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 실적: 마블 라이벌, 넷이즈의 해외 야망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을까?

by 모닝스타

2025.02.21 오후 17:21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160.00 USD

2025.02.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4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6.424.6--
예상 PER13.9---
주가/현금흐름12.216.2--
주가/잉여현금흐름1319.1--
배당수익률 %2.371.7--
모닝스타 이미지

넷이즈 실적: 마블 라이벌, 넷이즈의 해외 야망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을까?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입니다. 전 분기에 잠시 주춤했던 게임 매출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선 것은 기존 타이틀인 '판타지 웨스트워드 저니'에 대한 우려가 기우였음을 보여주는 분명한 신호입니다. 혁신에 대한 강력한 집중, 다양한 스테디셀러 타이틀, 2025년을 향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향후 5년간 두 자릿수 연평균 수익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최근 출시된 Marvel 라이벌이 의미 있는 기여를 하기 시작하면서 향후 몇 분기 동안 게임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 전망치를 세밀하게 조정한 후 넷이즈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1% 상향 조정하여 160달러(248홍콩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넷이즈의 주식은 2025년 주가수익비율(P/E) 배수가 14배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대비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소식 사이사이: 최근 넷이즈가 몇몇 해외 게임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를 축소한다는 소식을 회사의 해외 게임 매출 성장 둔화 가능성으로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중국 내 넷이즈 스튜디오에서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외 지역에서 Marvel 라이벌의 성공은 국내 혁신을 통해 해외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넷이즈의 역량을 잘 보여줍니다. 해외 매출은 2024년 넷이즈 게임 매출의 약 10%를 차지했으며, 향후 2년간 1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가오는 소식 3월 6일, 넷이즈는 넷이즈의 중국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전술 슈팅 게임인 프래그펑크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이 Marvel 라이벌의 절반만 성공해도 장기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슈팅 장르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의견

넷이즈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 게임 타이틀을 보유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타이틀 대부분이 계속해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입니다. 넷이즈의 핵심 타이틀에 대한 잦은 콘텐츠 업데이트가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이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최근 신규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로 인한 유망한 수익과 결합되어 지속적인 잉여현금흐름 성장의 발판이 될 것입니다. 게임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넷이즈와 같은 기존 개발사에게는 기존 프랜차이즈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 참여가 증가하는 핵심 트렌드가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더 적은 수의 게임에 플레이 시간을 집중하고 있으며, 그 결과 넷이즈가 개발한 여러 게임을 포함하여 오랜 기간 동안 성공을 거둔 프랜차이즈 게임의 수익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넷이즈의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의 가치와 장기적인 플레이어 지출을 늘릴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합니다. 넷이즈는 또한 해외 개발 비중을 20%에서 40%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수합병에 중점을 둔 텐센트와 달리 넷이즈는 게임 개발 주기 초기에 투자하여 처음부터 스튜디오를 구축합니다. 또한, 넷이즈는 해외 스튜디오에 충분한 자금과 창의적 자율성을 부여하는데, 이는 서구 시장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게임 개발의 본질적인 창의성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이 여전히 넷이즈의 주요 현금 흐름 동력이지만, 음악과 교육 등 다른 분야에 대한 투자도 장기적인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클라우드 빌리지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2억 명을 돌파하며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Youdao는 중국 내 디지털 학습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마블 라이벌의 초기 성공은 더 광범위한 글로벌 성공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 비대칭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넷이즈의 전문성은 Identity V로 대표되는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장르에서 향후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은 빠른 비용 레버리지를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모회사의 수익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넷이즈의 전통적인 강점인 MMORPG는 플레이어의 관심사가 계속 변화함에 따라 장기적인 하락세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 넷이즈의 해외 확장 노력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넷이즈와 같은 비디오 게임 순수 개발사는 게임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입장 변화에 매우 취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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