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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민스 실적: 발전 부문은 여전히 견조하지만 대형 트럭 산업의 역풍 지속

by 모닝스타

2025.02.06 오전 09:17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81.00 USD

2024.11.0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9.918.3--
예상 PER13.3---
주가/현금흐름26.413.8--
주가/잉여현금흐름140.524.9--
배당수익률 %2.532.42--
모닝스타 이미지

커민스 실적: 발전 부문은 여전히 견조하지만 대형 트럭 산업의 역풍 지속

커민스의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85억 달러로, 미국 트럭 산업 침체와 이에 따른 대형 트럭 신규 주문 정상화로 인한 역풍이 지속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치를 소폭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순매출은 특히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수요 급증에 힘입어 배전 부문에서 13%, 전력 시스템 부문에서 22% 증가했습니다. 엔진 부문(소프트 대형 트럭 시장)의 순매출은 2%, 부품 부문은 17% 감소했는데, 이는 Atmus의 분리에 따른 영향이 컸습니다. 연결 조정 EBITDA 마진은 발전량 증가, 가격 및 운영 개선이 글로벌 대형 트럭 수요 감소와 Atmus의 분리를 상쇄하면서 15.8%로 140bp 개선되었습니다. 경영진은 2025년 연결 매출이 2% 감소에서 3%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전력 시스템과 배전 부문이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2025년 북미 대형 트럭 시장은 보합 내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전력 시스템과 배전 부문의 강세가 이를 상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년 연간 EBITDA 마진은 16.2%~17.2%로 2024년 연간 조정된 15.8%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기에는 2024년의 양호한 18.4%에 비해 19%에서 20%의 전력 시스템 EBITDA 마진이 포함됩니다. 주당 281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주식은 장기 잉여현금흐름 예측치에 비해 고평가된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의견

배기 가스 규제가 강화됨에도 불구하고 Cummins는 계속해서 트럭 엔진 및 부품 분야에서 최고의 공급업체라는 지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회사는 한 세기가 넘도록 저명한 디젤 엔진 제조업체였으며, 최고의 중장비 엔진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ummins의 강한 브랜드는 부분적으로 고성능과 내구성 있는 엔진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또한, 고객은 트럭의 가치를 높여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도록 하는 Cummins의 능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회사의 전략은 OEM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당사는 Cummins가 차량 콘텐츠의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함에 따라 계속해서 점진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배출 규제가 확대되기 때문이며, Cummins는 이를 통해 배출 솔루션, 즉 오염 물질을 무해한 배출물로 전환하는 후처리 시스템을 더 많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트레인의 전기화에 따른 수혜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학교 및 대중교통 버스 시장에서 진전을 보였습니다. 장기적으로, 트럭 시장에서도 전기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제조해야 한다는 압박으로 인해 트럭 OEM은 자체 엔진 및 부품을 계속 생산하는 것과 Cummins와 같은 시장 리더 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 중 어느 것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지 평가해야 합니다. 당사는 트럭 OEM과 중형 엔진 파트너십 발표가 늘어나는 것을 통해 최근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부 OEM은 엔진 및 부품 개발 투자에서 손을 떼고 Cummins에 이를 맡길 것이라고 봅니다. Cummins가 향후 트럭 모델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BEV와 연료 전지에 계속 투자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사는 제로 배출 세계가 불가피하다고 믿지만, Cummins가 디젤 사업에서 얻는 수익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를 추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Cummins는 배기 가스 규제를 강화하여 고객이 엔진 오염 물질을 무해한 배기 가스로 바꾸는 후처리 시스템과 같은 배기 가스 솔루션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이익을 거둘 것입니다.
  • 배출 기준치 강화는 동종 기업이 엔진과 부품을 계속 제조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지 재고하도록 만들 수 있으므로 Cummins에 도움이 됩니다
  • 장기적으로, 화물 수요의 꾸준한 성장이 새 트럭 주문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과잉 용량과 부진한 산업 최종 시장으로 인해 트럭 운송 업계 전반의 화물 수요와 요율이 약세를 보이면서 차량 소유주들이 새로운 트럭 구매를 보류하고 있습니다.
  • 더욱 엄격해진 배출 규제로 인해 동종 기업들은 전기 파워트레인과 모터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우수한 제품이 등장해 Cummins의 경쟁 우위가 약화될 수 있습니다.
  • Cummins의 대체 동력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는 배출 기준을 해결하기에 불충분할 경우, 핵심 디젤 제품 포트폴리오의 고객 가치가 하락하고 애프터마켓 매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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