이트된 연간 가이던스(매출 1.5%~3% 하향 조정)에 따르면 2024 회계연도에 추가 주간이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150 베이시스 포인트의 성장을 제외하더라도 4분기는 2022 회계연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소폭 플러스 성장으로 돌아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홀리데이 분기에는 최대 100베이시스포인트의 영업이익률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데, 이는 다른 많은 소매업체들이 특히 재량 품목에 대한 소비자 주저와 프로모션 증가 징후를 보인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인상적인 성과입니다. 이는 디자인, 비용 관리, 물류 분야의 강점을 활용한 윌리엄스-소노마의 능력 덕분이며, 장기적으로 한 자릿수 중반의 매출 성장률과 1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공정가치 추정치인 121달러를 한 자릿수 낮은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지만, 현재 주가는 내년 수익의 20배 이상에 거래되고 있어 고평가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 의견
윌리엄스-소노마는 자체 추산 $75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홈 카테고리와 $80억 달러 규모의 미국 B2B 산업에서 소규모이지만 안정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역사적으로 서비스가 부족한 세그먼트에서 대부분의 브랜드를 유기적으로 출시해 왔으며, 이는 일부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해 매출과 이익 모두의 성장을 지원해 왔습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성장 능력은 고객 충성도, 스마트한 마케팅 및 상품 전략에 의존하며, 카탈로그 시대부터 이어진 고객 분석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윌리엄스-소노마가 신생 브랜드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몇 년간 윌리엄스-소노마는 가구 및 홈 인테리어 분야를 넘어 B2B 및 마켓플레이스 사업을 통해 총 adressable 시장 확대에 집중해 왔습니다. 이 분야는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여전히 분산된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업 부문과 프랜차이즈 및 이커머스 채널(2024년 매출의 약 2/3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됨)의 성장은 회사가 2032년까지 $100억 달러 매출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된 카테고리는 역사적인 오프라인 매장 사업(2020년부터 2025년까지 매장 수 20% 감축)보다 더 높은 운영 마진율을 달성할 수 있어, 제품 포트폴리오의 자연스러운 수익성 개선을 이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함께,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공급망과 직접 조달 및 가구 배송 운영을 통한 개선된 유통 네트워크로 인한 비용 절감, 그리고 부진한 점포 폐쇄와 임대 계약 재협상으로 인한 점포 네트워크의 생산성 향상은 운영 마진율을 10%를 크게 상회하는 10%대 후반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Wayfair와 같은 전자상거래 경쟁사들이 홈 인테리어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상황에서 Williams-Sonoma가 완전히 면역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상향 잠재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테고리 내 경쟁에도 불구하고, 자본 집약도가 낮은 비즈니스 모델 덕분에 Williams-Sonoma는 우리 전망 기간 동안 조정된 투자 자본 수익률(상각 전)이 평균 34%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우리 추산 9%의 가중 평균 자본 비용을 상회할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조리 도구와 소형 가전제품 등 선택의 여지가 적은 카테고리는 거시경제적 사이클 속에서도 일정한 탄력성을 보여줍니다. 무역 및 계약 기반 B2B 고객은 안정적인 매출원을 제공합니다.
- 이 회사는 2013년 호주에 직영점을 오픈했으며 이후 영국과 캐나다로 확장했습니다. 국제 시장(직영 및 프랜차이즈)은 매장 위치와 매출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최근 몇 년간 매출의 약 2/3가 전자상거래 채널에서 발생했으며, 이는 매장 비용을 최소화하고 운영 마진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과거 항만 혼잡과 낮은 운송 비용으로 인한 공급망 문제 해결이 역전될 경우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주택 시장을 포함한 장기적인 경제 침체는 가구 관련 구매를 방해하고 매출과 이익 성장에 예상보다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증가하는 프로모션 활동은 가구 및 홈 인테리어 소매업체를 포함한 거의 모든 유형의 소매업체에게 어려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전환 비용이 낮고, 전자상거래와 대형 할인점 경쟁업체의 확산은 장기적인 수익성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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