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상호 관세는 GM과 포드에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지 않습니다.

by 모닝스타

2025.04.04 오전 08:41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16.00 USD

2025.02.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6.648.2--
예상 PER7.8---
주가/현금흐름2.53.5--
주가/잉여현금흐름5.77.5--
배당수익률 %7.794.92--
모닝스타 이미지

상호 관세는 GM과 포드에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이유: 이 뉴스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차량에 부과되는 관세에 대해 어느 정도 명확성을 제공합니다. 미국 자동차에 영향을 미치는 관세는 2가지가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불법 마약과 미국으로의 이민을 억제하기 위해 부과된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는 4월 2일에 만료될 예정이었으나, 이제 무기한으로 유지될 예정입니다. 이민 관세 면제는 GM과 포드의 미국 판매 차량 대부분이 USMCA를 준수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즉, 기업들은 3월 26일에 발표되어 4월 3일부터 시행되는 25%의 미국 관세만 부담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경쟁사들은 50%의 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USMCA 준수는 GM과 포드가 캐나다의 보복 관세인 25%에 직면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그 관세는 USMCA 차량과 부품도 면제되기 때문입니다. 25%의 소위 치킨 세금 관세와 수입 자동차에 대한 오랜 2.5%의 미국 관세는 우리가 우려했던 요소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우리는 이미 관세에 대한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GM과 포드의 공정 가치 추정치를 변경하지 않습니다(3월 30일 참고).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함에 따라 모든 미국 자동차 커버리지에 대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변화도 예상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이러한 관세에 의해 이익을 얻는 기업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기업은 다른 기업보다 손실을 적게 입을 뿐입니다. GM과 포드는 모두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투자자들이 글로벌 무역의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는 동안 오랫동안 저평가 상태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월 3일 25% 관세 부과에 대한 부품 부과금은 5월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관세 영향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한편, 미국에서 제조된 콘텐츠를 제외하기 위한 추적 메커니즘이 마련될 수 있습니다. 딜러들은 5월까지도 비관세 재고를 보유하게 되므로, 전체적인 영향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투자 의견

포드는 미국에서 경트럭 모델에 집중함으로써 회생하고 있으며, 이는 경트럭이 미국 업계 신차 판매의 8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올바른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포드의 과제는 링컨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끌어올리고, 전기차를 확대하며, 과도한 보증 지출과 같은 비용을 억제하는 동시에 수익성 있게 점유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이러한 과제는 매우 어렵고, 모빌리티와 전기화에 대한 투자가 결실을 맺기까지 수년이 걸리는 동안 구조조정, 원자재, 환율 등의 분야에서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포드는 또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차량에 대한 지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과 배터리 전기차를 각자의 세그먼트(Ford Blue와 Ford Model e)로 분리함으로써 인재들이 Bronco와 F-시리즈와 같은 내연기관 히트작에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150 Lightning BEV와 Mustang Mach-E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12억 달러, 2025년에는 약 5억 달러의 비용이 예상되는 등 구조조정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력 감축, 제작 복잡성 감소, 차량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 제거 등의 분야에서 2025년 목표인 10억 달러를 포함해 수십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팔리는 포드에 엔지니어가 너무 많다고 한탄했습니다. 12일 후, Ford는 2025년까지 3,800명(대부분 영국과 독일)의 인력을 감축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2,800개의 제품 개발 일자리가 포함되었습니다. 전기차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포드는 이전과 같은 인력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는 공통 플랫폼으로 더 많은 모델을 개발하여 규모의 경제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Ford는 더 나은 규모의 경제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면서 변화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포드가 각 세그먼트마다 다른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에 수십억 달러가 낭비되었습니다. 머스탱 Mach-E EV는 미국 해안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초기 구매자의 70%가 포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입니다.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의 많은 고객도 포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입니다. 또한, 트랜짓 BEV는 상업용 고객의 비용 절감을 돕고, 포드가 기업에게 데이터 서비스를 판매하여 고객의 차량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포드의 턴어라운드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구조조정 프로젝트와 전기차 사업 확장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 포드는 최고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자동차 세그먼트와 남미 생산에서 대부분 철수하는 것이 옳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차량 고객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서비스는 단순한 차량 판매에 비해 포드에게 새롭고 수익성이 높은 수익원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자동차 산업은 매우 주기적이며,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는 수년 동안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에 미국 시장 점유율을 크게 잃고 있습니다.
  • 최근 더욱 강력해진 노조로 인해 장기적인 수익성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비노조 수입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대부분 현재로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 포드의 주식은 회사 자체의 실적이 좋더라도 거시경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마진 확대가 제한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모닝스타

파머

콘텐츠 1442

팔로워 121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입니다.
댓글 0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