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0.14 기준
적정가치
2025.09.2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낮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9.2 | 15.5 | - | - |
예상 PER | 13.3 | 15.8 | - | - |
주가/현금흐름 | 11.5 | 12.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5.4 | 16.2 | - | - |
배당수익률 % | 4.98 | 3.26 | - | - |

제너럴 밀스 수익: 프로모션 활동 증가로 인한 낮은 퍼센티지 포인트의 FVE 삭감
제너럴 밀스는 유기적인 순매출 성장을 이어갔지만, 비용 증가로 인해 이러한 성장을 부분적으로 상쇄했습니다. 경영진은 현재 조정된 영업이익을 불변 통화 기준으로 2%에서 4% 사이로, 양쪽 모두 2% 포인트씩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카테고리 성장률이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는 등 환경이 개선되고 있지만 아직 정상 수준은 아니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이전 예상보다 더 오랫동안 구매에서 가치를 찾고 있으며, 이는 여러 카테고리에 걸쳐 가격 투자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결론: 실적 발표에 대한 장중 시장 반응인 3.5%와 거의 일치하는 한 자릿수 낮은 비율로 좁게 잡힌 General Mills의 공정가치 추정치인 주당 74달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향 조정은 대부분 조정된 영업 이익률 하락에 기인합니다. 2025 회계연도 및 장기 조정 영업이익률 추정치인 17.4%와 18.8%를 각각 약 50~100베이시스포인트 낮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이미 예상했던 한 자릿수의 낮은 탑라인 성장률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모션 지출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목표주가 하향 조정 이후에도 시장이 여전히 경쟁적인 소비자 환경에 대해 우려하고 있고 회사의 매력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너럴 밀스의 주가는 4등급 영역에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강세 의견: 우리는 캘리포니아의 색소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같은 민첩한 제품 적응력을 예로 들며 차기 행정부의 식품 관련 규제 리스크가 제한적이라는 경영진의 주장에 동의합니다. 주가를 압박하고 있는 시장의 우려는 과도하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의견
단기적인 가격 격차 축소 및 신제품 개발 투자를 바탕으로, 제너럴 밀스의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무형의 경쟁 우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투자는 제품 판매를 촉진하여 유통업체와의 관계를 공고히 하는 트래픽을 창출합니다. 많은 카테고리에서 제너럴 밀스는 최상위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러 주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최상위 브랜드인 치리오스는 미국 즉석 시리얼 시장의 약 11%를 점유하며, 2024년 기준 회사의 30% 시장 점유율 달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리얼은 미국 아침 식탁에서 서서히 인기를 잃어가고 있지만, 제너럴밀스는 소매업체에게 여전히 중요한 카테고리인 110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점유율 선두를 유지할 것입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탄수화물에서 단백질로의 선호도 변화와 유제품 소비 감소 속에서 2024년까지 지난 10년간 시장 규모는 연간 약 2%포인트씩 축소되었습니다. 같은 기간 제너럴밀스의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현재 어려운 소비자 환경 속에서 경쟁사들로부터 점유율을 빼앗은 것은 사설 브랜드였습니다. 제너럴밀스는 시리얼 분야의 강점을 스낵 시장으로 효과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현재 스낵은 2025 회계연도 매출의 21%를 차지하는 최대 단일 제품 카테고리가 되었다. 예를 들어 네이처 밸리 브랜드는 미국 시리얼 바 시장에서 압도적인 23%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편의식(2025 회계연도 매출의 14%), 반죽(12%), 베이킹 믹스(10%), 아이스크림(4%)과 결합해 제너럴밀스는 다수의 식료품 매장 진열대에서 선도적 브랜드를 보유하며 유통업체에 대한 중요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사료(13%) 역시 제너럴밀스의 주요 카테고리입니다. 블루 버팔로(Blue Buffalo)는 42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개 사료 시장에서 1위, 180억 달러 규모의 고양이 사료 시장에서는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보유 증가와 인간화 추세에 힘입어 이 카테고리들은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제너럴밀스의 반려동물 제품 매출 성장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하위 카테고리인 신선 반려동물 사료에 대한 투자로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전반적으로 향후 수년간 반려동물 사료 시장의 성장률이 식료품점 내 성숙한 카테고리들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제너럴밀스는 반려동물 사료 분야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증가하는 반려동물 소유율과 인간화 트렌드로부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블루 버팔로 브랜드는 더 매력적인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신선한 반려동물 사료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헤징, 가격 인상, 원가 관리로 제너럴밀스는 최근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도 조정 영업이익률이 건실한 수준을 유지하는 등 동종 기업 대비 원자재 비용 상승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있습니다.
- 제너럴밀스는 여러 카테고리에서 선도적인 점유율을 확보하며 유통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제너럴밀스는 시리얼, 스낵, 편의식품(2025 회계연도 매출의 52%)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와 건강 트렌드에 특히 취약합니다. 시장 점유율 하락은 재무 실적에 대한 타격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브랜드 보유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저가 제품으로 전환할 경우 제너럴밀스가 노출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인수를 통해 저조한 유기적 성장 전망을 보완할 수 있으나, 과다 지불 또는 자산 통합 실패 위험이 수반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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