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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산업: 관세는 음료 수입과 포장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책의 지속성은 불확실합니다.

by 모닝스타

2025.04.04 오전 04:38

모닝스타 등급

2025.05.30 기준

적정가치

54.00 USD

2025.05.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1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42.136.7--
예상 PER34.5---
주가/현금흐름31.540.9--
주가/잉여현금흐름36.247.1--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음료 산업: 관세는 음료 수입과 포장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책의 지속성은 불확실합니다.

저희는 4월 2일 미국 관세 발표 이후 저희가 다루는 음료 회사들의 공정 가치 추정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관세는 매출과 마진에 압박을 가할 것이지만, 협상 전략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철회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Brown-Forman과 Constellation Brands에 투자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이 두 회사의 주가는 각각 36%와 34%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공정 가치 추정치는 각각 52달러와 274달러입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주류 회사 중, 매출의 80%를 멕시코산 맥주로 창출하는 넓은 해자를 가진 Constellation이 관세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멕시코의 소비재는 면제되지만, 미국 상무부는 4월 2일에 별도로 통지를 발표하여 콘스테이션 맥주 생산량의 39%를 차지하는 맥주 통조림에 25%의 수입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불확실성을 감안하여 아직 관세를 기본 시나리오에 반영하지는 않았지만, 최악의 시나리오에서는 향후 4년 동안 관세가 유지될 경우 수익에 10% 이상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라운-포먼은 멕시코산 데킬라 수입에 대한 면제 혜택(매출의 8%)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EU 수입품에 대한 20% 관세는 미국산 위스키에 5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했던 무역 블록의 보복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브라운-포먼의 매출이 이 지역에 대한 노출도가 낮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재앙적인 결과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량음료의 경우, 현지화된 공급망을 고려할 때 관세에 의한 직접적인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중국이 전 세계 알루미늄 공급의 6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제품에 대한 54%의 관세가 지속된다면 포장재(특히 알루미늄)의 비용 상승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에너지 드링크 제조업체인 몬스터 베버리지(Monster Beverage)와 셀시우스(Celsius)는 생산량의 90% 이상이 캔으로 포장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가격 상승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들 기업이 공급원을 다양화하고 제3자 공동 포장업체와 협력하여 비용 영향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투자 의견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선구자는 아니지만, Monster Beverage는 소비자에게 공감하는 혁신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 매력적인 카테고리에서 굳건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2015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광범위한 유통망을 갖춘 Coca-Cola와의 장기적 유통 파트너십은 Monster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으며, 이는 경쟁사들이 따라잡기 어려운 넓은 유통망과 제품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몬스터에 좁은 경제적 장벽 등급을 부여합니다. 우리는 몬스터가 사용자 활성화와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소비 기회 확대와 건강에 좋은 옵션(무설탕 레시피, 식물성 음료 등)을 추가하는 전략을 통해 향후 몇 년간 에너지 음료 수요의 긍정적 추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판매량 확대 가능성으로 인해, Monster가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의 광활한 신흥 시장에서 미개척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노력은 코카콜라 시스템으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몬스터는 두 가지 전략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대 소매 및 편의점 채널에서 핵심 몬스터 브랜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몬스터 고객층보다 소득이 낮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저렴한 가격대의 프레데터(Predator)와 퍼리(Fury) 브랜드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코카콜라 시스템의 전통적 유통 채널과의 긴밀한 관계가 이 가격 경쟁력 강화 노력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몬스터의 성장 전망은 위험 요소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규제 감독과 행정적 제한, 마케팅 제약은 북미와 서유럽에서 몬스터의 브랜드 이미지 및 판매량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경쟁 우위를 가진 페epsiCo와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Keurig Dr Pepper가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에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하며 신생 브랜드를 유통 네트워크에 편입시키는 등 경쟁 강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몬스터가 우월한 경쟁 위치와 경영진의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에너지 음료 수요와 몬스터의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몬스터는 제로 설탕, 제로 칼로리 제품 및 천연 성분만 함유한 음료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음료 브랜드 Bang의 인수는 Monster가 타겟 시장 범위를 확대하고 미국 내 판매량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과 유럽에서의 규제 감독과 행정적 제한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Monster의 브랜드 무형 자산과 소매 수요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페프시코는 자체 에너지 음료 브랜드와 유통 제휴에 투자를 강화하며, 이는 몬스터의 북미 시장 지배력에 위협이 될 것입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전 세계 에너지 음료 수요의 35%)에서 레드불의 자회사 T.C. 제약과 다른 잘 알려진 현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해당 기업은 저단위 한 자릿수 판매량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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