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03 기준
적정 가치
2024.11.11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Airbnb 실적 발표: 단기 수요는 견고하고 장기적 기회는 흥미진진해
당사는 약간 더 높은 단기 매출과 화폐의 시간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Airbnb에 대한 주당 130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낮은 한 자릿수 비율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지난 분기의 주가 하락을 투자 기회로 본 후, 8월 초 이후 30% 상승한 현재 주가는 다소 과대평가되었다고 판단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예측 가능한 미래에 두 자릿수 초반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성장 동인을 가진 이 고품질 네트워크 우위 기업의 주식을 추천하기 위해서는 당사의 가치평가에 대해 많은 할인이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매출과 예약은 당사의 9% 추정치를 약간 상회하는 10% 수치로 증가했습니다. 약간의 상승은 당사의 7% 예측과 비교하여 8% 성장한 예약 숙박일수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고무적인 점으로, 예약 숙박일수 성장은 분기 전반과 4분기에 걸쳐 가속화되었습니다. Airbnb는 4분기 상승이 3분기 결과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과적으로, 당사는 2024년과 2025년 매출 성장 추정치를 이전의 10.4%와 8.6%에서 11%와 10%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며, 향후 몇 년 동안 낮은 두 자릿수의 연간 증가를 계속 예상합니다. Airbnb가 전 세계적으로 핵심 사업을 확장하고 체험과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발하는 데 있어 제시하고 있는 매력적인 성장 기회들이 당사의 장기적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Airbnb의 상위 5개국이 총 예약의 4분의 3을 차지하고 있으며,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많은 다른 국가들을 비슷한 침투율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믿고 있어 당사의 장기 매출 전망을 뒷받침합니다. 브라질은 공급 증가, 인지도, 현지 결제 제공으로 인해 팬데믹 이전 수준의 3배인 예약 숙박일수를 기록하면서 Airbnb가 성공적으로 글로벌 사용자 기반을 확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제공합니다. 한편, 당사는 Airbnb의 공동체적 문화가 2025년부터 시작하는 독특한 체험 플랫폼 제공에 잘 부합하며, 이는 이번 2020년대 말까지 100억 달러 이상의 예약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당사는 Airbnb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입지가 2008년 시작 이후 500만 호스트 이상과 누적 20억 숙박객 방문의 선도적인 대체 숙박 네트워크(좁은 경제적 해자의 원천)에 힘입어 향후 10년 동안 강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당사는 또한 이 네트워크 우위가 향후 몇 년 동안 인공지능 투자와 체험 부문 및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통해 뒷받침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2024년 10월 27일 App Annie에 따르면 Airbnb가 91개 시장에서 아이폰 여행 앱 상위 10위 안에 들었던 반면 Expedia는 21개, Booking Holdings는 134개 시장에서 상위권에 들었다는 점에서 볼 수 있듯이, Airbnb는 모바일 예약으로의 지속적인 전환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온라인 여행 성장 업종에서 Airbnb의 네트워크 포지셔닝에 대한 긍정적 견해를 위협하는 요인으로는 경쟁, 규제, 구조적 비용을 들 수 있습니다. 당사는 Expedia와 Booking이 휴가용 임대 업계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Google, Alibaba, Amazon 및 기타 업체의 OTA 시장 유입에 따라 현재 지배적 규모를 확보한 소수의 시장 참여자가 두 배 이상 증가해 수익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Airbnb의 네트워크를 모방하려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들 것이며, 앞서 언급한 대부분의 운영사는 호텔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Airbnb의 OTA 모델과 직접 경쟁하기보다는 호텔과의 관계를 관리하지 않는 메타 검색 모델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적 위협 외에도 Airbnb의 핵심 대체숙박 부문은 사회(주민의 삶의 질), 안전(규범 준수), 경제(생활비)에 대한 업종의 영향력과 관련한 항의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호스트와 게스트에 대한 규제 요건(예: 현지 정부와 개인정보 공유) 및 제한(예: 임대 가능 일수)이 발생할 경우 수요 축소 및 비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비용 외에, 개별적 휴가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트에 의해 전통적 숙박 업종 대비 비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Airbnb의 네트워크 규모는 대체숙박 시장의 주도적 예약 점유율과 액티비티의 지속적 확대에 힘입어 결정적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 모바일 앱 사용 역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Airbnb는 강력한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은 직접 유입과 무료 검색을 통해 자사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약 90%를 공급합니다.
- Airbnb는 기술, 금융, 법률 및 건축과 같은 분야의 고소득 직업군의 도움을 받아 더 높은 장기 여행 수요를 유발하는 작업자 유연성의 이점을 누릴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Booking과 Expedia는 미국의 대체 숙박 시설 공급과 인지도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은 무료인 자연 검색 링크보다 유료 광고 및 메타 검색 플랫폼의 배치를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Airbnb의 마케팅 비용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 대체숙박 부문은 사회(주민의 삶의 질), 안전(규범 준수), 경제(생활비)에 대한 업종의 영향력과 관련한 규제적 악재에 당면하고 있습니다.
- Airbnb의 핵심 개인 호스트 대체숙박 플랫폼은 전통적 호텔 및 기타 여행 업종보다 더 높은 서비스 비용을 요구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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