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5.03.2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5.8 | 13.9 | - | - |
예상 PER | 16.4 | - | - | - |
주가/현금흐름 | 13.1 | 9.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5.7 | 11.4 | - | - |
배당수익률 % | 1.7 | 1.78 | - | - |

윌리엄스-소노마 실적: 주택 수요 약세에도 불구하고 높은 구조적 수익성 유지
윌리엄스-소노마는 주택 판매량이 감소하는 동안 혁신, 협업, 사내 디자인, 수직 소싱에 의존하여 경쟁 환경에서 점유율을 높여 왔습니다.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윌리엄스 소노마의 제품 가치 제안은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가구 및 홈퍼니싱 산업은 4분기에 평균 5%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윌리엄스-소노마가 업계 수요를 300베이시스포인트 앞질렀음을 의미합니다. 2025년에도 시장이 보합세를 유지하더라도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은: 예상보다 낮은 2025년 영업이익률 전망을 상회한 4분기 실적과 시간 가치를 고려하여 노모트 윌리엄스-소노마의 공정가치 추정치 124달러를 한 자릿수 중반으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2025년 전망은 1.5% 감소에서 1.5% 증가 사이의 매출과 17.4%~17.8%의 영업 마진을 요구했습니다. 이는 인쇄 전 예상치인 3% 매출 성장과 18% 영업 마진보다 약간 낮은 수치입니다. 자본 지출도 2억 7,500만 달러에서 3억 달러로 조금 더 높았습니다. 주가는 여전히 고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2025년 예상치의 18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향후 5년간 평균 주당순이익이 10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은 윌리엄스-소노마의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률 지표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능력에 상당한 프리미엄을 부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사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윌리엄스-소노마는 자본 배분 모델을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체 투자 외에도 환매 승인에 12억 달러가 남아 있고 분기당 0.66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등 주주에게 지속적으로 자본을 환원하고 있습니다.
투자 의견
윌리엄스 소노마는 7,50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홈 카테고리와 8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B2B 산업에서 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윌리엄스 소노마는 서비스가 부족한 분야에서 자체적으로 브랜드를 출시해 왔으며, 이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과 수익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추진 능력은 고객 충성도와 스마트 마케팅 및 머천다이징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카탈로그 시절부터 이어져 온 오랜 고객 분석 기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윌리엄스 소노마는 신흥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하는 과정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윌리엄스 소노마는 B2B와 마켓플레이스 노력을 통해 가구와 홈 퍼니싱을 제외한 전체 시장 규모를 확대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 분야는 프랜차이즈와 전자상거래 채널(2024년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됨)의 성장과 함께 향후 10년(2032년) 동안 100억 달러의 매출 달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카테고리들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비즈니스(2020년에서 2025년 사이에 20%의 점포 수 감소를 예상)보다 더 나은 운영 마진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믹스(mix)를 통해 수익성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함께 제대로 작동하는 공급망과 더 나은 유통망(직접 조달 및 가구 배송 운영)으로 인한 비용 절감, 그리고 실적이 저조한 매장의 폐쇄 및 임대 재협상으로 인한 매장 차량의 생산성 향상은 전염병 대유행 이전 10년 동안의 평균 10%를 훨씬 웃도는 15% 이상의 높은 영업 마진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Wayfair와 같은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가정용 가구 분야로 진출하면서 성장 잠재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회사가 경쟁에서 뒤처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윌리엄스 소노마가 영업권 등 조정된 투자 자본 수익률(ROIC)을 평균 34%로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당사의 가중평균 자본비용 추정치인 9%를 훨씬 웃도는 수치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조리기구와 소형 가전제품과 같은 선택적 범주가 적어 거시경제의 주기적 변동성 속에서 어느 정도 회복력을 제공합니다. 무역 및 계약 B2B 고객은 보다 안정적인 수익원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이 회사는 2013년에 호주에 회사 소유의 매장을 오픈한 이후 영국과 캐나다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국제적인 기회(소유 및 프랜차이즈)는 위치와 매출 성장을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매출의 약 3분의 2가 전자상거래 채널에서 발생하여, 매장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고 운영 마진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이전의 항구 혼잡과 낮은 운임으로 인한 공급망 개선이 역전되어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주택 시장을 포함한 장기적인 경기 침체는 주택 관련 구매를 저해하고 예상보다 더 많은 매출과 이익 성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 활동이 증가하면 가구 및 홈 퍼니싱 소매업체를 포함한 거의 모든 유형의 소매업체에 어려운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낮은 고객 전환 비용과 전자상거래 및 대량 판매 경쟁업체의 확산으로 인해 장기적인 수익성이 압박받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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