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9.02 기준
적정가치
2025.08.1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8.4 | 20 | - | - |
예상 PER | 2.1 | 6.9 | - | - |
주가/현금흐름 | 15.6 | 16.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6.5 | 18.4 | - | - |
배당수익률 % | 2.14 | 1.4 | - | - |

넷이즈 실적: 견고한 분기 실적; AI가 추가 효율성 주도; 공정한 가치 6% 인상해 $170로 조정
왜 중요한가: 게임 매출 성장률이 예상보다 낮았지만, 3년 만에 최고 수준인 25% 증가한 미수금과 미래 성장의 강력한 지표로 인해 안도감을 얻었습니다. 분기 영업 이익은 예상치를 초과했습니다. 텐센트와 비교할 때 넷이즈의 2025년 나머지 기간 파이프라인은 상대적으로 약해 보입니다. 그러나 2026년 출시 예정인 'Sea of Remnants'와 'Ananta'가 플레이어 참여도와 매출 성장을 크게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업 마진율이 전년 동기 대비 5%포인트 증가한 것은 연구개발과 마케팅 분야의 자원 배분 효율성이 개선된 결과입니다. 인공지능이 게임 개발을 가속화하고 운영을 효율화함에 따라 넷이즈는 이 같은 비용 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우리는 추정치를 조정하고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넷이즈의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6% 인상해 USD 170 (HKD 264)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개선된 마진을 반영한 것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주가가 2025년 수익의 17배에 거래되고 있어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합니다. 숨은 의미: 주주 환원 측면에서 넷이즈는 주식 매입이 여전히 기회주의적이라고 재확인했습니다. 주가가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상황에서, 우리는 회사가 배당금 증대를 위해 주식 매입을 축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장기 전망: AI는 넷이즈의 게임 사업에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예술과 코드 생성 도구는 게임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더 자주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해 참여도, 유지율, 평생 가치를 높입니다. AI 기반 비플레이어 캐릭터(NPC)는 인간 플레이어처럼 행동하고 자연스럽게 소통해 몰입감 있는 협업형 게임플레이를 창출해 세션 시간과 수익화를 향상시킵니다. AI 강화 마케팅은 캠페인 효율성을 높이고 플레이어 유치 비용을 낮춥니다.
투자 의견
넷이즈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온라인 게임 타이틀 중 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이 중 대부분이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넷이즈가 핵심 타이틀에 대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최근 신규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에서 기대되는 수익과 결합되어 회사의 지속적인 자유 현금 흐름 성장에 기여할 것입니다. 게임 산업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기존 개발사인 넷이즈에 유리한 주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플레이어 참여도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게이머들은 플레이 시간을 소수의 게임에 집중시키며, 이로 인해 성공적이고 장기적인 프랜차이즈의 수익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넷이즈가 개발한 여러 프랜차이즈도 이 트렌드의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는 넷이즈의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 가치와 장기적인 플레이어 지출 증가 능력을 강화합니다. 넷이즈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해외 개발 비중을 20%에서 40%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텐센트의 인수합병 중심 확장 전략과 달리, 넷이즈는 게임 개발 초기 단계에 투자해 스튜디오를 직접 설립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넷이즈는 국제 스튜디오에 충분한 자금과 창의적 자율성을 제공하며, 이는 넷이즈의 서구 시장 경험 부족과 게임 개발의 본질적인 창의성을 고려할 때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여전히 넷이즈의 주요 현금 흐름 원천이지만, 음악과 교육 등 다른 분야에 대한 투자도 장기적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클라우드 빌리지(Cloud Village)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억 명을 돌파하며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다오(Youdao)는 중국에서 디지털 학습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Marvel Rivals의 초기 성공은 더 넓은 국제적 성공의 시작을 알릴 수 있습니다.
- NetEase의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분야에서의 전문성은 Identity V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이는 해당 장르 내 미래 기회 활용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합니다.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은 비용 효율성 개선을 빠르게 달성하고 있으며, 이는 모회사인 넷이즈의 수익성 개선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넷이즈의 전통적인 강점인 MMORPG 분야는 플레이어들의 관심 변화로 인해 장기적인 쇠퇴를 겪을 수 있습니다.
- 지정학적 긴장의 고조는 넷이즈의 해외 확장 노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넷이즈와 같은 순수 게임 기업은 정부의 게임 정책 변화에 매우 취약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