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27 기준
적정가치
2025.06.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1.7 | 33.5 | - | - |
예상 PER | 9.8 | - | - | - |
주가/현금흐름 | 7.5 | 1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0.2 | 14.7 | - | - |
배당수익률 % | 6.25 | 4.51 | - | - |

크래프트 하인즈 실적: 물량은 약했지만 타깃 브랜드 투자는 현명한 선택, 주가는 싸다
포장 식품 회사의 전망은 덜 건강한 센터 스토어 요금에 대한 욕구, 새 행정부가 제정 할 수있는 잠재적 인 변화, 소비자의 재정적 지원에 대한 우려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현실이지만, 크래프트 하인즈의 어려움은 일부 브랜드(런처블, 마요네즈, 마카로니 앤 치즈, 카프리 선)에 집중되어 있으며 맛과 팩 크기에 대한 투자가 이미 진열대에 올라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크래프트 하인즈는 작년에 데이터 및 분석을 중심으로 한 연구 개발 지출을 한 자릿수 중반으로 늘리고, 마케팅 부문에서 한 자릿수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기술 투자를 15% 늘린 것은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결론 2025 회계연도에 한 해 동안의 유기적 매출과 이익 감소를 반영한 후, 협소한 시장 규모를 가진 Kraft Heinz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56달러로 한 자릿수 중반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내재가치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5%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는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전략적 전환(브랜드와 역량에 대한 신중한 투자를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마진 이익 추구를 포기하는 것)이 당분간 한 자릿수의 낮은 기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시장이 믿지 않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저희는 이것이 실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선과 선 사이: 경영진이 장기적인 투자를 희생하면서까지 프로모션 지출에 우선순위를 두는 방식으로 방향을 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래프트 하인츠는 2024 회계연도에 프로모션으로 판매된 물량의 비율이 2019년보다 5%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비효율성을 제거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연평균 매출의 6~7%(19억 달러)를 연구,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투자 의견
Kraft Heinz는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집에서 식사하는 선호도로 인해 혜택을 받았으며, 매출의 85%가 전통적인 소매 채널(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Kraft Heinz는 약화되는 소비자 동향에 영향을 받았지만, 장기적으로 재편된 전략적 로드맵의 신중함을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개선된 시장 점유율과 진열 공간 확대에 반영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9년 중반부터 Kraft Heinz는 지속 가능한 효율성 추구를 우선순위로 삼아왔습니다: 브랜드 투자 확대(마케팅 및 제품 혁신), 역량 강화(카테고리 관리 및 이커머스),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규모 활용 등입니다. 이는 신중한 전략으로 평가됩니다. 특히, Kraft Heinz는 성장보다 이익을 우선시하는 전략을 포기하고 대신 지속 가능한 이익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왔습니다. 2023 회계연도 초부터 Kraft Heinz는 2027 회계연도 말까지 $2.5억 달러를 절감하기 위한 과정에서 $1.5억 달러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조치를 이익을 부풀리기보다는 제품 포트폴리오 재투자에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평가합니다. 우리는 이 전략이 특히 커피, 계란, 육류와 관련된 인플레이션 압력(2025 회계연도에 3%의 타격으로 예상됨)의 장기적 영향을 완화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합니다. 비효율성을 수술적으로 제거하는 것 외에도, 회사는 조건이 허용된다면 선택적으로 가격 인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혁신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마케팅 지출을 확대하는 데 여전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맥락에서 혁신은 2024 회계연도 매출의 약 3%를 차지했으며(2022년 대비 거의 두 배 수준), 경영진은 2027 회계연도까지 신규 제품에서 추가로 $20억의 순매출을 달성할 목표를 세웠습니다. 우리는 이 전략이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소매업체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Kraft Heinz가 북미 지역에서 지난 몇 년간 재고 관리 단위(SKU)를 20% 감축한 결정에 힘입고 있습니다. 우리는 연구 개발 및 마케팅 비용이 향후 10년간 연간 매출의 6% 수준, 약 $1.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사설 브랜드에 대한 노출도(현재 11%로 2019년 17%에서 감소)와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대응 속도 향상은 Kraft Heinz의 판매량에 대한 장기적인 하락 압력을 상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프로모션 빈도는 2023 회계연도보다 높지만, 프로모션의 깊이는 사실상 변동이 없으며, 풍부한 데이터와 분석을 통해 이 지출의 수익률이 개선되었습니다.
- 가치 지향적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회사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메시지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마카로니 앤드 치즈의 용량을 50% 늘리고, 온스당 20% 낮은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커피, 계란, 육류(임박한 관세로 인해 악화될 수 있음)로 인한 인플레이션은 아직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소비 지출이 둔화되면서 판매량은 부진할 수 있습니다.
- 포장 식품 업체의 전망은 건강에 덜 좋은 중심 매장 제품에 대한 수요 감소, 신행정부가 도입할 수 있는 정책 변화, 소비자의 재정적 여력에 대한 우려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 우리 관점에서, 제품 포트폴리오의 건강 프로필 개선(인공 향료 및 색소 제거를 포함)과 관련된 추가 비용은 비용 구조를 압박해 마진 축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