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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얏트 실적: 고급 여행이 저가 여행보다 계속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 브랜드 우위 지속

by 모닝스타

2025.11.07 오전 04:05

모닝스타 등급

2025.11.18 기준

적정가치

155.00 USD

2025.11.1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1.3---
예상 PER31.1---
주가/현금흐름29.1---
주가/잉여현금흐름47.2---
배당수익률 %0.39---
모닝스타 이미지

하얏트 실적: 고급 여행이 저가 여행보다 계속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 브랜드 우위 지속

중요성: 하얏트의 객실 중 71%가 럭셔리 및 상위 고급 가격대를 서비스하고 있어, 고용 환경 악화와 일부 인플레이션으로 여전히 제약을 받는 저소득층 여행에 비해 고소득 가구의 여행 수요 증가로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해당 분기 글로벌 레저 매출은 럭셔리 브랜드 6%, 올인클루시브 브랜드 8% 성장에 힘입어 1.6% 증가했습니다. 기록적인 주가 상승에 힘입어 이 인구 집단의 상대적 강세는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속적인 경제 위험을 반영해 2026년 revPAR 성장률 전망을 5.5%에서 3.5%로 하향 조정할 계획이지만, 이는 2025년 예상 성장률 2% 및 경제형 부문 비중으로 인해 내년도 평탄한 성장이 예상되는 좁은 경쟁 우위(narrow-moat) 기업 윈덤(Wyndham) 전망치보다 여전히 높은 수치다. 결론: 좁은 경쟁 우위(narrow-moat)를 가진 하얏트에 대해 공정가치 추정치를 147달러에서 중간 단일자리 수(mid-single-digit)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신용카드 수수료 증가와 객실 수 증가가 단기 수요 둔화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며, 이는 11월 6일 주가가 6% 상승한 원인으로 보인다. 현재 주가는 적정 수준으로 평가된다. 체이스와의 파트너십 연장 계약은 2025년 5천만 달러 대비 2027년 1억 5백만 달러의 EBITDA 기여가 예상됩니다. 기존에 갱신 계약 시 일부 개선을 반영했으나, 2027년까지 추가 수수료 4천만 달러를 반영하여 주당 약 3달러의 가치 상승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하얏트 브랜드는 여행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로열티 회원 수가 20% 증가한 6,100만 명에 달해 소유주들의 가맹 유인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5년 및 2026년 단위 성장률을 기존 6.3%, 5.6%에서 각각 7%, 6.2%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며, 이는 주당 평가액을 추가로 3달러 끌어올릴 것입니다.

투자 의견

경제적 불확실성이 단기 산업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하얏트의 좁은 경쟁 우위의 주요 원천인 브랜드 무형자산은 장기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는 하얏트의 장기적 경쟁 우위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전 세계적으로 고가 럭셔리, 상위 고급, 고급 시장에 노출된 해당 기업의 포지셔닝이 중산층 확대에 힘입어 장기 산업 수요를 상회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얏트의 브랜드 우위 확대는 STR 데이터 기준 지난 10년간(2015-24년) 관리 및 프랜차이즈 단위 성장률이 연평균 8.8%를 기록한 데서도 확인됩니다. 이는 미국 호텔업계 장기 공급 증가율 2%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하얏트는 향후 10년간 하우스, 플레이스, 애플 레저 그룹, 스튜디오, 셀렉트 등 신규 브랜드를 통해 호텔 업계 내 객실 점유율과 매출 점유율을 확대하며 무형의 브랜드 우위를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향후 10년간 하얏트의 객실 증가율은 연평균 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동기간 미국 업계 공급 증가율(1~2%)을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하얏트는 관리형 또는 프랜차이즈 객실을 통해 전환 비용이라는 추가적인 좁은 해자(moat)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2019년 57%에서 2024년 총 EBITDA(기업 비용 제외)의 78%로 증가했으며, 지속적인 자사 자산 매각에 힘입었습니다. 이러한 자산 경량 객실은 투자 자본 수익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해지 비용이 큰 20년 계약 기간을 제공합니다. 하얏트의 한 가지 위험 요소는 프리츠커 가문이 발행 주식의 약 90%에 대한 의결권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비록 이 가문은 이사회 권고에 따라 투표해야 하지만, 이사회 의석 선출을 통제한다. 이러한 구조는 소수 주주가 사업 운영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한다. 또한 프리츠커 가문은 연간 최대 25%의 지분을 매각할 수 있어 잠재적 위험 요인으로 작용한다.


📈 상승론자 의견

  • 하얏트는 하얏트 플레이스, 하얏트 하우스, 안다즈, 센트릭, 스튜디오, 셀렉트, 언바운드, 미라발, 투 로즈, 애플 레저 그룹 등 신흥 브랜드를 통해 차세대 여행객의 증가하는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 하얏트는 객실 수의 임계 질량에 도달함에 따라 향후 몇 년간 조정된 자본이익률(ROIC)이 확대될 전망이며, 이는 제3자 자본 투입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 하얏트는 메리어트 객실 수의 약 20% 수준에 불과하지만 아시아 태평양과 같은 국제 시장으로의 확장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독립 호텔과 홈스테이 및 휴가용 임대 숙소가 점점 더 큰 경쟁 위협이 되고 있으며, 기술 발전과 차세대 여행객들의 기술 활용으로 이러한 숙소들에 대한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경제 성장 둔화의 정도와 지속 기간은 하얏트 제품에 대한 수요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회사의 단기 신용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프리츠커 가문이 발행 주식의 89% 의결권을 장악하고 있어 소수 주주들이 회사 내 변화를 주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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