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3.28 기준
적정가치
2025.03.2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55.3 | 56.7 | - | - |
예상 PER | 47.8 | - | - | - |
주가/현금흐름 | 42.3 | 4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44.3 | 44.9 | - | - |
배당수익률 % | 1.19 | 1.07 | - | - |

롤린스: 공정가치 추정치 19% 상향 조정, 주식은 여전히 고평가 상태 유지
롤린스는 새로운 애널리스트에게 커버리지를 이관한 후 기존의 광범위한 원가 우위 해자에 더해 브랜드에 대한 광범위한 무형 자산 해자를 부여합니다. 롤린스의 대표 브랜드인 Orkin은 업계 최고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낮은 비용으로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함으로써 무형 자산 해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롤린스의 규모는 현지 노선 밀도와 더 큰 수익 기반에 고정 비용을 분산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업계 최고의 마진에 기여하기 때문에 비용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되어 있지만 더 높은 매출 성장과 마진 기대치를 반영하여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44달러로 19% 상향 조정합니다. 당사의 분석과 시장의 가장 큰 차이점은 향후 5~15년 동안의 롤린스와 렌토킬의 전망에 대한 당사의 견해입니다. 우리는 이 기간 동안 롤린스의 견고한 성장을 예상하지만, 시장에서는 롤린스가 해충 방제 업계에서 유일한 지배적 업체로 분리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는 그렇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며, 렌토킬의 매출이 회복되고 규모의 경제에 따른 비용 이점을 다시 한 번 활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부적으로 롤린스는 현재 시장 환경에서 성장의 기회를 보고 영업과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유료 미디어, 소셜 미디어, SEO 등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를 가속화하기 위한 멀티채널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Orkin의 신규 고객 중 50%가 구매 시 경쟁업체를 고려하지 않는다고 답할 정도로 Orkin은 선도적인 인지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롤린스는 Orkin 외에도 캘리포니아의 Clark, 미국 남동부의 노스웨스트, 북동부의 웨스턴 및 월섬과 같은 지역 브랜드도 강력한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이들은 주택 건설업체와 협력하거나 방문 홍보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두 번째 기회를 제공합니다.
투자 의견
롤린스는 주로 북미에서 주거 및 상업용 서비스를 운영하는 두 번째로 큰 해충 방제 회사입니다. 이 업계는 매우 세분화되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 개가 넘는 지역 및 로컬 업체뿐만 아니라 Rollins, Rentokil 및 몇몇 소규모 글로벌 경쟁업체가 있습니다. 롤린스는 현지 노선 밀도와 더 큰 수익 기반에 고정 비용을 분산할 수 있는 능력이 업계 최고의 마진에 기여하기 때문에 규모에 따른 비용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고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낮은 비용으로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무형 자산인 Orkin의 가치도 있습니다. 롤린스는 지난 15년 동안 7%포인트에 가까운 영업이익률 증가의 핵심 요소인 BOSS 프로그램을 통해 백엔드 효율성과 경로 최적화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객 및 사전 처리 정보를 현장 기술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옴니채널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이니셔티브를 통해 향후 50년 동안 마진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볼트온 인수는 롤린스의 성장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지역 시장의 노선 밀도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30~40건의 인수를 완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용은 고정되어 있지만 주로 현지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서비스에서 규모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Rollins가 진출한 각 시장에서 지역적 규모를 확보해야 합니다. 지역적 규모를 확보하면 기존 경로에 새로운 고객을 추가해도 추가 고정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마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전략과 지속적인 마진 확대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업계에는 해충 발생 시기가 길어지는 지구 기온 상승,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 증가, 도시화, DIY보다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성향 등 수요 증가와 유기적 성장 기회로 이어지는 여러 가지 순풍이 있습니다. 신규 고객의 50%가 구매 전 경쟁업체를 살펴보지 않는 대표 브랜드 Orkin 외에도, 롤린스는 주택 건설업체와의 협업이나 방문 홍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롤린스는 경로를 최적화하고 성장에 기여하며 비용을 관리하는 BOSS 시스템의 효과 덕분에 업계 최고의 마진을 계속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롤린스는 업계의 절반이 여전히 매출 5천만 달러 미만의 소규모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치 증대를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계속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롤린스의 대표 브랜드인 Orkin은 다른 해충 방제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높은 인지도를 매출로 전환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Rollins는 매년 30~40개의 기업을 인수합니다. 인수 경쟁이 치열해지면 거래 배수가 압박을 받고 투자 자본 수익률이 저하될 수 있으며, 통합은 실행 위험을 수반합니다.
- 가족 소유 지분이 40%를 초과하여 과반수에 가까운 의결권을 가진 단일 주주로 인해 기업 지배구조 리스크가 증가합니다.
- 렌토킬이 2022년 Terminix를 인수하면 미국에서 더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어 롤린스의 선도 브랜드인 Orkin과 경쟁할 수 있게 되며, 잠재적으로 고객 확보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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