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3.28 기준
적정가치
2025.01.0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낮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3 | 16.5 | - | - |
예상 PER | 13.6 | - | - | - |
주가/현금흐름 | 10.5 | 12.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3.4 | 15.9 | - | - |
배당수익률 % | 4.04 | 3.22 | - | - |

제너럴 밀스 실적: 포장 식품 환경은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지만 주가는 회복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체의 재고 감소가 매출 감소의 주요 원인이었지만, 간식 및 외출 수요의 둔화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후자의 역풍은 빠르게 사라질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제너럴 밀스가 언제 탑라인 성장을 회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유기 순매출에 대한 가이던스를 보합에서 1% 증가로, 조정 영업이익은 불변 통화 기준 2%에서 4%로 각각 1.5%에서 2%로 낮췄고, 조정 영업이익은 7%에서 8%로 낮췄습니다. 이는 회계연도 4분기의 지속적인 어려움을 의미하며, 개선을 위해 2026년 회계연도로 초점을 옮긴 것입니다. 소비자 지출의 지속적인 약세를 고려할 때, 2026 회계연도 매출의 약 4%를 절감 프로그램에 투자하여 제품 혁신,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제공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시장 하락률 2%에 맞춰 좁게는 주당 71달러인 제너럴 밀스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한 자릿수 낮은 비율로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하향 조정은 대부분 2026 회계연도까지 이어질 단기 매출 및 이익 성장률 하락에 기인합니다.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한 후에도 제너럴 밀스는 소비재 포장 식품의 지속적인 어려움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신용등급은 4등급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환경이 안정화됨에 따라 강력한 브랜드를 활용하여 성장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통계: 제너럴 밀스는 이번 회계연도에 자사 주식의 약 4%를 환매할 예정입니다. 이는 올해 대부분의 기간 동안 주가가 저평가되어 어려운 영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가치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모범적인 자본 배분 등급을 강화합니다.
투자 의견
지속적인 연구, 개발, 마케팅을 통해 제너럴 밀스의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무형의 우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투자는 제품 판매에 도움이 되고, 트래픽을 유도하여 소매업체와의 관계를 공고히 합니다. 제너럴 밀스는 여러 카테고리에서 1위 브랜드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는 여러 선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미국 즉석 시리얼 시장의 약 11%를 점유하고 있는 1위 브랜드 Cheerios는 2024년 시장 점유율 30%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리얼은 미국인의 아침 식탁에서 서서히 선호도를 잃어가고 있지만, 제너럴 밀스는 110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여전히 점유율 선두를 유지하며 소매업체에게 중요한 카테고리로 남을 것입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탄수화물에서 단백질로 선호도가 이동하고 유제품 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2024년까지 지난 10년간 시장 규모는 매년 약 2% 포인트씩 줄어들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제너럴 밀스의 점유율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현재의 어려운 소비자 환경 속에서 경쟁사로부터 점유율을 빼앗아 왔습니다. 2024 회계연도 매출의 22%를 차지하는 최대 단일 제품 카테고리인 시리얼에서 스낵에 이르기까지 제너럴 밀스의 강점을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Nature Valley 브랜드는 미국 시리얼 바 시장에서 2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간편식(2024 회계연도 매출의 15%), 반죽(12%), 베이킹 믹스(10%), 아이스크림(4%)과 함께 General Mills는 많은 식료품점 진열대에서 주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소매업체에게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사료(12%)는 General Mills의 또 다른 중요한 카테고리로, 블루 버팔로는 42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개 사료 시장에서 점유율 1위, 18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고양이 사료 시장에서는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의 증가와 인간화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반려동물 사료는 식료품점의 성숙한 통로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제너럴 밀스는 반려동물 소유 증가와 인간화 추세에 힘입어 반려동물 식품 분야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블루 버팔로에서 인수한 브랜드는 매력적인 프리미엄 부문에서 좋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헤징, 가격 인상, 비용 관리를 통해 제너럴 밀스는 최근의 높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조정 영업이익률이 견조하게 유지되는 것에서 보듯이 다른 경쟁사보다 투입 비용 인플레이션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 제너럴 밀스는 여러 카테고리에서 선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며 소매업체들 사이에서 그 중요성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제너럴 밀스는 시리얼, 스낵, 간편식(2024 회계연도 매출의 52%)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소비자 선호도 및 건강 트렌드 변화에 특히 취약한 편입니다. 시장 점유율을 잃게 되면 재무 성과에 대한 타격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 제너럴 밀스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함으로써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소비 위축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제너럴 밀스는 인수를 통해 빈약한 유기적 성장 전망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거나 자산을 적절하게 통합하지 못할 위험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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