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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산업: 관세는 음료 수입과 포장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책의 지속성은 불확실합니다.

by 모닝스타

2025.04.04 오전 04:38

모닝스타 등급

2025.04.11 기준

적정가치

53.00 USD

2025.03.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1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936.7--
예상 PER31.3---
주가/현금흐름30.540.9--
주가/잉여현금흐름36.347.1--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음료 산업: 관세는 음료 수입과 포장에 영향을 미치지만 정책의 지속성은 불확실합니다.

저희는 4월 2일 미국 관세 발표 이후 저희가 다루는 음료 회사들의 공정 가치 추정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관세는 매출과 마진에 압박을 가할 것이지만, 협상 전략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철회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Brown-Forman과 Constellation Brands에 투자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이 두 회사의 주가는 각각 36%와 34%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공정 가치 추정치는 각각 52달러와 274달러입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주류 회사 중, 매출의 80%를 멕시코산 맥주로 창출하는 넓은 해자를 가진 Constellation이 관세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멕시코의 소비재는 면제되지만, 미국 상무부는 4월 2일에 별도로 통지를 발표하여 콘스테이션 맥주 생산량의 39%를 차지하는 맥주 통조림에 25%의 수입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불확실성을 감안하여 아직 관세를 기본 시나리오에 반영하지는 않았지만, 최악의 시나리오에서는 향후 4년 동안 관세가 유지될 경우 수익에 10% 이상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라운-포먼은 멕시코산 데킬라 수입에 대한 면제 혜택(매출의 8%)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EU 수입품에 대한 20% 관세는 미국산 위스키에 5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했던 무역 블록의 보복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브라운-포먼의 매출이 이 지역에 대한 노출도가 낮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재앙적인 결과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량음료의 경우, 현지화된 공급망을 고려할 때 관세에 의한 직접적인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중국이 전 세계 알루미늄 공급의 6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제품에 대한 54%의 관세가 지속된다면 포장재(특히 알루미늄)의 비용 상승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에너지 드링크 제조업체인 몬스터 베버리지(Monster Beverage)와 셀시우스(Celsius)는 생산량의 90% 이상이 캔으로 포장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가격 상승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들 기업이 공급원을 다양화하고 제3자 공동 포장업체와 협력하여 비용 영향을 완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투자 의견

에너지 드링크의 선구자는 아니지만, Monster Beverage는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혁신과 핵심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 매력적인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코카콜라와의 장기 유통 파트너십은 Monster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인상적인 유통망과 제품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Monster에 대해 좁은 해자 등급을 부여합니다. 소비 기회를 확대하고 무설탕 레시피와 식물성 음료 등 더 나은 옵션을 추가하여 사용자 활성화와 참여에 집중함으로써 향후 몇 년간 에너지 음료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볼륨 확장성을 바탕으로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의 광활한 신흥 시장에서 더 많은 미개척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는 Monster의 노력이 코카콜라의 강력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Monster는 최신 소매 및 편의 채널에서 핵심 Monster 상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는 한편, 기존 Monster 고객층만큼 구매력이 높지 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Predator 및 Fury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두 가지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시스템과 전통 유통업계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이러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출시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Monster의 성장 전망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규제 조사와 관리 제한, 마케팅 제약은 북미와 서유럽에서 Monster의 브랜드 이미지와 물량 수요를 위협하는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시장 규모가 큰 펩시코와 시장 규모가 작은 큐리그 닥터 페퍼가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신흥 브랜드를 유통망에 도입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onster는 유리한 경쟁 우위와 경영진의 강력한 실행력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에너지 음료 수요와 Monster의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간 높은 한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징조입니다.
  • Monster는 무설탕, 무칼로리 제품,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음료 등 건강에 좋은 음료를 통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Bang 인수를 통해 Monster는 대상 시장을 넓히고 미국 내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과 유럽에서 규제 조사와 행정적 제한이 지속되어 Monster의 브랜드 무형 자산과 소매 수요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펩시코는 자체 에너지 음료 브랜드와 유통 제휴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북미에서 Monster의 지배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 펩시코는 레드불의 자매회사인 T.C. 제약 및 기타 잘 알려진 현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전 세계 에너지 음료 수요의 35%)에서 한 자릿수에 불과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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