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3.28 기준
적정가치
2025.03.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38.8 | 36.7 | - | - |
예상 PER | 31.2 | - | - | - |
주가/현금흐름 | 30.4 | 40.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6.1 | 47.1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몬스터 음료 실적: 미국 실적 개선은 긍정적이지만 해외에서 더 많은 성장 기대
우리는 2024년 실적을 소화한 후에도 내로우모트 몬스터의 공정가치 추정치 52달러를 크게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75억 달러의 매출은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조정 주당순이익은 1.62달러로 세금 증가로 인해 예상치인 1.75달러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2025년 매출과 조정 주당순이익은 각각 9%, 1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러한 전망은 미국 에너지 드링크 판매량 회복, 방이 주도하는 점진적인 진열 공간 증가, 해외 확장 가속화에 근거한 것입니다. 2월 27일 시간외 거래에서 3% 상승한 후 주가는 상당히 가치 있게 보입니다. Monster는 미국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에서 46%의 점유율(유로모니터)과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탄탄한 브랜드 컬렉션을 바탕으로 여전히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맛, 무설탕 레시피,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국내에서는 더 성장할 여지가 있지만, 해외에서는 핵심 브랜드인 Monster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인 Predator 및 Fury를 통해 지역과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매력을 확대하는 이중 전략을 활용하여 성장 노력을 강화한 것이 현명한 것으로 경영진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2019년 30% 미만이었던 미국 외 지역 매출은 2024년 전체 매출의 39%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 콜라 보틀러들이 성장하는 카테고리에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Monster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면서 앞으로 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Monster의 2024년 매출 총이익은 일부 가격 인상과 비용 규율 덕분에 90bp 증가한 54%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률은 1억 5,500만 달러의 준비금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류 부문에 대한 손상 비용으로 인해 160bp 감소한 25.8%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경험이 부족하고 좁은 해자를 지탱하는 콜라 보틀링 시스템에서 벗어난다는 점에서 Monster의 주류 사업 진출에 대해 호의적이지는 않지만, 매출 기여도가 낮은(3% 미만) 점을 고려할 때 주류 사업의 추가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의 영업 마진은 하반기에 30%대 초반까지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에너지 드링크의 선구자는 아니지만, Monster Beverage는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혁신과 핵심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 매력적인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코카콜라와의 장기 유통 파트너십은 Monster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인상적인 유통망과 제품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Monster에 대해 좁은 해자 등급을 부여합니다. 소비 기회를 확대하고 무설탕 레시피와 식물성 음료 등 더 나은 옵션을 추가하여 사용자 활성화와 참여에 집중함으로써 향후 몇 년간 에너지 음료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볼륨 확장성을 바탕으로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의 광활한 신흥 시장에서 더 많은 미개척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는 Monster의 노력이 코카콜라의 강력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Monster는 최신 소매 및 편의 채널에서 핵심 Monster 상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는 한편, 기존 Monster 고객층만큼 구매력이 높지 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Predator 및 Fury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두 가지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시스템과 전통 유통업계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이러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출시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Monster의 성장 전망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규제 조사와 관리 제한, 마케팅 제약은 북미와 서유럽에서 Monster의 브랜드 이미지와 물량 수요를 위협하는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시장 규모가 큰 펩시코와 시장 규모가 작은 큐리그 닥터 페퍼가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신흥 브랜드를 유통망에 도입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onster는 유리한 경쟁 우위와 경영진의 강력한 실행력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에너지 음료 수요와 Monster의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간 높은 한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징조입니다.
- Monster는 무설탕, 무칼로리 제품,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음료 등 건강에 좋은 음료를 통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Bang 인수를 통해 Monster는 대상 시장을 넓히고 미국 내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과 유럽에서 규제 조사와 행정적 제한이 지속되어 Monster의 브랜드 무형 자산과 소매 수요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펩시코는 자체 에너지 음료 브랜드와 유통 제휴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북미에서 Monster의 지배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 펩시코는 레드불의 자매회사인 T.C. 제약 및 기타 잘 알려진 현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전 세계 에너지 음료 수요의 35%)에서 한 자릿수에 불과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