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콤과 인터퍼블릭: 규모 확대가 애드테크 경쟁에서 도움이 되겠지만, 합병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by 모닝스타

2024.12.10 오전 02:33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112.00 USD

2024.10.1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73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112.7--
예상 PER9.7---
주가/현금흐름9.411.7--
주가/잉여현금흐름10.313.9--
배당수익률 %3.43.58--
모닝스타 이미지

옴니콤과 인터퍼블릭: 규모 확대가 애드테크 경쟁에서 도움이 되겠지만, 합병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번 합병은 규모에 관한 것입니다. 데이터와 광고 기술은 광고 및 마케팅 비즈니스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합병된 회사는 더 많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특히 인공 지능과 관련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도구에 더 공격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합병된 회사의 총 매출은 연간 약 260억 달러로, WPP의 180억 달러, 퍼블리시스의 160억 달러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규모가 커지면 장기적으로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데는 동의하지만, 이 정도 규모의 회사를 성공적으로 통합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두 회사, 특히 옴니콤은 거대 기업인 메타나 알파벳을 따라잡기 위한 비용이 증가하고 고객이 점점 더 높은 마케팅 인사이트를 요구함에 따라 여러 에이전시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중앙 집중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결론 주식 교환 비율은 기존 공정가치 추정치인 옴니콤의 경우 112달러, IPG의 경우 39달러와 거의 동일합니다. 공정가치 추정치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상대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두 주식은 현재 당사의 공정가치 추정치와 비슷한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지만, 여전히 IPG가 약간 더 매력적이라고 판단합니다. 옴니콤은 이번 거래를 통해 연간 7억5천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달성할 경우 합병 회사의 공정가치 추정치가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독점 조사의 위험과 거래가 승인될 경우 통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잠재적 이득을 상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의견

Omnicom은 글로벌 5대 광고 대행사 지주회사 중 하나입니다. 당사는 동사가 BBDO 및 DDB와 같이 잘 알려진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및 서브 지주회사와 함께 시장 입지를 유지하여 더 많은 인수를 진행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시장과 디지털 광고 사업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4년 초 Omnicom의 Flywheel 인수는 성장하는 디지털 광고 부문에서 전문성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히 인수를 단행할 것이라는 당사의 기대에 부합합니다. 고객사들이 더 많은 광고비를 타겟팅 디지털 캠페인에 배정하고 있습니다. 동료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Omnicom은 데이터 분석 및 퍼포먼스 측정 서비스와 더불어 프로그래밍 방식 미디어 구매, 광고 게재와 같은 다양한 디지털 광고 요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Flywheel 인수로 Omnicom의 리테일 미디어 부문 역량이 강화되었는데, 이 부문에서 브랜드들은 Amazon, Target 등 웹사이트에서 직접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사 데이터 활용 증가와 더 많은 문맥 기반의 타겟 광고로 Omnicom과 경쟁사들의 광고 워크플로 내 역할이 커질 것입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표준과 규제가 진화함에 따라 광고 타겟팅의 복잡성을 고객사가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Omnicom이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추가 인수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또한 Omnicom이 더 빠르게 성장하는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인수 성장 전략의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다양한 문화와 규제에 대한 경험, 지식, 명확한 이해가 필요해졌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Omnicom의 경영진은 경험이 매우 풍부하고 오랜 기간 다양한 경제적 환경에서 견조한 실적을 달성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BBDO 및 DDB와 같은 Omnicom의 대행사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Omnicom은 세 가지 주요 글로벌 네트워크의 강점을 통해 수상 경력이 있는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어, 불만족스러운 고객까지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마케팅 담당자는 지불하는 수수료를 면밀히 조사하면서 대행사로부터 보다 더 나은 결과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대체 마케팅 채널이 채택되는 경우에 한하여 지속될 것입니다.
  • 회사는 성장을 위해 도달 범위를 지나치게 확대하고 인수에 과도한 금액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 수년간 강력한 실적을 거둔 이후에 성장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시장 점유율 확보를 제외하면 매출 성장의 대부분은 기업의 광고 및 마케팅 지출 수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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