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5.08 기준
적정가치
2025.02.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 | 69.4 | - | - |
예상 PER | 26.7 | - | - | - |
주가/현금흐름 | 14.1 | 30.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3.3 | 46.9 | - | - |
배당수익률 % | 3.3 | 1.45 | - | - |

에스티 로더 실적: 예상대로 약한 3분기 실적, 하지만 기업은 2026년 성장 회복 전망; 주가 저평가
왜 중요한가: 여행 소매업의 어려움이 지속되었지만, 에스티의 혁신과 디지털 마케팅 투자 효과가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반영되어 주요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성과가 개선된 점은 긍정적입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증가는 클리니크의 부활과 더 오디너리의 유통 확대에 기인하며, 에스티 로더 브랜드와 MAC에서 추가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중국에서 모든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이 증가한 것은 브랜드와 혁신에서의 강점을 입증했습니다. 스킨케어 판매 비중 감소에도 불구하고 높은 영업 마진은 에스티 로더가 브랜드 투자와 채널 재고 관리로 가격 결정력을 유지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구조조정 비용은 여전히 부담이지만, 슬림화된 비용 구조는 영업 마진 개선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결론: 우리는 넓은 경쟁 우위를 갖춘 에스티 로더에 대한 주당 $120의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유지합니다. 투자자들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과 개선되는 실행력을 고려하지 않고 지나치게 비관적인 가정으로 주가를 평가하고 있어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첫 3분기 매출 7% 감소와 조정 EPS $1.41을 고려할 때, 2025년 매출 8% 감소와 조정 EPS $1.39 추정치는 합리적입니다. 이는 회사 전망과 일치하며, 매출 8~9% 감소와 조정 EPS $1.30~$1.55를 예상합니다. 경영진은 2026 회계연도에 매출 성장 재개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2% 성장 전망과 일치합니다. 우리는 에스티가 향후 5년 내에 연간 매출 성장률 4%와 중간 10%대 조정 영업 마진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관세 불확실성 속에서 에스티의 글로벌 공급망은 국경 간 배송과 관세 노출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회사는 아시아와 유럽의 공장을 활용해 6월까지 중국 매출의 미국 원재료 의존도를 25%에서 10%로 줄일 계획입니다.
투자 의견
프리미엄 뷰티 제품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에스티 로더는 스킨케어, 화장품, 향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 무형 자산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및 디지털 채널에서 선호되는 벤더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은 규모에 기반한 비용 이점과 결합하여 20년 이상 초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에스티는 넓은 해자 등급을 부여합니다. 선진국과 신흥 시장의 뷰티 소비자들이 모두 더 나은 품질의 성분, 효능, 서비스를 위해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에스티는 프리미엄화 추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본토 시장 외에도 지난 수십 년 동안 프리미엄 뷰티 수요가 탄력적인 것으로 입증된 유럽과 스킨케어가 프리미엄 뷰티 지출의 50%를 차지하는 아시아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La Mer 및 Estee Lauder 브랜드 덕분에 Estee는 좋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인도, 브라질, 중국 등 대규모 신흥 시장에서 에스티의 20개 이상의 브랜드 중 절반만이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려는 전략은 매우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에스티는 오프라인 소매업체와의 강력한 관계를 보완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에 대한 투자를 늘려 소비자들에게 에스티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여러 채널에서 쇼핑하는 뷰티 사용자들이 쉽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스티에 대한 우리의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곧 다가올 위험을 보고 있습니다. 고가의 스킨케어 제품을 많이 소비하던 소비자들이 거시적인 역풍으로 인해 지갑 끈을 조이는 가운데 중국에서 계속되는 어려움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미엄 순수 브랜드인 에스티는 동종 업계인 로레알(50% 비중)에 비해 거시적인 경기 순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스티는 부진한 화장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로레알이나 LVMH와 같은 경쟁업체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위험이 있습니다. 새로운 경영진과 확대된 구조조정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안감도 있지만, 회사와 로더 가족은 이러한 변화를 헤쳐나가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입지를 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프리미엄 뷰티 순수 기업으로서 에스티 로더는 전 세계 중산층 소비자가 대중 브랜드에서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고의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일본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고 중국에 혁신 센터를 설립한 에스티 로더는 보다 관련성 높은 제품과 짧은 리드 타임으로 중요한 아시아 시장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채널에서 에스티 로더의 강력한 입지를 보완하여 소비자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거시적인 문제로 인한 중국 내 매출 집중은 에스티의 실적을 압박하고 있으며, 다른 대규모 성장 시장으로 다각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 에스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더마 기반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에서 주요 경쟁사인 로레알에 뒤처지고 있습니다.
- 카운터를 줄이고 생산성이 높은 다른 채널로 다각화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에스티는 구조적으로 쇠퇴하는 미국 백화점에 여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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