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27 기준
적정가치
2025.04.0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3.6 | 36.6 | - | - |
예상 PER | 12.2 | - | - | - |
주가/현금흐름 | 7.9 | 7.3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8.7 | 23.1 | - | - |
배당수익률 % | 2.44 | 1.68 | - | - |

FedEx 실적: 주거용 패키지 물량은 여전히 건전하지만, 단기적인 둔화를 예상합니다.
왜 중요한가: 미국 내륙 배송 물량은 6% 증가했으며, 이는 예상 성장률보다 높은 수치로, 지속적인 주거용 지상 배송 활동이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관세로 인한 B2C 물량 성장 둔화와 내년에도 국제 우편 물량 약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RIVE 관련 효율성 개선 조치들이 계속 효과를 발휘하며, 연방 익스프레스 부문 총 마진은 전년 동기 대비 60bp 개선되었습니다(예상 범위 내). 이는 미국 우편 서비스 계약 만료로 인한 레버리지 감소와 독립 서비스 제공업체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달성된 결과입니다. 결론: 우리는 이미 내년 관세로 인한 미국 경제 둔화의 영향을 반영해 왔기 때문에,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FedEx의 주당 $237 DCF 기반 공정 가치 추정치에 대해 실질적인 변경을 예상하지 않습니다. 주가는 장기 자유 현금 흐름 전망 대비 적정 가치 범위 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경영진은 거시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2026 회계연도 전체 전망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1분기 전망에 대한 일부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회사는 1분기 통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에서 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조정 EPS는 $3.40-$4.00(비즈니스 최적화 및 FedEx Freight 분사 비용 제외)로 전망했습니다. EPS 전망은 이전 FactSet 컨센서스인 $4.05 근처와 비교되며, 이는 다음 시장 개장 시 주가에 약간의 매도 압력이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매출과 EPS 전망의 중간값은 우리 전망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우리는 이미 2026 회계연도에 총 패키지 및 LTL 부문 물량 추세가 상대적으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해 왔습니다.
투자 의견
야간 배송의 선구자인 FedEx는 미국 내 유료 소포 배송 시장을 주도하는 3대 대형 운송업체 중 하나입니다. FedEx와 UPS는 미국 내 주요 기존 업체이며, DHL Express는 유럽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FedEx의 FedEx Freight 부문은 미국 내 최대 국내 소량 화물 운송업체입니다. UPS는 미국 지상 배송 시장에서 훨씬 더 오래 활동해 왔으며, 밀도 우위와 높은 마진율을 확보했지만, FedEx는 지난 10년간 UPS보다 약간 빠른 배송 속도와 용량 투자 덕분에 지상 배송 시장에서의 위치를 점차 강화해 왔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전자상거래 전환과 이에 따른 주거용 배송량 급증, 산업 내 용량 부족으로 인한 가격 결정력 강화가 지상, 특송, 화물 부문 수익성 급증을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2022 회계연도에 노동력 부족과 급격한 임금 인상이 발생했으며, 2023 회계연도에 기업 대 소비자 배송이 정상화되면서 마진이 감소했습니다. 특히 지상 부문에서 이 영향이 컸습니다. 또한 2024년과 2025년 회계연도에 걸쳐 소매업체의 재고 보충 둔화와 산업 최종 수요 약화로 인해 기업 대 기업 배송 물량이 둔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최근 몇 년간 통합 매출과 마진은 역풍을 겪었습니다. 반면, 회사의 'Drive 프로그램'과 연계된 공격적인 비용 합리화 조치는 2024 회계연도와 2025 회계연도에 걸쳐 지상 및 특송 부문에서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미국 관세로 인한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이 높지만, CEO 라지 수브라마니암이 FedEx를 성장에서 효율성 중심 전략으로 전환하며 특송 및 지상 운영 통합을 추진함에 따라 단기적으로 패키지 마진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페덱스의 광범위한 국제 배송 네트워크는 복제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국내 및 국제 전자상거래 지출은 경기 침체 외에는 장기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이 최근 몇 년간 미국 내 마지막 마일 배송을 자체화해 왔지만, 페덱스는 지상 및 특송 역량을 강화했으며, 전자상거래를 추구하는 다양한 소매업체를 비롯해 기업 간 배송 분야에서 확고한 관계를 바탕으로 잘 포지셔닝되어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FedEx의 미국 내 지상 배송 및 국제 특송 배송 사업은 전자상거래 성장으로 인해 장기적인 긍정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FedEx의 대규모 소포 분류 시설, 방대한 항공 및 배송 기단, 글로벌 운영 네트워크는 경쟁사가 쉽게 따라잡기 어려운 강력한 존재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50년 이상의 역사 동안 FedEx는 여러 경제 사이클을 견뎌냈습니다. 단기적인 성과는 악화될 수 있지만, 회사의 강력한 택배 배송 네트워크는 견고히 자리 잡혀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 관세 조치로 인한 경제적 여파는 기본적인 패키지 및 LTL 물량을 압박하고, 내년 마진 개선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FedEx는 향후 몇 년간 임금 및 독립 계약자 비용 상승 압력을 계속 직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마존은 지난 몇 년간 마지막 마일 물류 역량을 크게 확장했으며, 이는 자사 소매 네트워크 외부의 화주들에게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업체들과 직접 경쟁할 위험을 높이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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