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정,필독)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VI - 서비스 소개 (OSM No.1호 포함)
오렌지보드
2023.10.19
안녕하세요.
오렌지보드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본 글은 당사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가장 상단에 고정되어 게시됩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당사에 문의/건의하고자 하시는 분은 본 글의 댓글이나, 웹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으로 의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하기 내용은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꼭 읽으셨으면 하는 변동사항은 제목에 '필독'을 '한 달간' 달아 두겠습니다.
작가와 독자에게 드리는 여섯 번째 알림 글입니다. 앞선 글을 읽으시면 서비스 기획 취지나 의도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1) 서비스 기획 및 취지 : '크리에이터에게' 알림 참조
참고#2) 서비스 제공 컨셉 :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II' 참조
참고#3) 요금제 안내 :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V' 참조
참고#4) 신규서비스(뉴스&이슈) 안내 : '신규서비스 런칭 안내 <뉴스&이슈>' 참조
지속적으로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 드립니다. 유료화 후, 방문객이 많이 줄었습니다. 훌륭한 정보가 많음에도 (유료화에) 실망한 분이 많은 듯 합니다. 당사의 1)매거진 서비스(신규), 2)뉴스&이슈(신규), 3)보고서 서비스, 4)포트폴리오 서비스의 내용을 간략히 설명 드립니다.
(신규) 오렌지보드 스탁 매거진 (OSM;Orangeboard Stock Magazine)
오렌지보드 스탁 매거진은 구독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드리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추가비용 없음. 리포트 서비스 구독료에 포함됨). 구독자는 매거진을 통해
1) 오렌지보드와 (고수)크리에이터의 포트폴리오 운영 성과
2) Market Review
3) 편집인이 선택한 좋은 보고서 (+추가자료)
4) 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 산업자료, 종목자료, 교육자료 등
등을 한 달에 두번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2), 3) 번은 고정 메뉴이고, 4)번은 각 호마다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아래 샘플을 참조해 주세요.
본 공지 후, 5분 이내로 창간호를 유료 고객에게 이메일로 송부할 예정입니다. 확인부탁 드립니다.
※ 받지 못하신 분은 댓글이나 웹사이트 우측 하단 채널톡을 이용하여 문의 주십시오.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 편집인이 선택한 보고서는 최신보고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 소개된 보고서 중, 투자할 만한 종목을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 Market 리뷰는 차별화를 위해 매거진에만 실으려고 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샘플(창간호) : Orangeboard Stock Magazine.2023-10-Issue#1.No.1.pdf
*대화면 태블릿으로 필기하면서 공부하기 좋게 구성하였습니다.
<Cover page와 목차>
Tip! 읽다가 하단의 'Copyright@Orangeboard' 를 누르시면 목차로 이동합니다.
(신규) 뉴스&이슈
소개링크 : 신규서비스 런칭 안내 <뉴스&이슈>
텔레그램 : https://t.me/orangeboard
1. 뉴스&이슈 서비스 목적
뉴스&이슈는 고객분들이 항시 시장을 주시하기 힘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만든 코너입니다.
뉴스나 공시 또는 기타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알리고, 필요시, 간략한 해설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2. 오렌지보드 뉴스&이슈만의 강점
오렌지보드콘텐츠팀은 가치투자 방식만 고집하며 20년 이상 투자를 해 온 실력있는 분석가를 포함, 다수의 투자가들로부터 콘텐츠를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여과없이 여러분들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저희 팀은 깊이도 있지만 제도권 애널리스트보다 훨씬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공해드릴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내용이라도 정직하게 전달할 것이며 제도권에서는 다루지 않는 작은 기업들에 대한 이슈도 다룰 것입니다.
※ 해당 서비스는 별도로 상품화할 예정입니다.
리포트 서비스
보고서 서비스는 당사 서비스의 핵심이고 근간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월 29,000원에 모든 보고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도 읽으실 수 있는 콘텐츠도 많습니다. 필터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현재 무료로 430건 정도의 보고서를 열람하실 수가 있습니다.
※ 1개월 후 모든 보고서를 오픈하니, 2023년 10월 18일 기준 유료가 38건, 무료가 508건이었습니다. 정보에 대한 배타성이 부족해 보여, 분기보고서가 나오는 3개월로 수정하였습니다. 엠바고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습니다. 죄송하고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무료글 필터 캡쳐, 2023년 10월 19일>
<유료글 필터 캡쳐, 2023년 10월 19일>
※ 평균값으로 Pricing 하는게 합리적이지 않은 듯 하지만, 보고서당 240원(=29,000원/120) 정도입니다.
<요금제, 캡쳐가 링크임>
포트폴리오 서비스
현재 드리머님, 퍼니하니님, 어니스트님께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모시기 어려운 분들이고, 투자로 어느 정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실력자 분들입니다.
주) 조금 과장하면, 유튜브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투자자들보다 혹은 대부분의 유명 블로거보다 훨씬 더 뛰어난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포트폴리오 운영을 요청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 분들은 투자로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고, 포지션을 노출해가며 부담스러운 활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렌지보드에서는 장기간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 내신 이런 분들의 활동이 더 필요하고요.)
독자들에게 이 분들의 가이드라인이 큰 도움이 될 듯해, 삼고초려하여 모시게 되었습니다. 자주 질문하시어 많이 얻어 가셨으면 합니다. 고수의 플레이를 관전하고 내것으로 만드셨으면 합니다.
포트폴리오에 언급되어 있는 종목의 경우, (일부 종목에 대해) 종목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공하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의 활용 방법을 보여 드리고, 유용함을 보여 드리기 위함입니다. 필요시, 포트폴리오 운영자에게 댓글로 질문하려고 합니다.
※ 해당 서비스는 별도로 상품화할 예정입니다.
포트폴리오 운영 현황
<O.B. Collection 포트 누적 수익률, 10월 17일 종가 기준>
<고수의 포트폴리오 누적 수익률, 10월 17일 종가 기준>
기타
서비스 활용을 높이기 위한 장치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11월 중 적용 예정.
1) 웹사이트 개편
- 보고서의 분류와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입니다.
2) 비밀댓글 적용
- 공개적으로 질문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습니다.
3) 별도 탭 메뉴에서 각 포트폴리오를 구분
- 포트폴리오 보기가 훨씬 더 편해 집니다.
이상으로 서비스 소개 마칩니다.
더 나은 서비스, 소통하는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오렌지보드 콘텐츠팀 드림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