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3.28 기준
적정가치
2024.03.2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8.1 | 31.2 | - | - |
예상 PER | 26.4 | - | - | - |
주가/현금흐름 | 24.4 | 24.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3.8 | 35.1 | - | - |
배당수익률 % | 2.1 | 1.83 | - | - |

맥코믹 실적: 불확실한 거시적 배경을 기민하게 헤쳐나가는 가운데서도 주가는 여전히 뜨겁습니다.
지난 몇 분기 동안 소비재 판매량의 궤적은 소비자를 괴롭히는 재정적 부담을 감안할 때 현미경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맥코믹의 혁신과 마케팅에 대한 투자로 인해 소비자(매출의 60%) 및 맛 솔루션(매출의 40%) 부문에서 각각 2.6%와 1.8%의 물량이 증가하면서 유통 이익과 고객 확보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맥코믹은 엄격한 비용 관리에 중점을 둔 덕분에 10년 동안 매년 매출의 약 5%(연간 4억 달러 이상)를 연구,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결론: 와이드모트 맥코믹의 주당 공정가치 추정치는 67달러입니다. 장중 주가가 한 자릿수로 하락한 이후에도 주가는 내재가치 대비 15%의 프리미엄을 받고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즈니스의 탄력성과 실적의 일관성을 고려할 때 시장이 주가에 프리미엄을 부여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맥코믹이 거시 및 경쟁 역풍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않으므로 현재로서는 포지션 구축을 자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곧 발표됩니다: 새 행정부가 포장 식품 회사에 부과할 수 있는 잠재적 규제 조치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 결과에 관계없이 맥코믹이 뚜렷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맥코믹은 오랫동안 식품 서비스 및 포장 식품 고객과 함께 성분을 재구성(맛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성분 프로필을 변경)하는 작업을 해왔으며, 경영진은 최근 사업자가 가정 내 및 가정 외 판매량을 늘리려고 노력하면서 활동이 활발해졌다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방대한 향신료와 조미료 포트폴리오는 건강과 가치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식사를 조리하는 데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의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170억 달러 규모의 전 세계 향신료 및 허브 시장에서 약 2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맥코믹은 소매업자들에게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그러나 경쟁과 거시적 역풍이 만연합니다. 우선, 맥코믹은 모든 종류의 기업을 옭아매고 있는 비용 압박(일부 원자재, 운송, 노동력 관련)에 계속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료품점의 가격 인상, 금리 인상, 유가 상승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비자들이 구매 범주를 낮추거나 범주를 벗어나면 결과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선도적인 개인 상표 향신료 및 조미료 생산업체로서의 입지가 소매업자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광범위한 경제적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보기에는, 맥코믹은 수익의 실질적인 감소를 둔화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수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비효율성 제거, 진열대 가격 인상, 재량 지출 억제). 그러나, 우리는 맥코믹이 브랜드 지출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이는 치열한 경쟁에 맞서면서(팬데믹이 절정에 달했을 때의 혹독한 합리화 이후 소매점 진열대에 더 많은 상품이 다시 진열되면서) 맥코믹의 믹스 상품의 가치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맥코믹이 2034 회계연도까지 매년 매출의 약 5% 또는 4억 달러를 연구, 개발, 마케팅에 지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맥코믹의 운명이 오랫동안 소비자 부문(매출의 약 60%)에 묶여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맥코믹의 향미 솔루션 부문(매출의 40%, 레스토랑 및 기타 포장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에 서비스를 제공)과의 상호 작용과 그에 따른 기회가 크게 무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향신료 분야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맥코믹은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방대한 통찰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맥코믹이 두 영역에서 운영자로서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소비자 지출과 트래픽 추세를 둔화시키는 데 기여함으로써 소비자 제품 제조업체와 레스토랑의 수익성 있는 매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2000년대 초반에 도입된 시스템을 현재 회사의 절반 규모로 축소했을 때부터 사용해온 시스템을 대체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현대화 노력의 장점(미래 판매 성장 촉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 팬데믹으로 인해 시작된 소비자들의 가정 내 음식 소비 경향이 예산 절약을 위한 수단으로 지속된다면, 맥코믹의 매출은 우리의 기대치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공급망의 혼란이 대부분 지나간 지금, 맥코믹의 서비스 수준은 지난 몇 년 동안 향상되어 소매업과의 관계를 돕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비용 압박(특히 노동력과 운송)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으며, 공급망 중단이 다시 발생하면 단기 이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020 회계연도 1분기 아시아 소비자 판매(브랜드 퀵서비스 레스토랑 사업이 있는 곳)에 대한 팬데믹의 영향이 컸고, 이 지역은 소비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불안정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맥코믹의 맛 솔루션 사업부는 개 식당과 다른 포장 식품 회사들이 겪는 교통 체증과 물량 압박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이러한 압박은 소비자 지출이 계속 약세를 보일 경우, 해당 부문의 매출과 이익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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