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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론 실적: 중형 제트기와 MV-75가 향후 실적을 견인할 전망, 주가는 14% 저평가된 것으로 보임

by 모닝스타

2025.10.25 오전 02:51

모닝스타 등급

2025.10.24 기준

적정가치

93.00 USD

2025.10.2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8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7.820--
예상 PER11.814.7--
주가/현금흐름1012.4--
주가/잉여현금흐름13.217.6--
배당수익률 %0.10.11--
모닝스타 이미지

텍스트론 실적: 중형 제트기와 MV-75가 향후 실적을 견인할 전망, 주가는 14% 저평가된 것으로 보임

중요성: 우리는 해당 부문 영업 마진이 2024년 7.9%에서 중간 주기 시점인 약 10.3%로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2015-19년 평균 대비 2.2% 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주로 회사가 과거 항공 연구 개발 비용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벨 부문에서는 상업용 매출이 당분간 정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MV-75 프로그램이 기존 군용 프로그램의 감소분을 상쇄하여 해당 부문 매출을 20억 달러 이상으로 유지할 것입니다. MV-75는 아직 초기 개발 단계라 현재로서는 해당 부문의 마진을 희석시키고 있습니다. 텍스트론 항공은 생산량을 정상 수준으로 점진적으로 확대 중이며, 하반기에는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현재 2025년 제트기 인도량은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반면, 터보프롭 기종 인도량은 이번 분기 추세와 일치하여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낮은 주식 수, 낮은 장기 차입 비용, 자금의 시간 가치를 반영하여 조정 후, 경쟁 우위 없는 텍스트론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82달러에서 9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평가액은 2025년 예상 순이익의 15배, 기업가치/조정 EBITDA 배수 기준 10배에 해당합니다. 현재 주가는 수정된 공정가치 대비 약 14% 할인된 수준이며, 중간 수준의 불확실성 등급을 고려할 때 65달러 미만에서는 매력적인 가치 투자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 소식: 회사는 또한 2026년 1월 4일부로 벨 사업부 사장 겸 CEO인 리사 애서턴이 스콧 도넬리의 후임으로 사장 겸 CEO에 취임하고, 도넬리는 이사회 의장으로 취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사에 이 인사는 논리적이고 원활한 전환으로 보인다.

투자 의견

텍스트론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진 이름은 아니지만, 그 제품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세스나 항공기부터 벨 헬리콥터, E-Z-Go 골프 카트에 이르기까지, 이 회사는 민간, 상업 및 군 고객을 위해 항공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특수 차량을 설계, 생산 및 서비스합니다. 주요 시장에서는 텍스트론 제품이 압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회사의 전략 중 하나는 기존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와 부품 공급입니다.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수명이 상당히 길어 수십 년간 사용되므로, 텍스트론은 오랜 기간 반복적인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즈니스 및 민간 항공 분야에 대한 높은 노출도는 이러한 수익 흐름을 주기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벨 사업부는 회사 매출의 약 25%만을 차지하지만, 텍스트론의 가장 우수한 사업이자 최대 전략적 기회라고 판단됩니다. 벨은 높은 시장 점유율과 독점적 애프터마켓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벨의 상업용 사업 대부분은 소방 등 안정적인 최종 시장이 주를 이루지만, 석유 탐사에 사용되는 헬리콥터 판매는 변동성이 큽니다. 그러나 미 육군이 향후 수십 년간 헬리콥터 대다수를 교체하기 위한 '미래 수직 이륙(Future Vertical Lift)' 계약의 장거리 공격(Long-Range Assault) 부문 수주에 성공함에 따라, 벨은 단기적으로 연간 약 10억 달러의 매출을 확보하게 되며, 군에 수백 대의 고가치 틸트로터 항공기를 공급하고 유지보수할 장기적 전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수주는 텍스트론이 기존 V-22 오스프리에 탑재된 틸트로터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육군의 요구사항에 맞춰 새로운 MV-75로 개량한 데 대한 투자 성과로 평가된다. 회사는 성공적인 중형 제트기 '사이테이션'의 차세대 모델 개발에 계속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형 비즈니스 제트기 시장 진출은 전략적으로 타당하지만, 텍스트론은 장거리 비즈니스 제트기 제조사들과 소형 제트기 및 프로펠러 항공기 제조사로 구성된 분산되고 성장 중인 경쟁사들 사이에서 경쟁적 압박을 받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제트기 사업에서의 기회는 한정적이며 과도한 투자는 수익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텍스트론은 MV-75 계약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 군용 회전익기 제조 분야의 선두 주자로 부상할 막대한 기회를 확보했습니다.
  • 텍스트론의 시테이션 라티튜드 및 롱기튜드 슈퍼 미드사이즈 비즈니스 항공기는 장거리 비즈니스 항공기의 매력적인 대안으로, 회사의 항공 부문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텍스트론은 자사 항공기와 헬리콥터의 방대한 설치 기반을 서비스하며, 이는 주기적이긴 하지만 수년간의 반복적인 수익을 제공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텍스트론의 소형 항공기는 비즈니스 제트 시장에 새로 진입한 업체들과의 경쟁이 심화되어 가격 및 마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유가 하락은 새로운 시추장소 탐사에 사용되는 상업용 헬리콥터에 대한 추가 수요를 위협합니다.
  • 미국 국방 지출이 감소 국면에 접어들 경우 텍스트론 시스템즈와 벨의 군용 항공기 부문의 매출 성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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