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0 기준
적정가치
2025.02.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40.3 | 89.6 | - | - |
예상 PER | 33.9 | - | - | - |
주가/현금흐름 | 20.6 | 26.4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72.7 | 101.2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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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실적: 비정상적인 조정 후 합리적 가이던스를 제시한 양호한 분기
우리는 회사가 강력한 4 분기 실적을보고 한 후 와이드 맷 아마존에 대한 공정 가치 추정치를 주당 200 달러에서 240 달러로 올립니다. 아마존의 1분기 전망은 20억 달러 이상의 환율 상승 압력이 매출에 반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약간 양호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개선 노력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조기 수익이 발생함에 따라 예측 기간 내내 수익성 및 운전 자본 가정을 소폭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밸류에이션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영업 마진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에서는 작은 개선도 의미가 있습니다. 8월 초부터 강세를 보였던 주가는 상당히 가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7분기 동안 소매 수요 동향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이커머스는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보였지만 여전히 소비자 스트레스의 징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4분기 매출은 1,87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가이던스의 최고치인 1,885억 달러에 비해서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예상보다 7억 달러가 더 큰 역풍을 일으킨 것은 환율이었습니다. 예상치에 비해 온라인 스토어, 오프라인 스토어, AWS의 실적이 가장 좋았으며, 타사 판매자 서비스와 광고는 다소 저조했습니다.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두 가지 핵심 부문인 AWS와 광고는 전년 대비 각각 19%와 18% 성장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Amazon의 광고 성장률은 대형 인터넷 기업들과 비슷하거나 더 나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으며, AWS의 성장세는 강력했지만 Azure와 마찬가지로 용량에 제약이 있어 2025년에는 투자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진은 지난 몇 년 동안 예상보다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멀티 허브 전략과 로보틱스 사용 증가로 효율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마진 확대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4분기 수익성은 212억 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가이던스의 최고치인 200억 달러에 비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11.3%를 기록하여 전년 동기 7.8%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투자 의견
아마존은 특히 이커머스 및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수많은 경쟁 우위의 이점을 누리고 있으며, 규모와 규모를 고려할 때 소비자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는 확실한 이커머스 리더로 부상했습니다. 아마존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이커머스에 대한 세속적인 추세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프라임은 아마존의 이커머스 노력을 하나로 묶어주고, 아마존에서 더 자주 구매하는 고객으로부터 고마진 반복 수익을 꾸준히 제공합니다. 그 대가로 소비자들은 수백만 개의 상품에 대한 당일 배송, 독점 비디오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고객과 판매자가 서로를 끌어들이는 강력한 선순환 구조를 형성합니다. Kindle 및 기타 디바이스는 신규 고객 유치를 지원하여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기존 사용자를 유지하는 데 거부할 수 없는 가치 제안을 제공합니다. Amazon은 Amazon Web Services(AWS)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도 확실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의 광고 비즈니스는 이미 큰 규모를 자랑하며, 광고가 아마존의 스트리밍 매장에 진출함에 따라 계속 확장되고 있어, 소비자에 대한 다양한 독점 데이터 포인트를 통해 방대한 잠재고객에게 접근하고자 하는 마케터에게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AWS와 광고 성장은 계속해서 이커머스 성장을 앞지를 것이며 향후 5년 동안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각 부문은 기업 평균보다 더 높은 마진을 창출하므로 마진이 계속 확대됨에 따라 영업이익과 주당순이익이 모두 매출을 능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리테일의 관점에서 볼 때, 봉쇄 이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추가적인 점유율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식료품 및 명품과 같이 이전에는 다른 리테일 카테고리와 같은 수준의 성공을 거두지 못했던 카테고리에 대한 지속적인 진출도 기대합니다. AWS의 기술 발전과 기업 고객에 대한 서비스 확대가 이 부문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반적으로 향후 수년간 매출과 잉여 현금 흐름이 양호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Amazon은 이커머스 분야의 확실한 리더로서 독보적인 규모를 바탕으로 성장 기회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수익 광고와 AWS는 기업 평균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은 아마존에서 더 많이 소비하는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강력한 네트워크 효과를 강화하는 동시에 반복적이고 고마진 수익을 가져다줍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아마존을 비롯한 대형 기술 기업에 대한 규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로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규제 및 규정 준수 문제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주문 처리, 배송 및 AWS에 대한 신규 투자는 잉여 현금 흐름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열악한 물류 네트워크로 인해 아마존의 진출이 미국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아마존은 소비자 선호도와 대형 소매업체의 향상된 이커머스 경험으로 인해 명품과 같은 새로운 소매 카테고리 진출에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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