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0 기준
적정가치
2025.02.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 | 69.4 | - | - |
예상 PER | 70.9 | - | - | - |
주가/현금흐름 | 14.2 | 30.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2.5 | 46.9 | - | - |
배당수익률 % | 3.27 | 1.45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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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 로더: 공정가치 추정치를 120달러로 낮추고 불확실성 등급을 높음으로 상향조정
우리는 중국(2024 회계연도 총 매출의 25%)의 장기화, 투자 증가, 구조조정 확대로 인해 탑라인과 영업이익률 회복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다 신중한 전망을 반영하여 와이드모트 에스티로더 주식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162달러에서 120달러로 낮춥니다. 또한 중국의 매크로 역풍과 구조조정에 대한 제한된 가시성으로 인해 영업실적의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모닝스타 불확실성 등급을 중간에서 높음으로 조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으며, 3~5년의 투자 기간을 가진 인내심 있는 투자자에게 추천합니다. 10년 동안의 연간 매출 성장률 가정을 5.7%에서 3.8%로 하향 조정한 이유는 거시적 어려움이 이전 예상보다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수요에 대해 덜 낙관적인 시각으로 핵심 스킨케어 카테고리(전체 매출의 절반)에 대한 추정치를 낮췄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10년간 연간 스킨케어 매출 성장률을 종전의 7%에서 4%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어려움이 예상되는 2025년을 제외한 나머지 10년 동안 스킨케어 매출의 연간 성장률은 6%로, 이전 모델의 9%보다 낮아졌지만 여전히 전체 뷰티 시장(연간 4~5% 성장)보다 앞서며, 이는 에스티의 프리미엄 집중과 강력한 스킨케어 브랜드에 힘입은 결과입니다. 에스티의 메이크업 및 향수 사업의 경우, 이 두 카테고리는 중국 수요에 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 3% 및 6%의 매출 성장 가정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 및 소비자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10년간 평균 영업이익률 가정치를 기존 15.7%에서 13.4%로 낮췄습니다. 특히, 향후 10년간 마케팅과 리서치에 각각 매출의 26.0%와 2.9%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이전의 24.4%와 2.4%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투자 의견
프리미엄 뷰티 제품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에스티 로더는 스킨케어, 화장품, 향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 무형 자산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및 디지털 채널에서 선호되는 벤더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은 규모에 기반한 비용 이점과 결합하여 20년 이상 초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에스티는 넓은 해자 등급을 부여합니다. 선진국과 신흥 시장의 뷰티 소비자들이 모두 더 나은 품질의 성분, 효능, 서비스를 위해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에스티는 프리미엄화 추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본토 시장 외에도 지난 수십 년 동안 프리미엄 뷰티 수요가 탄력적인 것으로 입증된 유럽과 스킨케어가 프리미엄 뷰티 지출의 50%를 차지하는 아시아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La Mer 및 Estee Lauder 브랜드 덕분에 Estee는 좋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인도, 브라질, 중국 등 대규모 신흥 시장에서 에스티의 20개 이상의 브랜드 중 절반만이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려는 전략은 매우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에스티는 오프라인 소매업체와의 강력한 관계를 보완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에 대한 투자를 늘려 소비자들에게 에스티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여러 채널에서 쇼핑하는 뷰티 사용자들이 쉽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스티에 대한 우리의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곧 다가올 위험을 보고 있습니다. 고가의 스킨케어 제품을 많이 소비하던 소비자들이 거시적인 역풍으로 인해 지갑 끈을 조이는 가운데 중국에서 계속되는 어려움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미엄 순수 브랜드인 에스티는 동종 업계인 로레알(50% 비중)에 비해 거시적인 경기 순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스티는 부진한 화장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로레알이나 LVMH와 같은 경쟁업체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위험이 있습니다. 새로운 경영진과 확대된 구조조정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안감도 있지만, 회사와 로더 가족은 이러한 변화를 헤쳐나가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입지를 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프리미엄 뷰티 순수 기업으로서 에스티 로더는 전 세계 중산층 소비자가 대중 브랜드에서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일본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고 중국에 혁신 센터를 설립한 에스티 로더는 보다 관련성 높은 제품과 짧은 리드 타임으로 중요한 아시아 시장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채널에서 에스티 로더의 강력한 입지를 보완하여 소비자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거시적인 문제로 인한 중국 내 매출 집중은 에스티의 실적을 압박하고 있으며, 다른 대규모 성장 시장으로 다각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 에스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더마 기반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에서 주요 경쟁사인 로레알에 뒤처지고 있습니다.
- 카운터를 줄이고 생산성이 높은 다른 채널로 다각화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에스티는 구조적으로 쇠퇴하는 미국 백화점에 여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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