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9.02 기준
적정가치
2025.08.1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8.4 | 20 | - | - |
예상 PER | 2.1 | 6.9 | - | - |
주가/현금흐름 | 15.6 | 16.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6.5 | 18.4 | - | - |
배당수익률 % | 2.14 | 1.4 | - | - |

2025년 2분기 중국, 429개의 비디오 게임 라이선스 승인
왜 중요한가: 라이선스 발급 증가 는 중국 게임 기업들에게 긍정적인 전망을 시사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규제 당국이 게임 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는 신호로, 단기 내 추가 정책 강화 가능성을 낮춥니다. 승인된 게임 중에서는 텐센트의 'CrossFire: Rainbow'와 넷이즈의 'Destiny: Rising'이 가장 높은 수익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rossFire: Rainbow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성공적인 1인칭 슈팅 게임 IP 중 하나인 전작의 지속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Destiny: Rising은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SF 배경의 슈팅 게임이지만, 이 장르는 아직 충분히 탐구되지 않았습니다. 넷이즈는 이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Destiny: Rising은 회사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히트작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우리는 2025년 나머지 기간 동안 규제 환경이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이선스 승인에서 매출 발생까지 보통 2~3분기 지연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업계는 향후 분기 동안 두 자릿수 성장을 안정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규제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에 따라, 우리는 2025년 광범위한 경쟁 우위를 가진 텐센트와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넷이즈의 게임 매출 성장 전망치 14%에 대한 상향 조정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기업 성과는 신규 게임 출시, 업데이트, 전체적인 실행 능력에 크게 좌우될 것입니다. 우리는 두 기업에 대한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유지합니다. 신규 타이틀 중 어떤 것이 블록버스터로 부상할지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텐센트와 넷이즈의 주가가 각각 우리 평가 대비 30%와 15% 할인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합니다.
투자 의견
넷이즈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온라인 게임 타이틀 중 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이 중 대부분이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넷이즈가 핵심 타이틀에 대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최근 신규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에서 기대되는 수익과 결합되어 회사의 지속적인 자유 현금 흐름 성장에 기여할 것입니다. 게임 산업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기존 개발사인 넷이즈에 유리한 주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플레이어 참여도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게이머들은 플레이 시간을 소수의 게임에 집중시키며, 이로 인해 성공적이고 장기적인 프랜차이즈의 수익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넷이즈가 개발한 여러 프랜차이즈도 이 트렌드의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는 넷이즈의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 가치와 장기적인 플레이어 지출 증가 능력을 강화합니다. 넷이즈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해외 개발 비중을 20%에서 40%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텐센트의 인수합병 중심 확장 전략과 달리, 넷이즈는 게임 개발 초기 단계에 투자해 스튜디오를 직접 설립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넷이즈는 국제 스튜디오에 충분한 자금과 창의적 자율성을 제공하며, 이는 넷이즈의 서구 시장 경험 부족과 게임 개발의 본질적인 창의성을 고려할 때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여전히 넷이즈의 주요 현금 흐름 원천이지만, 음악과 교육 등 다른 분야에 대한 투자도 장기적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클라우드 빌리지(Cloud Village)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억 명을 돌파하며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다오(Youdao)는 중국에서 디지털 학습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Marvel Rivals의 초기 성공은 더 넓은 국제적 성공의 시작을 알릴 수 있습니다.
- NetEase의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분야에서의 전문성은 Identity V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이는 해당 장르 내 미래 기회 활용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합니다.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은 비용 효율성 개선을 빠르게 달성하고 있으며, 이는 모회사인 넷이즈의 수익성 개선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넷이즈의 전통적인 강점인 MMORPG 분야는 플레이어들의 관심 변화로 인해 장기적인 쇠퇴를 겪을 수 있습니다.
- 지정학적 긴장의 고조는 넷이즈의 해외 확장 노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넷이즈와 같은 순수 게임 기업은 정부의 게임 정책 변화에 매우 취약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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