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매우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18.3 | 306.1 | - | - |
예상 PER | 89.3 | - | - | - |
주가/현금흐름 | 56.6 | 79.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35.8 | 255.8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테슬라: 엘론 머스크가 미국 정부에서 자문 역할을 축소할 계획이라는 보도에 주가 상승
중요한 이유: 트럼프가 1월에 취임한 이후, 머스크는 정부에서 눈에 띄는 역할을 맡아 대통령에게 조언을 하고, 연방 정부 지출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부 효율성 부서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머스크가 미국 정부를 돕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면서, 시장은 머스크가 테슬라를 이끄는 데 집중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1분기 출하량이 전년 대비 13% 감소했고, 테슬라가 로봇 택시 서비스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인 상황에서 회사에 중요한 시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좁은 시장 테슬라에 대한 250달러의 공정 가치 추정치가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에 대한 전망을 바꿀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가격에서, 우리는 테슬라 주식이 공정 가치 추정치보다 약간 높게 거래되고 있지만, 3성급 영역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머스크가 트럼프의 자문 역할을 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가 테슬라에 전념할 충분한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주요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로봇 택시에 필요합니다. 지난달 머스크는 테슬라를 이끌고 회사의 전략을 논의하겠다는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공개 스트리밍 회의를 열었습니다. 우리는 이 회의가 머스크의 리더십을 알리는 데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배송은 향후 분기 동안 테슬라 주식의 주요 촉매제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테슬라의 1분기 배송 감소가 현재 이용 가능한 새로운 모델인 새로운 모델 Y와 올해 말에 출시될 더 저렴한 차량을 기다리는 소비자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송이 전년 대비 성장으로 돌아오면, 시장은 2026년에 성장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송이 계속 감소하면 주가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이 회사는 Model S와 Model X 차량을 통해 스타트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로 성장했습니다. Tesla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엔트리급 고급 차량과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트럭인 사이버트럭과 세미트럭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SUV, 고급 스포츠카, 로보택시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Tesla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적인 소비자 채택으로 성장함에 따라 시장 리더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전기차가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Tesla는 2022년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여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Tesla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선하고 제조 비용을 절감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려면 내연기관 엔진과 비용 및 기능 면에서 동등한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Tesla는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총 부품 수를 줄이는 등 제조 공정의 자동화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배터리를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Tesla의 목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을 50% 이상 절감하는 것입니다. 기능적 동등성에 도달하려면 Tesla가 판매하는 장거리 전기차와 같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가 있어야 합니다. Tesla는 또한 미국, EU,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에 구축된 고속 충전기로 구성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와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대중적인 전기차 도입의 기능적 장벽인 장거리 주행에 대한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Tesla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등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와 유틸리티를 대상으로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테슬라는 그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esla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배터리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을 통해 자동차 및 발전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Tesla는 향후 몇 년 동안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개선되고, 로봇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라이선스로 이어지면서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신규 진입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Tesla는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경쟁 심화로 인해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어 수익 마진이 약화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웨이모와의 경쟁으로 인해 로봇택시 제품이 지연되고 경쟁에 직면하게 되면서 가치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 Tesla의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사업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더 낮은 수익을 감수하려는 배터리 생산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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