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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행정부의 '정부 효율성 부서'가 미국 방산 공급업체를 위협할까요?

by 모닝스타

2024.12.12 오전 08:08

모닝스타 등급

2025.06.17 기준

적정가치

80.00 USD

2025.04.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6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7.321--
예상 PER12.4---
주가/현금흐름16.111.3--
주가/잉여현금흐름26.516.5--
배당수익률 %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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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행정부의 '정부 효율성 부서'가 미국 방산 공급업체를 위협할까요?

예산 압박, 난해한 계약, 군사 조달을 둘러싼 정치적 말 거래는 방위 산업에 새로운 리스크가 아니며, 이 분야의 투자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위험 요소입니다. 머스크와 라마스와미는 규제 철폐, 행정 비용 절감, 비용 절감을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비용 절감에서는 2024년 연방 예산 6조 8,000억 달러의 4%에도 미치지 못하는 국방 조달을 언급했습니다. 정부 효율성 부서의 새로운 점은 자동차 및 위성 발사기와 같은 기존 산업을 혁신한 머스크의 실적입니다. 선과 선 사이: 우리는 비누 디스펜서에 대한 "8,000% 인상"이라는 격렬한 수사를 새로운 법률이 아닌 현행법에 따른 행정 조치에 의존하고 있는 미국의 250번째 생일까지 DOGE가 합리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과 차별화합니다. 국방 지출은 의회를 통과하며, 의원들 사이에서 군사비 지출을 삭감하는 것만큼이나 증액하는 것에 대한 지지도 높습니다. 2024년 공화당 플랫폼의 8번째와 12번째 강령은 미국산 '아이언 돔'과 군대 강화 및 현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군사 계획과 조달을 관장하는 복잡한 규칙이 돈을 낭비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18개월 안에 재구성할 수 있다면 경쟁이 더 치열해지더라도 업계가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미국 방위 부문에 대한 전망이나 불확실성 등급은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국방부가 일부 계약을 취소하고 다른 곳에서 더 저렴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그 절감액이 6조 8,000억 달러의 예산에 영향을 미치거나 국방부의 노력으로 인해 우리가 다루는 방위 계약업체의 비즈니스에 기존보다 더 큰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투자 의견

Textron은 일반인에게 익숙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그 제품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Cessna 항공기부터 Bell 헬리콥터, E-Z-Go 골프 카트에 이르기까지, 이 회사는 개인용, 상업용, 군용 고객을 위해 다양한 특수 차량을 설계, 생산, 서비스합니다. 특히 항공기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전략 중 하나는 기존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와 부품 공급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항공기는 일반적으로 수십 년 동안 사용되는 장기 사용 제품이기 때문에 텍스트론은 수년간의 반복 수익 흐름을 확보할 수 있지만, 비즈니스 및 민간 항공 분야에 대한 높은 의존도는 이러한 수익 흐름을 주기적으로 변동시킬 수 있습니다. Bell은 회사 매출의 약 25%를 차지하지만, 우리는 Bell이 텍스트론의 가장 우수한 사업 부문이자 최대 전략적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Bell은 높은 시장 점유율과 독점적인 사후 시장(aftermarket)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ell의 상업용 사업의 대부분은 소방 등 안정적인 최종 시장(end market)에 집중되어 있지만, 석유 탐사용 헬리콥터 판매는 변동성이 큽니다. 그러나 미국 육군이 미래 수직 이륙 프로그램(Future Vertical Lift)의 장거리 공격 부문 계약을 수주함에 따라, Bell은 향후 수십 년간 육군의 헬리콥터 대부분을 대체하게 될 이 계약을 통해 단기적으로 연간 약 $10억의 매출을 확보하게 되며, 장기적으로는 군에 수백 대의 고가치 틸트 로터 항공기를 공급하고 유지보수하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이 계약은 텍스트론이 기존 V-22 오스프리 헬리콥터에 적용된 틸트 로터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투자한 것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육군의 요구사항에 맞게 새로운 V-280에 적용되었습니다. 우리는 해당 기업이 성공적인 중형 시티케이션 제트기의 미래 모델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형 비즈니스 제트기 시장 진출은 전략적으로 타당하지만, 텍스트론은 훨씬 더 긴 항속 거리를 갖춘 비즈니스 제트기를 생산하는 몇몇 제조사와 소형 제트기 및 프로펠러 항공기를 생산하는 분산되고 성장 중인 경쟁사들 사이에서 경쟁적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텍스트론의 제트기 사업이 제한된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과도한 투자를 할 경우 수익률이 감소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텍스트론은 미래 수직 이륙(Future Vertical Lift) 계약을 통해 향후 수십 년간 군용 회전익 항공기 제조업체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대규모 기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Textron의 Citation Latitude 및 Longitude 초중형 비즈니스 항공기는 장거리 비즈니스 항공기의 매력적인 대안으로, 이로 인해 회사의 항공 부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Textron은 자사 항공기와 헬리콥터의 방대한 설치 기반을 유지 관리하며, 이는 수년간 반복적이지만 주기적인 수익을 제공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텍스트론의 소형 항공기는 비즈니스 제트기 시장에 신규 진입업체로부터 가격과 마진 측면에서 경쟁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저유가는 신규 드릴링 사이트 탐사에 사용되는 상업용 헬리콥터의 추가 수요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 미국 방위비 지출이 하향 사이클에 진입할 경우, 텍스트론 시스템스와 벨의 군사 부문의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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