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페프시코 실적: 미국 스낵 시장 여전히 부진; 수요 둔화와 비용 상승으로 실적 전망 하향 조정

by 모닝스타

2025.04.25 오전 03:38

모닝스타 등급

2025.10.28 기준

적정가치

166.00 USD

2025.10.1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8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낮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8.526.2--
예상 PER17.521.8--
주가/현금흐름15.418--
주가/잉여현금흐름24.430.3--
배당수익률 %3.72.87--
모닝스타 이미지

페프시코 실적: 미국 스낵 시장 여전히 부진; 수요 둔화와 비용 상승으로 실적 전망 하향 조정

PepsiCo는 2025년 1분기 유기적 매출 성장률 1%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제 매출 5% 증가가 미국 식품 매출 2% 감소세를 상쇄했기 때문입니다. 핵심 환율 조정 영업 이익은 1% 감소했습니다. 왜 중요한가: 강력한 국제 시장 성과로 페프시코는 2025년 저단일자리 유기적 매출 성장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수요 약화와 공급망 비용 상승으로 인해 연간 EPS 전망을 저단일자리 성장에서 3% 감소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유럽, 인도, 브라질에서 성장 전망이 특히 밝습니다. 이 지역은 페프시코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그러나 멕시코와 중국에서는 거시경제적 요인과 관세 부담이 소비자 수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가격 인상과 비용 절감으로 음료 부문 영업이익이 14%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스낵 판매량이 1% 감소한 것은 프리토 레이의 구조조정 과정이 더 오래 걸리고 추가 투자가 필요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결론: 우리는 2025년 수익 감소로 인해 넓은 경쟁 우위를 가진 페프시코의 주당 $170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저단일자리 퍼센트 포인트로 조정할 계획입니다. 시장은 장기적으로 미국 식품 산업에 대한 비관적인 가정들을 반영해 주가가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우리는 10년 전망을 유지하며, 미국 매출 성장률 저~중단일 자릿수, 국제 사업 확장률 중단일 자릿수를 바탕으로 연간 매출 성장률 4%를 예상합니다. 또한 효율성 개선과 비용 절감 조치의 효과를 반영해 조정 영업 마진율이 향후 10년간 220 basis points 확대되어 2034년까지 16.3%에 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음 내용: 식품의약국(FDA)의 2026년까지 특정 인공 식품 색소 사용 중단 계획과 관련해, 우리는 페프시코가 전환에 잘 대비되어 있다고 판단합니다. 해당 기업은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식품 제품의 60% 이상이 화학 염료를 포함하지 않는다고 확인했습니다. 이 비율은 레이즈(Lay's)와 토스티토스(Tostitos)가 2025년 말까지 인공 색소 사용을 완전히 중단할 계획에 따라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강력한 음료 및 스낵 브랜드를 바탕으로 한 펩시코의 긴밀한 소매업체 관계는 막대한 유통 규모 및 협상 우위와 함께 우리의 넓은 해자 등급을 뒷받침하며, 우리는 이러한 입지가 흔들릴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우선, 우리는 펩시의 스낵 제품군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브랜드 인지도, 운영 규모 및 소매업체 관계를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봅니다. 음료 포트폴리오 측면에서는 신생 자체 브랜드부터 타사 카테고리 리더의 브랜드 라이선싱까지 다양한 옵션을 모색하며 비탄산 음료 부문에서의 판매 확대를 추진 중이다. 이는 유통 영향력을 강화하고, 지금까지 '넓은 해자' 기업인 코카콜라와의 격차 좁히기에 어려움을 겪어온 탄산음료 부문을 보완할 수 있다. 지난 2년간 성장이 정체된 것은 수요 부진과 원가 상승 속에서 북미 스낵 사업의 부진한 실적이 원인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는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의 증가하는 수요를 활용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했던 주요 국제 시장에서 꾸준히 이어진 중간 단일자리 수의 유기적 매출 성장률을 상쇄하고도 남았습니다. 북미 지역 성장 재개와 장기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사는 건강 중심 제품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가치 제안 및 디지털 마케팅 투자를 확대해 소비자 참여도를 높이며, 핵심 제품에 집중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정리를 시작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략적 로드맵은 설득력 있게 보이나, 실행이 회복의 핵심이며 해당 조치들이 효과를 발휘하기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기적으로 펩시코의 식품 및 음료 제품 수요는 경제 사이클 전반에 걸쳐 탄력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험과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전자상거래와 하드 디스카운터의 진출로 경쟁이 심화되고 가격 구조가 교란되는 점, 이동성 높은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의식 증대로 인한 소비 패턴 변화 등이 도전 과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유연하고 실용적인 접근 방식과 브랜드 경쟁력, 제조/유통 규모의 장점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경쟁 환경을 헤쳐나가며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인구 구조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는 우리의 예상 이상으로 전 세계 스낵 소비를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성숙 시장에서 탄산음료 판매량이 감소하는 가운데서도, 펩시의 다양한 음료 포트폴리오는 선진국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오프라인 유통업체와의 긴밀한 관계에도 불구하고, 펩시코는 소비자의 쇼핑 패턴이 더욱 양극화되는 상황에서도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옴니채널 역량과 디지털화된 공급망에 투자해 왔다.

📉 하락론자 의견

  • 건강한 스낵 및 음료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변화는 원가 상승분을 가격 인상으로 전가하는 회사의 능력을 저해하여 마진과 수익성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아프리카 등 펩시코의 경험이 부족한 지역에서의 인수 통합은 경영진의 장기 전략적 방향에 대한 집중력을 분산시킬 수 있다.
  • 국제 시장에서 충분한 규모와 경험을 갖춘 병입업체의 부족은 경쟁사 코카콜라와의 격차를 좁히려는 펩시코의 노력을 계속해서 저해할 것이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모닝스타

파머

콘텐츠 3006

팔로워 157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입니다.
댓글 0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