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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산업: 관세는 음료 수입과 포장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책의 지속성은 불확실합니다.

by 모닝스타

2025.04.04 오전 04:38

모닝스타 등급

2025.04.14 기준

적정가치

274.00 USD

2025.01.3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32.5--
예상 PER13.2---
주가/현금흐름10.815.8--
주가/잉여현금흐름17.525.4--
배당수익률 %2.161.43--
모닝스타 이미지

음료 산업: 관세는 음료 수입과 포장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책의 지속성은 불확실합니다.

저희는 4월 2일 미국 관세 발표 이후 저희가 다루는 음료 회사들의 공정 가치 추정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관세는 매출과 마진에 압박을 가할 것이지만, 협상 전략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철회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Brown-Forman과 Constellation Brands에 투자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이 두 회사의 주가는 각각 36%와 34%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공정 가치 추정치는 각각 52달러와 274달러입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주류 회사 중, 매출의 80%를 멕시코산 맥주로 창출하는 넓은 해자를 가진 Constellation이 관세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멕시코의 소비재는 면제되지만, 미국 상무부는 4월 2일에 별도로 통지를 발표하여 콘스테이션 맥주 생산량의 39%를 차지하는 맥주 통조림에 25%의 수입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불확실성을 감안하여 아직 관세를 기본 시나리오에 반영하지는 않았지만, 최악의 시나리오에서는 향후 4년 동안 관세가 유지될 경우 수익에 10% 이상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라운-포먼은 멕시코산 데킬라 수입에 대한 면제 혜택(매출의 8%)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EU 수입품에 대한 20% 관세는 미국산 위스키에 5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했던 무역 블록의 보복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브라운-포먼의 매출이 이 지역에 대한 노출도가 낮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재앙적인 결과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량음료의 경우, 현지화된 공급망을 고려할 때 관세에 의한 직접적인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중국이 전 세계 알루미늄 공급의 6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제품에 대한 54%의 관세가 지속된다면 포장재(특히 알루미늄)의 비용 상승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에너지 드링크 제조업체인 몬스터 베버리지(Monster Beverage)와 셀시우스(Celsius)는 생산량의 90% 이상이 캔으로 포장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가격 상승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들 기업이 공급원을 다양화하고 제3자 공동 포장업체와 협력하여 비용 영향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투자 의견

콘스텔레이션 브랜드에 와이드모트 등급을 부여한 이유는 이 회사의 최고 판매 멕시코 맥주 포트폴리오가 누리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긴밀한 유통업체 관계, 그리고 조달 및 광고에서 규모에 기반한 비용 이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콘스텔레이션은 2013년 미국 내 모델로, 코로나 등 멕시코 맥주 브랜드의 독점 유통권을 인수한 덕분에 구조적으로 매력적인 미국 프리미엄 수입 맥주 부문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업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난 10년간 일련의 스마트한 광고 캠페인과 양조 과정에서의 강력한 품질 관리를 통해 두 대표 브랜드의 인기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미국의 전체 맥주 판매량은 수년간 정체되어 있지만, 콘스텔레이션은 프리미엄화의 순풍을 타고 지난 몇 년간 한 자릿수의 높은 판매량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강점을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포함한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전통적인 히스패닉 소비자층을 넘어 그 범위를 확장하고 유통업체와의 관계를 활용하여 더 많은 소매점, 바, 레스토랑에 맥주를 입점시켰습니다. 소비자 충성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관련된 소셜 화폐, 탄탄한 혁신 파이프라인에 힘입어 향후 몇 년간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판매량 성장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지역 및 지역 차원에서 위협이 되는 수제 맥주 브랜드뿐만 아니라 증류주 기반 즉석 음료 등 맥주와 인접한 카테고리의 경쟁적 잠식 등 위험과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함량 표시, 소비세, 관세 인상 가능성(기본 시나리오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에 대한 규제로 인해 소비자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테고리 약세와 상위 브랜드의 부재로 인해 와인 및 주류 사업(매출의 18%)의 턴어라운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회사가 진화하는 경쟁 및 거시 환경에 민첩하고 실용적으로 대처하고 브랜드 역량과 운영 전문성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잘 구축된 유통업체 관계는 Constellation의 맥주 판매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촉진할 것입니다.
  • 멕시코에서 물 공급을 확보하고 양조 능력을 확대하려는 노력은 향후 수년간 견고한 매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 디지털 역량과 이커머스 유통 파트너십에 대한 투자를 통해 맥주 업체에게 매력적인 고객층인 20~30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모델로와 코로나 브랜드를 둘러싼 유통권으로 인해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사업은 미국 시장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해외에서 성공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컨스텔레이션은 수제 맥주 업체 외에도 새로운 맛과 새로운 소비 기회를 제공하면서 맥주와 비슷한 알코올 함량을 가진 다양한 음료 혁신 제품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의 실적 약세는 전체 마진과 수익률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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