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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멜 실적: 2025 회계연도에는 터키와 견과류 역풍이 완화될 것이지만, 주식은 상당히 가치가 있습니다.

by 모닝스타

2024.12.05 오전 08:50

모닝스타 등급

2025.09.17 기준

적정가치

29.00 USD

2025.09.0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86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8.224.6--
예상 PER16.122--
주가/현금흐름11.817.2--
주가/잉여현금흐름1622.3--
배당수익률 %4.632.58--
모닝스타 이미지

호멜 실적: 2025 회계연도에는 터키와 견과류 역풍이 완화될 것이지만, 주식은 상당히 가치가 있습니다.

호멜의 2024 회계연도는 칠면조 통조림 가격의 급격한 하락(EPS에 0.05달러의 역풍)과 서퍽 플랜터 시설의 일시적인 가동 중단(0.06달러)으로 인해 타격을 입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2025 회계연도에는 각각 약 2센트로 약간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2023 회계연도부터 2026 회계연도까지 2억 5천만 달러의 영업 이익 성장에 대한 가이던스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에 따르면 2026 회계연도에는 2억 달러 이상의 상당한 금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회계연도에 실현된 7,500만 달러에 더해 1억~1억 5,000만 달러의 추가 이익과 스낵넛 사업부의 정상화를 위한 회사의 혁신 및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통해 2026 회계연도 목표 달성은 여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내로우모트 호멜의 공정가치 추정치인 주당 31달러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 회계연도 프리프린트 탑라인 추정치인 125억 달러는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장기 추정치는 호멜이 재차 제시한 2026 회계연도 목표와 일치하는 수준입니다. 소비자 포장 식품 노출의 경우, 시장이 매력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좁쌀 제너럴 밀스는 여전히 공정가치 추정치 대비 12% 할인된 저평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호멜은 59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현재 3.6%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는 호멜은 약 8%의 잉여현금흐름 마진에 대한 예측을 고려할 때 예측 기간 동안 계속해서 배당금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호멜 푸드는 제니오, 스팸, 딘티 무어 등 인기 있는 육류 중심 브랜드와 다양한 호멜 브랜드 제품을 통해 오랫동안 미국 시장에서 자리 잡아 왔습니다. 이 브랜드들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1위 또는 2위 점유율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호멜은 스키피, 플랜터스 같은 비육류 단백질 브랜드와 애플게이트 같은 브랜드 육류 제품의 인수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습니다. 또한 홀리 과카몰리, 헤르데즈, 해피 리틀 플랜츠를 통해 민족 음식 및 신흥 식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호멜은 육류 원자재 노출을 줄였지만, 업계 구조상 칠면조 원자재에 대한 높은 노출은 불가피하다. 브랜드 사업이 안정성을 보였음에도 칠면조 가격 변동성은 수익성 변동을 초래했다. 식품 판매는 원자재 비용 상승, 조류 인플루엔자, 공급망 문제, 최근의 역풍인 공급 과잉과 같은 도전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호멜은 이러한 위험을 상쇄하기 위해 가격 인상과 비용 절감을 추진했습니다. 이러한 도전 과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매출 성장률과 영업 마진(각각 약 2%, 11%)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 전망은 안정적입니다. 그럼에도 단기적 변동성은 여전히 극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는 수요 호조 속 14%의 유기적 매출 성장이 투입 원가 인플레이션 급증으로 인한 영업 마진 160bp(베이시스 포인트) 축소로 상쇄되었습니다. 2023년 호멜은 제품별 조직에서 고객 채널(소매, 외식, 국제) 중심으로 재편해 영업 효율화와 교차 판매를 개선했습니다. 이제 고객은 단일 영업 담당자와 거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제품별 실적 가시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특히 일반 상품과 브랜드 상품의 성과 구분에서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매 부문은 매출의 약 2/3를 차지하며 높은 한 자릿수 영업 마진을 기록합니다. 규모는 훨씬 작지만 수익성이 더 높은 푸드 서비스 부문은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15%대 중반의 마진을 기록합니다. 양 부문 모두 한 자릿수 초반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소매 부문은 브랜드를 활용하고 푸드 서비스 부문은 미개척 시장을 공략할 것입니다. 또한 두 부문이 결합되면 수요 다각화 효과가 발생한다고 봅니다. 팬데믹 당시 푸드 서비스는 타격을 입었지만 소매는 크게 성장한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푸드 서비스 부문 내 혁신을 검증한 후 소매에 적용할 수 있는 시험장이 되기도 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호멜은 플랜터스에 대한 브랜드 투자에 집중함으로써 이전 소유주 하에서 잃어버린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고 스낵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 호멜은 배당금 증가를 지속할 뿐만 아니라, 현금 보유량을 늘려 중기적으로 특별 배당금 지급, 자사주 매입 또는 인수합병을 위한 자금 조달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품이 이미 강력한 브랜드 친화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호멜이 국제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고 우리는 추측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식품 시장은 (다른 대형 제조업체 및 소규모 틈새 사업자들로 인해)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며, 호멜이 혁신 및 광고에 대한 지출을 줄인다면 시장 점유율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호멜은 원자재 가격 변동에 원가와 판매 가격 측면에서 모두 노출되어 있습니다. 호멜은 판매량 감소 없이 항상 원가 상승분을 가격 인상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호멜은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뒤처질 수 있으며, 노후화된 제품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생 기업들에 밀릴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판촉비 지출 증가로 이어져 매출과 수익성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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