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04 기준
적정 가치
2025.01.31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컨스텔레이션 실적: 알뜰한 소비자 트렌드가 주류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하다
알뜰한 소비자들이 주류 소비를 줄이면서 대형 유통업체 콘스텔레이션 브랜드의 주가는 예상보다 부진한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17% 이상 급락했습니다. 그 결과 매출은 25억 달러로 보합세를 유지했으며, 맥주 매출(전체 매출의 82%)의 3% 증가율 둔화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와인 및 증류주 포트폴리오의 어려움은 지속되어 분기 중 매출이 14% 감소했습니다. 한편, 비용 효율성이 마케팅 투자 증가를 상쇄하면서 조정 주당 순이익은 전년과 변동 없이 유지되었습니다. 결국 경영진은 연간 순매출 성장률 전망치를 4%~6%에서 2%~5%로, 조정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13.60~13.80달러에서 13.40~13.80달러로 낮췄습니다. 각각 6%와 13.76달러의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 후, 291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한 자릿수 중반으로 낮춰 주가가 저평가된 상태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10년 매출 성장률 6%와 영업이익률 32%에 대한 전망치는 여전히 도달 가능한 수준이며, 따라서 주가 변동에 따른 공정가치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멕시코 맥주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프리미엄화 순풍을 고려할 때 회사의 장기 전망에 대해 건설적인 의견을 유지합니다.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포트폴리오는 여전히 핵심 강점으로, 판매량이 1.6% 성장하고 전분기 2.4%에서 3.2%로 개선되었습니다. 모델로 스페셜과 신흥 브랜드인 퍼시피코는 각각 3%와 20%의 디플로이먼트 성장률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는데, 이는 작년에 달성한 두 자릿수 진열 공간 증가에 힘입어 계속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맥주 영업 마진은 60베이시스포인트 하락한 37.9%로 하반기 실적 약화 예상에 부합했지만, 투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39%에 가까운 마진으로 한 해를 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은 재고 소진으로 인한 압박이 지속되어 16.4%의 판매량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영업 마진은 333 베이시스 포인트 하락한 22.2%를 기록했으며, 추가 마케팅 투자로 인해 20%에 가까운 마진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콘스텔레이션 브랜드에 와이드모트 등급을 부여한 이유는 이 회사의 최고 판매 멕시코 맥주 포트폴리오가 누리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긴밀한 유통업체 관계, 그리고 조달 및 광고에서 규모에 기반한 비용 이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콘스텔레이션은 2013년 미국 내 모델로, 코로나 등 멕시코 맥주 브랜드의 독점 유통권을 인수한 덕분에 구조적으로 매력적인 미국 프리미엄 수입 맥주 부문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업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난 10년간 일련의 스마트한 광고 캠페인과 양조 과정에서의 강력한 품질 관리를 통해 두 대표 브랜드의 인기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미국의 전체 맥주 판매량은 수년간 정체되어 있지만, 콘스텔레이션은 프리미엄화의 순풍을 타고 지난 몇 년간 한 자릿수의 높은 판매량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강점을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포함한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전통적인 히스패닉 소비자층을 넘어 그 범위를 확장하고 유통업체와의 관계를 활용하여 더 많은 소매점, 바, 레스토랑에 맥주를 입점시켰습니다. 소비자 충성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관련된 소셜 화폐, 탄탄한 혁신 파이프라인에 힘입어 향후 몇 년간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판매량 성장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지역 및 지역 차원에서 위협이 되는 수제 맥주 브랜드뿐만 아니라 증류주 기반 즉석 음료 등 맥주와 인접한 카테고리의 경쟁적 잠식 등 위험과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함량 표시, 소비세, 관세 인상 가능성(기본 시나리오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에 대한 규제로 인해 소비자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테고리 약세와 상위 브랜드의 부재로 인해 와인 및 주류 사업(매출의 18%)의 턴어라운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회사가 진화하는 경쟁 및 거시 환경에 민첩하고 실용적으로 대처하고 브랜드 역량과 운영 전문성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잘 구축된 유통업체 관계는 Constellation의 맥주 판매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촉진할 것입니다.
- 멕시코에서 물 공급을 확보하고 양조 능력을 확대하려는 노력은 향후 수년간 견고한 매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 디지털 역량과 이커머스 유통 파트너십에 대한 투자를 통해 맥주 업체에게 매력적인 고객층인 20~30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모델로와 코로나 브랜드를 둘러싼 유통권으로 인해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사업은 미국 시장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해외에서 성공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컨스텔레이션은 수제 맥주 업체 외에도 새로운 맛과 새로운 소비 기회를 제공하면서 맥주와 비슷한 알코올 함량을 가진 다양한 음료 혁신 제품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의 실적 약세는 전체 마진과 수익률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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