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mori의 팜
일반글 3
리포트2달 전
에스앤더블류 - 싸지만 포인트가 나오는 조선기자재
24.10.20 시가총액 260억원 (3,605억 * 720만주) 많은 조선기자재 기업들이 그러하듯 지옥 문턱까지 갔다 온 전형적인 회생주로, 21년 기점으로 턴어라운드. 20~21년 구조조정이 빡세게 들어가 비용구조가 좋아짐. 비용효율화가 이뤄진 상태에서 맞이할 호황이 기대됨. 재고자산 추이 굿~ 턴어라운드가 이뤄지는 중이기에 안팔린다는 신호보다는 좋아지고 있다는 신호가 적절할듯. 과거는 STX가 최대고객사, 지금은 현대중공업. STX엔진이
- 상승여력 42%
- 수익 -13%
리포트5달 전
인화정공 - 조선으로 하방 닫고 아시아나화물로 상방 연다
결론 아시아나화물의 재무상태와 인수구조가 제대로 드러나지 않은 현 시점에서 동사의 구체적인 밸류에이션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한화엔진의 지분가치 1,150억에 조선 본업만으로 현 시가총액은 충분히 설명된다고 생각하며, 에어인천의 아시아나 화물 인수는 추후 진행되는 과정에서 충분히 시장의 주목을 받을만큼 매력적인 딜이라고 판단한다. 에어인천이 항공화물 시장의 호황 시 매출 2조 / 영업이익 2,000억을 찍을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음을 감안하면
- 상승여력 113%
- 수익 36%
일반글6달 전
인화정공에 대한 짧은 생각
1. 단기간에 올랐지만, 하방은 여전히 크지 않아보임. 시가총액 2,113억 - 한화엔진 지분 9.9% 보유중(1,300억) = 811억. 이 정도면 본업(실린더커버 등 엔진부품)으로도 충분히 설명됨. 조선업황은 계속 좋아질 것이기에 하방은 시간이 지날수록 튼튼해진다. 2. 근데 지금까지 주가가 왜이랬을까? 조선주 투자자들이 이 기업을 보는 시선은 두개로 나뉜다고 생각함. 1) 싸긴 싼데.. 본업에서 엣지 나는 회사들 많은데 굳이? 2) 김봉수
조선
인화정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