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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는 전기차가 차지할 것이며, 리튬 가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by 모닝스타

2025.03.15 오전 04:29

모닝스타 등급

2025.03.14 기준

적정가치

80.00 USD

2024.08.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71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7.232.1--
예상 PER9.4---
주가/현금흐름4.4139.1--
주가/잉여현금흐름----
배당수익률 %5.564.12--
모닝스타 이미지

2030년까지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는 전기차가 차지할 것이며, 리튬 가격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전기차 성장이 정체되면서 전기차 공급망의 많은 산업, 특히 자동차 중심의 반도체와 리튬 산업이 단기적으로 둔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이러한 산업이 전기차 전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일반적으로 글로벌 전기차 도입에 대한 합의에 동의하지만, 전기차 공급망의 많은 기업에 대해서는 시장보다 더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거시적 성장과 기업 가치 사이의 시장 괴리는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결론: 2024년 14%에 불과했던 전기차가 2030년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1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미국과 유럽에서 더 저렴한 장거리 전기차가 판매되고 고속 충전 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전기차 판매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는 자동차 OEM 업체인 노모트 BYD, 노모트 제너럴 모터스, 노모트 르노, 협모트 테슬라를 최선호주로 추천합니다. 자동차 공급업체로는 협공형 보그워너를 선호합니다. 배터리 분야에서는 노모트 현대 암페렉스 테크놀로지를 가장 많이 추천합니다. 리튬 분야에서는 내로우모트 Albemarle과 내로우모트 SQM을 추천합니다. 반도체에서는 와이드모트 NXP와 내로우모트 온세미를 선호합니다. 유틸리티 분야에서는 노모트 Consolidated Edison과 내로우모트 Edison International을 추천합니다. 라인 사이: 전기차의 최대 수혜주 중 하나는 리튬입니다. 강력한 글로벌 전기차 성장은 시장을 공급 과잉에서 균형으로 되돌려 놓을 것이며, 수년래 최저치에서 가격이 상승할 것입니다. 저가 리튬 생산업체의 경우, 현재 밸류에이션 대비 강한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장기 한계 생산 비용 추정에 따르면 리튬 가격은 2026년 말까지 현재 수준에서 두 배인 톤당 2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1월 초 남부 캘리포니아 산불이 시작되기 전, 에디슨 인터내셔널은 캘리포니아가 야심찬 청정 에너지 목표를 추구하면서 대부분의 유틸리티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이제 에디슨은 화재와 관련된 법적, 규제 및 운영상의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장이 둔화되거나 주주 가치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2045년까지 경제에서 탄소 배출을 없애려는 캘리포니아의 노력은 주 전력망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전력망 안전, 재생 에너지, 전기 자동차, 분산 발전 및 에너지 저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가 포함됩니다. 에디슨은 최소 향후 5년간 매년 7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일회성 화재 관련 영향을 제외하고 2023년 수익에서 연간 7%의 수익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디슨의 2025~28년 일반 요금 소송과 같은 규제 절차에 따라 에디슨의 투자 계획의 다음 단계가 결정될 것입니다. 에디슨이 투자 계획과 관련된 대규모 고객 요금 인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운영 비용 규율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2019년과 2020년의 대규모 주식 발행(부분적으로는 주 산불 보험 기금에 대한 회사의 24억 달러 기부금과 요금 책정을 위한 자본 충당금 증가)과 차입 비용 증가는 지난 5년 동안 수익 성장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2017~18년 재난으로 인한 99억 달러의 비용 중 일부를 복구하면 2025~26년에 상당한 현금이 유입되어 이자 비용이 감소할 것입니다. 그러나 에디슨은 2025년 화재 이후 시스템을 복구하는 데 더 많은 자금 조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제 당국과 정치인들이 캘리포니아의 AB 1054 법안을 지지한다면 에디슨은 2017~18년과 같은 대규모 피해 배상 책임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디슨이 소액의 화재 비용과 부채에 직면하더라도 21년 연속 연간 배당금 인상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디슨의 경영진은 에디슨 에너지로 묶인 저위험 에너지 관리 사업과 관련된 규제되지 않은 수익의 작은 부분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는 해당 사업이 단기적으로 주주 수익률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에디슨은 향후 4년간 연간 70억 달러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연평균 7%의 수익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에디슨은 21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하여 2025년에는 2024년보다 6% 인상된 3.31달러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당분간 비슷한 수준의 배당금 성장이 예상됩니다.
  • 캘리포니아의 재생 에너지, 에너지 저장, 분산 발전에 대한 집중은 수년 동안 송전 및 배전 인프라에 대한 에디슨의 투자를 강화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캘리포니아의 산불은 재정적 보호를 제공하는 주 법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정치적, 재정적 위험입니다.
  • 에디슨의 장기적인 성장은 캘리포니아가 재생 에너지, 전기 자동차, 그리드 혁신과 같은 건설적인 유틸리티 규제와 청정 에너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 모든 유틸리티와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과 이자율 상승은 에디슨의 수익 성장을 둔화시키고 다른 소득 창출 투자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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