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04 기준
적정 가치
2025.01.31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Constellation Brands 실적: 맥주의 회복력으로 수익 증가...하지만 와인과 증류주는 여전히 약세
당사는 넓은 경제적 해자를 가진 Constellation Brands의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반영한 후 280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매출은 3% 성장했으며, 맥주(매출의 87%)가 6% 증가하여 와인과 증류주의 13% 하락을 상쇄하고도 남았습니다. 조정 EPS는 비용 레버리지와 자사주 매입으로 인한 낮은 주식 수로 14% 상승했습니다. 당사는 2025 회계연도에 대해 6%의 매출 성장과 13.70달러의 조정 EPS 전망을, 그리고 10년 전망으로 연간 6%의 매출 성장과 30% 초반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당사의 본질적 가치 평가보다 12% 할인된 수준으로 과소평가되어 보입니다. 맥주 실적은 전년 동기 9% 성장이라는 어려운 비교 기준과 히스패닉 소비자들의 약한 고용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5%의 판매량 성장을 기록하며 견고했습니다. 당사는 판매량이 봄 이후의 소매 진열대 공간 확보와 맥주 애호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 혁신의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진이 소비자들의 긴축으로 인한 역풍을 인정했지만, 당사는 주력 브랜드 Modelo Especial이 5%, 신흥 브랜드 Pacifico가 23%의 디플리션 성장을 보이며 지금까지 양조업체에 대한 최종 시장 수요가 견조했다고 생각합니다. 맥주 영업이익률은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 덕분에 270bp 확대되어 42.6%를 기록했지만, 계절적으로 더 작은 하반기(연간 판매량의 45%)의 낮은 비용 레버리지와 NFL 및 대학 풋볼 시즌을 둘러싼 마케팅 지출 증가로 인해 연간으로는 39%로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와인과 증류주는 판매량과 가격이 각각 10%와 3% 감소했으며, 부진한 카테고리 수요와 저조한 유통업체 관계로 인해 영업이익이 13% 감소했습니다. 당사의 2025년 매출 추정치는 4% 감소로 완만하지만, 지난 5년 동안의 평균 9% 감소와 비교하면 양호한 수준입니다. 포트폴리오 정리가 끝났고 새로운 리더들이 도입한 상업적 프로그램들이 향후 분기에 성과를 내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는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투자 의견
콘스텔레이션 브랜드에 와이드모트 등급을 부여한 이유는 이 회사의 최고 판매 멕시코 맥주 포트폴리오가 누리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긴밀한 유통업체 관계, 그리고 조달 및 광고에서 규모에 기반한 비용 이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콘스텔레이션은 2013년 미국 내 모델로, 코로나 등 멕시코 맥주 브랜드의 독점 유통권을 인수한 덕분에 구조적으로 매력적인 미국 프리미엄 수입 맥주 부문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업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난 10년간 일련의 스마트한 광고 캠페인과 양조 과정에서의 강력한 품질 관리를 통해 두 대표 브랜드의 인기와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미국의 전체 맥주 판매량은 수년간 정체되어 있지만, 콘스텔레이션은 프리미엄화의 순풍을 타고 지난 몇 년간 한 자릿수의 높은 판매량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강점을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포함한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전통적인 히스패닉 소비자층을 넘어 그 범위를 확장하고 유통업체와의 관계를 활용하여 더 많은 소매점, 바, 레스토랑에 맥주를 입점시켰습니다. 소비자 충성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관련된 소셜 화폐, 탄탄한 혁신 파이프라인에 힘입어 향후 몇 년간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판매량 성장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지역 및 지역 차원에서 위협이 되는 수제 맥주 브랜드뿐만 아니라 증류주 기반 즉석 음료 등 맥주와 인접한 카테고리의 경쟁적 잠식 등 위험과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 함량 표시, 소비세, 관세 인상 가능성(기본 시나리오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에 대한 규제로 인해 소비자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테고리 약세와 상위 브랜드의 부재로 인해 와인 및 주류 사업(매출의 18%)의 턴어라운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회사가 진화하는 경쟁 및 거시 환경에 민첩하고 실용적으로 대처하고 브랜드 역량과 운영 전문성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잘 구축된 유통업체 관계는 Constellation의 맥주 판매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촉진할 것입니다.
- 멕시코에서 물 공급을 확보하고 양조 능력을 확대하려는 노력은 향후 수년간 견고한 매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 디지털 역량과 이커머스 유통 파트너십에 대한 투자를 통해 맥주 업체에게 매력적인 고객층인 20~30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모델로와 코로나 브랜드를 둘러싼 유통권으로 인해 콘스텔레이션의 맥주 사업은 미국 시장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해외에서 성공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컨스텔레이션은 수제 맥주 업체 외에도 새로운 맛과 새로운 소비 기회를 제공하면서 맥주와 비슷한 알코올 함량을 가진 다양한 음료 혁신 제품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의 실적 약세는 전체 마진과 수익률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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