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실적: 프리미엄 웨어러블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예상치 및 밸류에이션 상향 조정

by 모닝스타

2025.02.20 오전 05:14

모닝스타 등급

2025.02.20 기준

적정가치

198.00 USD

2025.02.1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13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1.421.6--
예상 PER30.3---
주가/현금흐름30.923--
주가/잉여현금흐름35.731.2--
배당수익률 %1.32.15--
모닝스타 이미지

가민 실적: 프리미엄 웨어러블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예상치 및 밸류에이션 상향 조정

Garmin이 매출과 수익성 모두 예상치를 뛰어넘는 4분기 호실적을 발표함에 따라 적정 가치 추정치를 179달러에서 198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성공적인 제품 출시와 주기적인 수요 증가로 인해 분기 동안 Garmin의 견고한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운영 효율성과 유리한 제품 믹스가 마진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부문에서 가민의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강화된 믿음을 반영하여 중간 추정치를 조정했습니다. 경영진은 우리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초과하는 2025년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주가는 장중 14% 상승하여 다소 고평가된 상태라고 판단됩니다. 4분기 매출은 5개 사업 부문 모두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8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부문은 휴가 시즌 동안 Garmin의 프리미엄 웨어러블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인해 전년 대비 각각 31%, 29%의 성장을 기록하며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습니다. 항공 부문은 OEM 및 애프터마켓 제품 카테고리의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대비 9% 성장했습니다. 해양 부문 매출은 JL 오디오 판매의 지속적인 강세로 인해 5% 성장했습니다. 자동차 부문은 시장 상황의 완화에도 불구하고 분기 중 전년 동기 대비 31%의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2027년 자동차 판매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신규 수주가 발표되어 고무적입니다. 분기 영업이익률은 영업 레버리지 증가와 제품 비용 절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0 베이시스 포인트 상승한 28.3%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비공식 주당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2.4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투자 의견

Garmin은 레크리에이션 및 방위용 GPS 지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전문으로 합니다. 우리는 이 핵심 기술을 다양한 최종 시장에 제공하고 매력적인 성장을 창출하는 이 회사의 능력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수직적으로 통합된 접근 방식과 우수한 영업 마진을 창출하는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는 점도 높이 평가합니다. 우리는 Garmin이 서비스 시장 전반에서 강력한 입지를 유지하고 Apple 및 삼성과 같은 막강한 자본력을 갖춘 경쟁사로부터도 시장 점유율을 방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rmin은 미션 크리티컬 배치와 프리미엄 기술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을 고정하는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개척했다고 생각합니다. 고급 시장에 집중함으로써 Garmin의 강력한 브랜드가 탄생했고, 저가 경쟁으로부터 회사의 입지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품에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추가 전환 비용을 발생시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이러한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Garmin은 적어도 향후 10년 동안 양호한 마진율을 유지하고 경제적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Garmin은 항공, 자동차, 해양, 아웃도어 및 피트니스 부문에서 광범위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운영 레버리지가 증가하여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Garmin 매출의 대부분은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부문의 웨어러블 기기에서 발생하며, Garmin은 다양한 프리미엄 특화 제품을 통해 시장의 최상위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 부문에서는 최고 수준의 안전 인증을 획득한 미션 크리티컬한 제품을 통해 방위 및 일반 항공기 분야에서 입지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양 제품 애프터마켓에 집중하고 있는 이 회사는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이 성장과 해자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OEM 사업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보다 전환 비용이 높은 도메인 컨트롤러에 집중하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현재 중소형 항공기 분야에서 좋은 입지를 다지고 있는 Garmin이 상업용 항공기 OEM 분야에도 천천히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하이엔드 전문 웨어러블 분야에서도 Garmin이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가민은 스마트워치에 더 많은 모바일 연결 기능을 추가하여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부문에서 더 나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새로운 FAA의 현대화 규정으로 인해 새로운 항공 전자기기 업체가 진입할 수 있는 문이 열릴 수 있지만, Garmin의 입지가 좁아질 수도 있습니다.
  • 저가형 스마트워치 부문에서는 Apple과 삼성의 경쟁과 스마트폰과의 긴밀한 통합이 상대적으로 통합이 취약한 Garmin의 제품에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Apple과 같은 회사가 고급 웨어러블 제품(예: Apple Watch Ultra)에 진출하면 프리미엄 시장에서 Garmin의 지배력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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