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코 실적: 국제적 강세에도 불구하고 미국 약세로 2025년 전망은 실망스러움

by 모닝스타

2025.02.05 오후 12:17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170.00 USD

2025.02.0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낮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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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 실적: 국제적 강세에도 불구하고 미국 약세로 2025년 전망은 실망스러움

와이드모트 펩시코는 당사의 예상에 부합하는 2024년 실적을 발표했지만, 2025년 전망은 유기적 매출과 조정 EPS 모두 5% 성장 전망치를 밑도는 한 자릿수 증가에 그칠 것이라는 실망스러운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가이던스의 약세는 미국의 소비 긴축으로 인한 스낵과 음료의 지속적인 수요 부진에 기인한 것으로 보이며, 2025년 추정치를 낮출 계획이지만 연간 매출 성장률 4%와 평균 영업이익률 16%에 대한 10년 전망치를 변경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당 174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한 자릿수의 낮은 비율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주식입니다. 2024년에는 해외 비즈니스(전체 매출의 40%)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기농 매출은 스낵과 음료 전반에서 가격과 물량 확대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한 자릿수 중반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지정학적 도전과 거시경제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실질적인 마진 상승으로 29%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강점은 현지화된 혁신과 맞춤형 소비자 참여가 여러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으며, 인도와 아프리카 등 인구 통계학적으로 우호적인 신흥 시장에서 현대 및 전통 상거래를 모두 포괄하는 유통망을 확장한 덕분입니다. 우리는 국제 성장 전망에 대해 우호적인 견해를 유지합니다. 음료와 프리토레이의 판매량이 각각 3%와 2.5% 감소하는 등 국내 대형 사업 부문의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으로 검소한 소비자를 꼽고 있습니다. 스낵의 경우, 경영진은 더 많은 소비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가정 외 채널, 소포장, 더 건강한 재료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음료의 경우 무설탕 레시피와 단백질 음료에서 성장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판매량 회복을 위해 가치 지향 채널에 대한 프로모션 지출에도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운영상의 실수와 과소 투자로 인해 수년간의 빈약한 성장을 겪은 후, 경영진은 지난 몇 년간 꾸준한 매출과 이익 확대를 이끌어내며 PepsiCo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스낵 사업의 순풍, 에너지 드링크 등 일부 매력적인 음료 하위 카테고리와 다양한 신흥 시장(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등)에서의 성장 이니셔티브, 보다 효과적인 상업화를 촉진하는 통합 비즈니스 모델의 혜택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갈 여지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강력한 음료 및 스낵 브랜드에 기반한 긴밀한 소매 관계와 대규모 유통 규모 및 협상 우위는 넓은 해자 등급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이러한 입지가 흔들릴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우선, 펩시의 편리한 스낵 라인업은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 운영 규모, 소매업체와의 관계를 활용하여 점유율을 강화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료 제품군 내에서 펩시는 초기 자체 브랜드부터 타사 카테고리 리더의 브랜드 라이선스까지 다양한 옵션을 모색하여 비탄산 카테고리에서 판매 노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유통 영향력을 확대하고 지금까지 시장 점유율이 높은 코카콜라와의 격차를 좁히는 데 어려움을 겪어온 탄산 음료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스낵과 음료에 대한 수요는 경기 사이클 전반에 걸쳐 탄력적으로 유지되는 경향이 있으며, 대규모 엔드투엔드 공급망을 통해 펩시는 실행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어 외부 충격으로부터 운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경쟁이 심화되고 가격 구조에 혼란을 야기하는 이커머스 및 하드 디스카운터의 진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과 건강에 대한 높은 인식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과 설탕, 나트륨, 포화지방 섭취를 억제하는 번거로운 규제 및 세금 등 위험과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민첩하고 실용적인 접근 방식과 고유의 브랜드 역량 및 제조/유통 규모를 결합하여 진화하는 경쟁 환경을 헤쳐나가는 동시에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인구통계학적 변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전 세계적으로 스낵 소비를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성숙 시장에서 CSD 소비량이 감소하더라도 펩시의 음료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은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오프라인 소매업체와의 긴밀한 관계에도 불구하고 펩시코는 옴니채널 역량과 디지털로 강화된 공급망에 투자하여 소비자 쇼핑 패턴이 더욱 세분화되는 가운데서도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소비자 선호도가 더 건강한 스낵과 음료로 이동함에 따라 가격 인상으로 인한 비용 상승을 전가할 수 없게 되어 마진과 수익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펩시코의 경험이 적은 지역(예: 아프리카)에서의 인수 통합은 장기적인 전략적 방향에서 경영진의 관심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 해외 시장에서 충분한 규모와 경험을 갖춘 보틀러의 부족은 경쟁사인 코카콜라와의 격차를 좁히려는 펩시코의 노력에 계속 장애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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