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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실적: 신호가 엇갈린 좋은 분기였지만 Document Cloud가 빛난 분기

by 모닝스타

2024.12.12 오후 14:53

모닝스타 등급

2025.06.20 기준

적정가치

560.00 USD

2025.06.1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4.147.1--
예상 PER18.4---
주가/현금흐름17.234.2--
주가/잉여현금흐름17.536.3--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Adobe 실적: 신호가 엇갈린 좋은 분기였지만 Document Cloud가 빛난 분기

Adobe가 양호한 4분기 실적과 다소 실망스러운 2025 회계연도 전망을 발표함에 따라 적정 주당 순이익 추정치를 635달러에서 590달러로 하향 조정합니다. 가이던스에 따라 2025년 추정치를 낮췄으며, 이로 인해 몇 년에 걸쳐 주가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장기적인 사고에 의미 있는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Facebook의 갑옷에 일부 흠집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매도세를 감안할 때, 경영진의 흥분과 투자자들이 보고 있는 것과 비교하여 내부적으로 보이는 성공의 징후 사이에 분명한 괴리가 있음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최근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제품 출시에 고무되어 있으며, Firefly를 통해 Adobe가 인공지능 분야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I와 관련된 향후 단계별 가격 구조 내에서 가격을 지렛대로 사용하기로 한 결정도 고무적입니다. 최근의 가격 인상, 제품 출시, 빠른 AI 도입이 2025년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공정가치 인하와 자사주 매각을 고려하면 여전히 주가는 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분기와 이번 분기 사이에 수요 환경은 비교적 양호한 것으로 보이며, Adobe는 혁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xpress를 통해 최상단에 광범위한 수요 퍼널을 만들고 AI 사용을 유도하여 사용자를 전환하는 Adobe의 전략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crobat AI Assistant, Firefly, GenStudio 등 Adobe의 신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모든 채널의 모든 제품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언급했습니다. 4분기 매출은 불변 통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으며, 56억 1,000만 달러로 가이던스 최고치인 55억 5,000만 달러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경영진은 투자자들에게 전년 대비 각각 14%와 2% 증가한 신규 디지털 미디어 연간 반복 매출보다는 전체 사업부문에 집중할 것을 촉구하고 있으며, 경영진의 열정에 대한 지지는 다양합니다.

투자 의견

Adobe는 아이콘적인 Photoshop과 Illustrator 솔루션을 통해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해 왔으며, 이 두 제품은 이제 더 넓은 Creative Cloud의 일부로 통합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유기적인 개발과 인수합병을 통해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추가하며, 인쇄,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 제작에 사용되는 가장 포괄적인 도구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왔습니다. 2021년 12월에 출시된 Adobe Express는 전체 Creative Cloud의 인기 기능을 포함하면서도 저비용 및 무료 버전으로 제공되어 회사의 고객 유입 경로를 더욱 넓혔습니다. 2023년 출시된 Firefly는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요한 인공지능 솔루션입니다. 우리는 Adobe가 새로운 사용자를 자사 플랫폼으로 유치하는 데 적절히 집중하고 있으며, 이 사용자를 전환하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믿습니다. CEO 산타누 나라얀은 2009년 웹 분석 솔루션 선도업체인 Omniture를 인수함으로써 Adobe에 또 다른 성장 동력을 제공했습니다. Omniture는 Adobe가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 솔루션을 통합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 온 디지털 경험 부문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Adobe는 Creative Cloud에서 마케팅 및 광고의 비즈니스 및 운영 측면으로의 자연스러운 교차 판매 기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Magento, Marketo, Workfront 인수에 이어 Adobe는 디지털 경험 부문과 다른 신흥 분야에 M&A 노력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ocument Cloud는 Adobe의 첫 번째 제품 중 하나인 Acrobat과 해당 기업이 개발한 보편적인 PDF 파일 형식을 기반으로 하며, 현재 $40억 규모의 사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확산, 개인 기기 사용(BYOD) 및 모바일 근로자 증가로 인해 모든 화면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 형식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Adobe는 $200억 달러를 훨씬 초과하는 잠재적 시장 규모를 공략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회사는 Sensei 인공지능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걸쳐 기능을 도입하고 활용해 더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며 신규 고객 유치, 고가 솔루션 업셀링,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크로스셀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Adobe는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및 PDF 파일 편집 분야에서 사실상의 표준으로, 이 분야를 창시하고 여전히 주도하고 있습니다.
  • 구독 모델로의 전환은 해적을 방지하고 수익을 반복적으로 창출하며, 고객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입니다. 초기 전환 전환점에서 성장 속도가 가속화되고 마진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 Adobe는 디지털 경험 부문 확장을 통해 콘텐츠 제작에서 마케팅 서비스로 창의성 분야의 제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향후 몇 년간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성장 모멘텀은 소프트웨어 서비스 모델로의 전환으로 인한 높은 성장률 이후 둔화되고 있습니다.
  • 디지털 경험은 Adobe가 창출하거나 지배하지 않은 신흥 분야입니다. 성장 속도가 예상보다 느릴 수 있으며, 마진 확대가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디지털 경험은 2018년 마젠토(Magento)와 마케토(Marketo) 인수 등을 통해 주로 인수합병을 통해 구축되었습니다. 이는 통합 노력 부족으로 인한 혼란 가능성을 높이며, Adobe가 점점 더 큰 규모의 거래에서 과도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는 우려를 강화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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