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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필수소비재 투자전략
뭉크 인사이트
2024.10.08
인플레이션으로 필수소비재인 치킨값이 오르자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계속 철퇴를 맞음.
계속 뚜드려 맞던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단합해서 배민을 타겟으로 잡음
"배민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이 적정한가?", "독점적 지위를 활용해 갑질을 하고있는가?"는 개인인 판단할 부문
아무튼 사업은 잘 되어서 코로나 붐을타고 작년은 영익률10%대 올해는 20%대를 찍음.
한국 내수필수재 사업공식 1장 1번
- "내수 매출 수 천억 ~ 조 단위" & "영업이익이 10%이상"이면 그대로 청문회 소환
국내 내수 제품 규모가 커지고 마진이 오르면 반드시 철퇴를 맞음
- 공기업, 유사공기업(인프라, 은행, 식료품)의 내수매출에 높은 영업이익을 기대하면 안됨
진짜 돈 벌려면 한국을 테스팅보드로 쓰거나 마케팅 수단으로"한국에서 인기 있어요"로 써야함
모범사례 삼양식품
- 불닭볶음면? 왠지 기호식품인것 같고 해외에 마진 높여서 잘 파니 다같이 박수침
내수 필수소비재 투자전략
1. 내수 OPM 기초체력은 10% 이내로 벨류에이션
2. 한국시장에서 돈 잘버는것같으면 박수칠때 빠져 나오기
3. 단 해외에서 잘나가면 지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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