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뷰 실적: 유통 문제와 수요 약세로 실적 부진, 그러나 회복세 진행 중

by 모닝스타

2025.02.07 오전 04:44

모닝스타 등급

2025.02.20 기준

적정가치

24.50 USD

2025.02.0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5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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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뷰 실적: 유통 문제와 수요 약세로 실적 부진, 그러나 회복세 진행 중

와이드모트 켄뷰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한 해를 순조롭게 마무리했습니다. 총 매출은 3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거의 비슷한 수준이며 예상치인 39억 달러를 밑돌았지만 주당 순이익은 0.26달러로 예상치를 약간 상회했습니다. 예상보다 약했던 기침과 감기 시즌으로 인해 셀프 케어에 영향을 미쳤고, 필수 건강 및 피부 건강 및 미용에 영향을 미친 Kenvue의 중국 유통망에 차질이 생긴 것이 매출 부진의 두 가지 요인으로 꼽힙니다. 셀프 케어와 피부 건강 및 미용 부문은 여전히 약 3%의 유기적 성장을 달성했지만, 필수 건강 부문은 약 1% 감소했습니다. 경영진은 이러한 영향을 제외하면 해당 분기 동안 약 2%의 유기적 성장률을 기록하여 당초 예상치에 근접한 약 4%를 기록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영향과 어려운 환율 역풍을 부분적으로 반영한 2025년 가이던스는 유기적 매출 성장률 3%, 주당순이익 성장률 1%로, 중간 지점에서는 당초 가정에 약간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모델을 업데이트한 후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26달러에서 24.50달러로 낮췄습니다. 하지만 일부 단기적인 역풍은 일시적인 것으로 장기적으로 우호적인 전망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진은 건전해 보입니다. Kenvue는 총 마진에서 200베이스 포인트의 확장을 기록하며 한 해를 마감했습니다. 광고 및 프로모션 지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기 때문에 EBIT 라인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이는 피부 건강과 미용 회복을 위해 Kenvue가 필요한 조치였다고 생각합니다. 광범위한 소비재 업계의 평균 광고 및 판촉비 매출 비중은 10%대 초반이며, Kenvue는 올해 10.6%를 기록했기 때문에 과도한 지출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피부 건강과 미용은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강력한 견인력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과 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의 개선은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볼륨 성장은 비록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회복의 신호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의견

Kenvue는 매출 기준 세계 최대의 순수 소비자 건강 회사로, 연간 15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의 소비자 부문이 분사하여 2023년 5월에 상장되었습니다. 독립 법인으로서 자본을 자유롭게 배분하고 투자할 수 있는 Kenvue는 타이레놀, 니코레트, 리스테린, 자이르텍 등 15개 우선 브랜드에 집중하여 향후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디지털 소비자 건강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매출의 약 3%를 연구개발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광범위한 시장을 가진 일부 경쟁사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최근의 예로는 니코레트 퀵미스트 스마트트랙 스프레이와 자이르텍 알러지캐스트 앱이 있습니다. Kenvue는 재고 보유 부서의 수를 줄이고 사업을 매각하여 포트폴리오를 합리화해 왔습니다(2016~2022년 동안 15개의 사업 매각). 이제 더 민첩한 포트폴리오를 기대합니다. 인구 고령화, 소비자 헬스케어 제품의 프리미엄화, 신흥 시장의 성장과 같은 거시적 요인은 Kenvue의 다양한 브랜드에 순풍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디지털 투자 증가(2022년 마케팅 지출의 71%, 2019년 44%)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판매뿐만 아니라 이커머스가 활성화될 것이기 때문에 Kenvue는 디지털 투자 증가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리한 가격 역학 관계와 공급망 효율성 개선이라는 두 가지 채널에서 마진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Kenvue는 가격 인상 측면에서 시장보다 앞서 나갈 수 있었으며, 제품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 덕분에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Kenvue는 강력한 가격 인상을 통해 비용 상승을 현명하게 극복했으며, 2023년에는 7.7%의 매출 성장을 가격 및 믹스에서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Kenvue는 자본 지출의 약 60%를 제조 및 유통 네트워크의 자동화 및 디지털화에 투자하여 엔드투엔드 통합을 개선함으로써 향후 5년 동안 공급망 최적화 이니셔티브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이전 모기업으로부터 자율성을 확보한 Kenvue는 필요에 가장 적합한 리소스를 할당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인구 고령화 및 의료 서비스의 프리미엄화와 같은 거시적 동인은 Kenvue의 모든 브랜드에 순풍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 디지털 광고와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집중함으로써 이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경쟁자들을 물리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투입 비용 상승으로 인해 Kenvue가 가격을 인상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으면 소비자는 더 저렴한 옵션이나 자체 상표 제품을 찾기 시작하여 Kenvue의 판매량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 건강의 개인화는 소규모 틈새 업체들이 맞춤형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메가 브랜드가 이러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Kenvue는 이러한 영역에서 힘겨운 싸움을 벌여야 할 것입니다.
  • 탈크 소송은 Johnson의 명성에 상당한 타격을 입혔으며, 탈크를 옥수수 전분으로 대체했음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린 고객을 되찾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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