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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2025년 1분기 매출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by 모닝스타

2025.04.01 오후 23:02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16.00 USD

2025.02.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0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6.648.2--
예상 PER7.8---
주가/현금흐름2.53.5--
주가/잉여현금흐름5.77.5--
배당수익률 %7.794.92--
모닝스타 이미지

포드: 2025년 1분기 매출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미국 소비자 및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한 1분기 자동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4.8% 증가했으며, 3월은 10.7% 증가(판매일 조정 시 15%)했으며, 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연간 판매율은 1,777만대로 2021년 4월 이후 가장 높은 SAAR(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연간 판매율)를 기록했습니다. 소비자들이 4월에 시작되는 관세로 인해 3월에 판매를 앞당겼다고 생각합니다. 관세가 없는 재고가 딜러의 재고에서 고갈되기 시작하는 5월이나 6월경부터 관세가 판매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4월에 미국 자동차 수입에 적용될 수 있는 관세는 4가지나 됩니다. 펜타닐과 불법 이민에 대응하기 위해 4월 2일부터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가 부과된다고 가정할 때,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 준수 차량에 대해서도 4월 2일부터 25% 관세가 부과되고, 4월 3일부터는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일반 관세인 2.5%가 부과될 것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예외 조항을 제정하지 않는 한, 많은 차량에 최소 52.5%의 관세가 부과될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이러한 관세를 일부라도 피하는 시나리오를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2025년 미국 경차 판매량 전망치를 1,630만대에서 1,550만대의 중간치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포드의 1분기 출하량은 차량 판매량 감소로 인해 1.3% 감소했습니다(단종된 Edge와 Transit Connect를 제외하면 7.1% 성장한 것으로 계산됨). 반면, 소매 채널 판매는 3월에 5% 증가했고, 3월 한 달 동안의 판매량은 19% 증가했습니다. 이는 강력한 성장이지만, 2025년의 마지막 9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3월로 밀려난 것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세 때문에 포드는 1분기 실적(4월 28일)을 발표할 때 지침을 대폭 수정하거나 철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F-시리즈의 판매량은 3월 한 달 동안만 38% 증가하는 등 24.5% 급증했지만, F-150 라이트닝의 판매량은 7,187대로 7.2% 감소했습니다. 포드의 전체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11.5% 증가했고,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32.9% 증가하여 1분기 전체 전기 자동차 판매 비중이 14.7%로 320bp 증가했습니다. 하이브리드 판매의 기여는 F-시리즈에서, 전기 자동차 판매의 기여는 Mach-E와 E-Transit 화물 밴에서 이루어졌습니다. Lincoln의 매출은 30%의 Navigator 성장에도 불구하고 4.7% 감소했고, Ford Pro 소프트웨어 구독은 20% 증가한 약 674,000건입니다.

투자 의견

포드는 미국에서 경트럭 모델에 집중함으로써 회생하고 있으며, 이는 경트럭이 미국 업계 신차 판매의 8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올바른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포드의 과제는 링컨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끌어올리고, 전기차를 확대하며, 과도한 보증 지출과 같은 비용을 억제하는 동시에 수익성 있게 점유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이러한 과제는 매우 어렵고, 모빌리티와 전기화에 대한 투자가 결실을 맺기까지 수년이 걸리는 동안 구조조정, 원자재, 환율 등의 분야에서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포드는 또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차량에 대한 지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과 배터리 전기차를 각자의 세그먼트(Ford Blue와 Ford Model e)로 분리함으로써 인재들이 Bronco와 F-시리즈와 같은 내연기관 히트작에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150 Lightning BEV와 Mustang Mach-E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12억 달러, 2025년에는 약 5억 달러의 비용이 예상되는 등 구조조정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력 감축, 제작 복잡성 감소, 차량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 제거 등의 분야에서 2025년 목표인 10억 달러를 포함해 수십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팔리는 포드에 엔지니어가 너무 많다고 한탄했습니다. 12일 후, Ford는 2025년까지 3,800명(대부분 영국과 독일)의 인력을 감축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2,800개의 제품 개발 일자리가 포함되었습니다. 전기차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포드는 이전과 같은 인력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는 공통 플랫폼으로 더 많은 모델을 개발하여 규모의 경제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Ford는 더 나은 규모의 경제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면서 변화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포드가 각 세그먼트마다 다른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에 수십억 달러가 낭비되었습니다. 머스탱 Mach-E EV는 미국 해안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초기 구매자의 70%가 포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입니다.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의 많은 고객도 포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입니다. 또한, 트랜짓 BEV는 상업용 고객의 비용 절감을 돕고, 포드가 기업에게 데이터 서비스를 판매하여 고객의 차량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포드의 턴어라운드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구조조정 프로젝트와 전기차 사업 확장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 포드는 최고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자동차 세그먼트와 남미 생산에서 대부분 철수하는 것이 옳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차량 고객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서비스는 단순한 차량 판매에 비해 포드에게 새롭고 수익성이 높은 수익원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자동차 산업은 매우 주기적이며,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는 수년 동안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에 미국 시장 점유율을 크게 잃고 있습니다.
  • 최근 더욱 강력해진 노조로 인해 장기적인 수익성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비노조 수입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대부분 현재로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 포드의 주식은 회사 자체의 실적이 좋더라도 거시경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마진 확대가 제한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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