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 一 無 二

[뉴스] 24.09.05 (목)

'Ryu'

2024.09.05

판매량 감소·공장 폐쇄...독일, 전기차 보조금 부활

https://zdnet.co.kr/view/?no=20240905101811

- 지난해 12월 독일은 전기차 보조금 정책을 당초 계획보다 약 1년 빨리 폐지했는데 이를 다시 부활시킨 것이다.

- 이번 결정의 배경으로는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폐지된 후 자동차 시장이 침체된 점이 주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 가격 경쟁력이 탁월한 중국산 전기차들의 입지가 커진 반면, 내연차에 강점을 가졌던 현지 자동차 업체들의 업황이 악화된 점도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인다.

→ 전기차 상황이 여러모로 좋지 않은데 독일 이외에 다른 나라도 보조금을 부활한다면 괜찮아질수도?


中 D램 물량 공세 심상치 않다…삼성·SK도 동향 파악 '분주'

https://zdnet.co.kr/view/?no=20240905090906

- 현재 중국은 레거시 D램을 중심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하는 추세다. 중국 주요 D램 제조업체로는 창신메모리(CXMT), 푸젠진화반도체(JHICC) 등이 있다.

- CXMT가 당초 예상보다 D램 공급을 공격적으로 전개하면서, 국내 레거시 메모리 매출 및 수익성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 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현재 중국 반도체 기업들은 미국 규제 강화를 우려해 설비투자를 서둘러 진행하려는 추세"라며 "미국 대선 등 향후 다가올 영향을 가늠하기 힘들어 중장기적인 로드맵보다는 단기적인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단기적으로 위협이 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그렇게 위험이 되지 않는 것 같다


K-푸드에 반한 외국인…'간장게장' 먹으러 버스 타고 이동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237527

- 한국 전통 음식에 대한 관심도 증가는 해당 음식이 유명한 지역을 외국인이 직접 찾아가 소비하는 현상으로 이어졌다.

- 지역별 제과 업종 매출 상위 5곳씩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업종에서 발생된 외국인 결제 건수가 지난 2년새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해당 기간 내 외지인의 결제 건수 증가율(57%) 대비 3배(141%)가량 차이나는 등 한국에서 유행 중인 '빵지순례'가 외국인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 라면뿐만 아니라 다른 K푸드로도 확장?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